항공업계, 가정의 달 맞아 특별한 이벤트 진행
상태바
항공업계, 가정의 달 맞아 특별한 이벤트 진행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9.05.02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승객 위한 기념품 제공, 도시락 나눔행사 등
티웨이항공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기내와 공항에서 승객들을 대상으로 특별한 즐거움과 추억 선사에 나선다. 사진/ 티웨이항공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가정의 달을 맞아 항공업계가 특별한 이벤트와 훈훈한 정을 나누는 사회공헌을 시행한다.

기내 및 공항에서 특별한 즐거움과 추억 선사

2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티웨이항공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기내와 공항에서 승객들을 대상으로 특별한 즐거움과 추억 선사에 나선다.

​티웨이항공의 객실승무원 특화팀이 기내에서 마술, 노래, 악기 연주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우선 4일(토) TW127편에서는 승무원들이 노래와 악기 연주를 선보인다. 어린이날 당일인 5일(일)에는 총 4편(TW733, TW128, TW271, TW277)의 기내에서 이벤트가 실시된다. 캘리그래피 엽서 증정, 어린이들을 위한 마술 쇼, 퀴즈 이벤트, 동요 이어부르기 등 어린이 승객을 위한 다양한 즐길 거리가 마련된다.

또한 승무원과 함께 하는 가위바위보 게임도 진행되며, 이긴 승객을 대상으로 티웨이항공 기념품인 블록세트와 담요를 선물한다. 일부 항공편에서는 모든 어린이 승객에게 막대사탕과 초콜릿 간식도 증정한다.

기내에서 진행된 이벤트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SNS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상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이와 함께 어버이 날인 8일(화)에도 TW277편에서 부모님을 위한 따뜻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다양한 퀴즈 이벤트와 함께 부모님의 은혜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해당 편 모든 승객들에게 비누로 만든 카네이션 꽃을 증정할 예정이다.

제주항공 객실승무원, 어르신들께 도시락 나눔행사

제주항공(대표이사 이석주) 객실승무원들은 어버이날을 엿새 앞둔 5월2일 서울강서구 지역에서 홀로 사는 어르신 가정을 찾아 도시락을 전달하는 행복나눔활동을 진행했다. 사진/ 제주항공

제주항공(대표이사 이석주) 객실승무원들은 어버이날을 엿새 앞둔 5월2일 서울강서구 지역에서 홀로 사는 어르신 가정을 찾아 도시락을 전달하는 행복나눔활동을 진행했다.

제주항공 객실승무원들의 자원봉사 활동인 ‘제주항공 느영나영(‘너랑나랑’의 제주어)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한 이날 나눔활동에서 객실승무원들은 서울 강서노인복지관의 도움을 받아 홀로 사는 어르신들에게 제주항공 기내에서 제공되는 기내식을 도시락 형태로 포장해 직접 전달하고, 함께 식사를 하며 이야기를 나눴다.

제주항공 객실승무원들은 2016년 1월부터 매월 지역아동복지센터와 노인종합복지관 등을 방문해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제주항공, 임직원 헌혈 캠페인 진행

제주항공(대표이사 이석주) 임직원들은 어린이날을 앞둔 5월2일 헌혈 캠페인을 진행했다. 사진/ 제주항공

제주항공(대표이사 이석주) 임직원들은 어린이날을 앞둔 5월2일 헌혈 캠페인을 진행했다.

제주항공은 이날을 시작으로 분기마다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헌혈 캠페인을 진행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모은 헌혈증서는 매년 어린이날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를 통해 소아병동에 지정 기부할 예정이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우리나라의 이끌 어린이들의 건강한 미래를 위해 헌혈 캠페인을 계획했다”고 말했다.

실크에어, 부산-싱가포르 노선 첫 취항

실크에어는 2일 부산~싱가포르 직항 노선을 신규 취항했다. 사진/ 실크에어

실크에어(SilkAir)는 2일 부산~싱가포르 직항 노선을 신규 취항했다.

MI875편은 2019년 5월 2일 오전 8시 30분(현지시간 기준)에김해국제공항을 출발하여 같은 날 2일 오후 2시 15분(현지시간 기준) 창이국제공항에 도착한다. 비행 시간은 총 6시간 45분 소요된다.

실크에어는 부산-싱가포르 직항 노선(화, 목, 토, 일)을 주 4회 운항한다. 신규 노선에는 보잉 737-800NG 기종이 투입되며 실크에어나 싱가포르항공을 이용하여 싱가포르를 경유하는 고객들은 기내식, 실크에어 스튜디오(SilkAir Studio)의 무선 기내 엔터테인먼트 및 무료 위탁수하물 등 풀서비스캐리어(FSC)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부산-싱가포르 직항 노선 항공편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소고기 잡채밥, 치킨 김치 볶음밥 등 한식 기내식을 맛볼 수 있다.

에어서울, 예산 맞춰 특가 찾는 '민트 플래너' 오픈

에어서울(대표 조규영)은 2일 오전 11시부터 항공권 신규 검색 기능 ‘민트 플래너’를 오픈해 홈페이지 예매 고객들의 항공권 검색 편의를 높인다. 사진/ 에어서울

에어서울(대표 조규영)은 2일 오전 11시부터 항공권 신규 검색 기능 ‘민트 플래너’를 오픈해 홈페이지 예매 고객들의 항공권 검색 편의를 높인다.

‘민트 플래너’는 나의 일정과 예산에 맞는 여행지와 항공권을 찾아주는 합리적인 항공권 검색 기능으로, 원하는 예산 한도 내에서 구매 가능한 항공권을 쉽게 찾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사용자는 홈페이지에서 원하는 여행 일정을 입력한 후 0원부터 40만 원까지의 한도 내에서 1,000원 단위로 예산을 설정할 수 있다.

이 뿐만 아니라, 같은 날 에어서울은 ‘최저가 달력’ 기능도 오픈했다.

최저가 달력은 선택한 노선에 따라 날짜 별로 언제 해당 노선의 항공권이 가장 저렴한지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기능으로, 일정에 상관없이 최저가 항공권을 우선순위로 찾는 사람에게 꼭 필요한 기능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