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 박물관에서 놀아볼까?
상태바
어린이날, 박물관에서 놀아볼까?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9.05.02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역사박물관, 한성백제박물관에서 다양한 이벤트 진행
서울역사박물관(관장 송인호)은 5월 가정의 달과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어린이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2019년 어린이날 큰잔치 『박물관에서 놀자』를 하루 빠른 5.4일(토) 오후 12시에서 16시까지 개최한다. 사진/ 서울시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어린이날을 맞아 박물관에서 다양한 이벤트와 행사를 마련해 눈길을 모으고 있다.

하루 미리 만나는 어린이날 큰 잔치

우선 서울역사박물관(관장 송인호)은 5월 가정의 달과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어린이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2019년 어린이날 큰잔치 『박물관에서 놀자』를 하루 빠른 5.4일(토) 오후 12시에서 16시까지 개최한다.

아이들이 미소 지을 수 있고 밝은 미래를 그려볼 수 있는 잊지 못할 어린이날 프로그램으로 도전!! 골든벨 등 가족참여 프로그램과 3.1운동 및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기념하는 체험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또한 세계적인 동화작가 안네르센과 함께하기, 어린이날 특별 발레공연, 가족 어울림 한마당 등이 박물관 광장, 로비에서 열린다.

5월4일 12시부터 시작되는 어린이날 큰잔치『박물관에서 놀자』는 가족과 다함께 참여하고 즐기며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이 가득하다.

12시 행사의 첫 시작을 알리는 『창작동요 플래시몹』은 8명의 남녀 출연진(댄서)이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콩순이”, “아기상어”, “시크릿 쥬쥬” 등의 율동과 노래를 관람객과 함께하며 한바탕 축제의 장을 선보인다.

율동이 끝나고 나면 한양에서 서울까지 『도전!! 골든벨』 행사로 서울의 역사 등 어린이들이 쉽게 풀 수 있는 문제와, 패자 부활전, 가족 장기자랑 등 유쾌하고 신나는 가족단위 프로그램으로 당일 100팀을 선착순으로 모집하여 진행한다.

가족이 다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나의꿈과 가족들에게 전하고 싶은 이야기를 적어 달아보는 『소망나무 희망달기』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다.

또한 주목할 만한 특색있는 프로그램으로 3·1운동과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기념하는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하였다.

임시의정원 태극기와 현재의 태극기와의 차이점과 역사적 의미에 대한 설명을 보면서 『태극기 색칠하기』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으며, 3·1운동 100주년을 기념하여 ’19. 3. 1.(금)부터 특별 전시되고 있는『서울과 평양의 3·1운동』전시를 박물관 1층 기획전시실에서 관람할 수 있다.

어린이날 특집 프로그램으로는 어린들이 좋아하는 발레공연이 로비에서 진행되며 『안데르센과 코펜하겐 1819』 전시에서 안데르센 인형 색칠하기, 안데르센 인형 포토존에서 사진 찍기 등의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된다.

그 외에도 어린이들이 좋아할 만한 볼거리 즐길 거리가 가득하다.

체험마당에서는 어린이도 어른들도 즐겨하는 『슬라임 만들기』로 원하는 파츠를 넣어 나만의 슬라임을 만들어 가져가는 프로그램과, 형형색색의 물감으로 열굴에 예쁜 그림을 그려보는 『페이스페인팅』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가족 어울림 한마당에서는 병뚜껑 컬링, 림보, 판 뒤집기, 굴렁쇠 굴리기, 왕 제기차기, 고리던지기 등의 6종의 놀이마당이 마련되었다.

한성백제박물관, 5.5 어린이날 체험·놀이·공연 축제

한성백제박물관(관장 이인숙)은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이해 가족과 함께 박물관에 방문하여 다양한 문화 체험과 놀이, 공연 관람을 즐길 수 있도록 박물관 축제 한마당 행사를 마련하였다. 사진/ 서울시

한성백제박물관(관장 이인숙)은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이해 가족과 함께 박물관에 방문하여 다양한 문화 체험과 놀이, 공연 관람을 즐길 수 있도록 박물관 축제 한마당 행사를 마련하였다.

본 행사는 어린이날 당일인 5월 5일(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한성백제박물관 광장 및 로비, 강당에서 진행된다. 행사는 체험마당, 놀이마당, 공연마당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체험마당>에서는 백제왕과 오목대결을 펼칠 수 있는 놀이와 함께 백제 옷 입어보기,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모양의 타투 스티커를 준비하였다. 또한 광장에서는 함께 하는 백제 문양 벽화 그리기, 풍납토성 블록 쌓기를 마련하여 가족이 함께 박물관에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행사를 기획하였다.

<놀이마당>에서는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대형 젠가, 실내 컬링 놀이도구를 준비하였고, 풍선 포토존을 마련하여 재미있는 놀이와 운동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하였다.

<공연마당>에서는 오후 1시, 3시에는 박물관 광장에서 마임과 저글링쇼가 30분간 열려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으며, 오후 2시에는 강당에서 변검과 버블공연이 펼쳐진다.

이와 함께, 5월 8일 어버이날에는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박물관을 찾은 시민을 대상으로 <삼국시대 옷 입어보기> 체험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