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가족과 함께 가볼 만한 곳을 찾아 서울 홍대에 위치한 ‘트릭아이뮤지엄’을 방문했다.
트릭아이뮤지엄은 연간 50만명의 관람객이 찾는 미술관으로 미술 작품에 AR(Augmented Reality) 기술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모바일 아이폰 앱스토어나 안드로이드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전용 AR 애플리케이션인 ‘TrickEye(트릭아이)’를 다운받은 후, 미술관으로 입장해 다양한 미술 작품을 트릭아이를 실행해 비추면 미술 작품 속의 그림 및 캐릭터가 모바일로 튀어나오며 움직인다.
특히 그림과 캐릭터는 실제 관람객 인물과 사진으로 찍을 수도 있으며, 약 1분 정도의 비디오로 녹화 촬영이 가능해 다양한 연출의 촬영이 가능하다.
이러한 특수 촬영 때문에 어린 자녀를 둔 가족 단위 관람객이나 데이트를 즐기는 커플들에게 인기 만점이며, 다양한 인생샷을 건질 수 있어서 트릭아이뮤지엄은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 4월 30일에는 홍대 트릭아이뮤지엄에서 모바일 액션 MMORPG ‘사무라이 쇼다운 M’과 함께 콜라보 전시를 개최해 눈길을 끌었다.
이곳에서는 사무라이 쇼다운의 인기 캐릭터 ‘하오마루’나 ‘타치바나 우쿄’ 등 전시된 포스터를 트릭아이를 통해 비추면 역동적인 검술의 움직임을 볼 수 있으며, 게임 플레이존에서는 ‘사무라이 쇼다운 M 모바일 버전을 휴대폰 두 대와 TV로 연결하여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주변에는 30·40세대들이 오락실에서 즐겼던 고전 아케이드 게임기도 마련되어 있는데, 게임기는 ‘사무라이 쇼다운’ 등을 비롯한 다양한 타이틀이 있으며, 5월 말까지 무료로 즐길 수 있다. 가족 관람객의 아빠는 자녀와 함께 오락실의 게임을 즐기며 향수를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이외에도 주변에는 ‘VR 게임룸’과 ‘VR 어트랙션’ 기기도 있어 즐길 거리가 풍성하며, 잠시 앉아 쉴 수 있는 휴식공간과 카페, 아이스 뮤지엄(ICE MUSEUM) 등이 있다.
VR 게임룸에는 미국 서부의 카우보이가 되어 강도를 잡는 게임 타이틀부터 호러물로 좀비를 잡는 게임 타이틀 등이 있으며, VR 어트랙션은 대자연 속에서 배를 타고 강물을 따라 폭포를 내려가고 동굴 등을 탐험하는 이색적인 어트랙션 게임 타이틀 등이 있다.
한편, 트릭아이뮤지엄은 이번 콜라보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사무라이 쇼다운 ‘AR포토존’ 혹은 캐릭터와 촬영한 사진을 ‘사쇼M’, ‘트릭아이’ 등의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8천원 상당의 ‘AR머그컵’을 선착순 300명에게 증정하는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전시관 내 곳곳에 숨겨진 ‘사무라이 쇼다운 M’의 대표 캐릭터 3인의 소지품을 모두 찾으면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 쿠폰을 선물한다.
트릭아이뮤지엄 관계자는 “트릭아이뮤지엄은 연간 50만 명이 찾아오며, 대부분의 관람객은 외국인이라며 가족의 달 5월을 맞이해 국내 관람객도 많이 찾아와 주셨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사무라이 쇼다운 M을 서비스하는 미디어프론트 관계자는 “‘사무라이 쇼다운’은 지금의 30대 남성들이 어릴 적 즐기던 향수 게임 중 대표작이다”라며 “가정의 달을 맞아 온 가족이 트릭아이뮤지엄을 찾아 과거와 현재를 오가는 즐거운 추억을 쌓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