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석장리구석축제, 축제스탬프투어
상태바
공주석장리구석축제, 축제스탬프투어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9.05.03 1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5월 3일부터 5월 6일까지 공주 석장리 박물관 일원에서
우리나라 대표 선사문화축제인 공주 석장리 구석기 축제가 오는 5월 3일부터 5월 6일까지 공주 석장리 박물관 일원에서 개최된다. 사진/ 댓츠잇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우리나라 대표 선사문화축제인 공주 석장리 구석기 축제가 오는 5월 3일부터 5월 6일까지 공주 석장리 박물관 일원에서 개최된다.

‘2019 공주 석장리 구석기 축제’에서는 온가족이 책에서만 봤던 구석기 시대를 생생하게 느낄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이 가득하다. 특히, 관람객은 구석기 의상을 입고 다양한 체험활동에 직접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축제에서는 관람객의 보다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특별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는데, 관람객이 직접 구석기 의상을 입고 미션을 수행하면 스탬프를 받을 수 있는 ‘스탬프투어’가 그것이다.

스탬프 미션으로는 어린이들이 부담 없이 구석기를 배우고 즐길 수 있는 만들기 놀이식 체험인 ‘석장리 월드어드벤처’, 불과 꼬치를 이용하여 행사장에서 구입한 육류, 채소류, 생선류를 화덕에서 직접 구워먹을 수 있는 구석기식 음식체험인 ‘구석기 음식나라’,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구석기식 보드 게임 체험장인 ‘석장리 가족오락관’, 공주지역의 예술인들이 참여하여 석장리만의 특화된 구석기 예술품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체험인 ‘석장리 명품관’, 구석기인의 일상을 몸으로 직접 느낄 수 있는 야생 체험인 ‘석장리 아카데미’등이다. 이외에도 상왕동 행사장에서 열리는 농촌마을의 체험프로그램과 어린이 소방안전체험에서 미션을 하고 스탬프를 받을 수 있다.

모두 10개의 미션을 수행하고, 10개의 스탬프를 모으면 주최 측이 준비한 소정의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2019 공주 석장리 구석기 축제’가 제공하는 스탬프투어에 참여하는 방법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축제스탬프’를 검색하고, 앱을 자신의 스마트폰에 설치하면 된다. 그리고 축제 현장에 준비된 QR코드에 스마트폰을 갖다 대면 해당 장소의 스탬프를 얻을 수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