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에 떠나면 좋은 여행지, 강원도 동명항과 속초 맛집
상태바
봄에 떠나면 좋은 여행지, 강원도 동명항과 속초 맛집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9.04.25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규모는 작지만 제철 해산물이 유통되어 봄철 미식가 유혹
구분 없이 섞어 쓰기도 하지만 보통 청초호에 자리한 부두를 속초항, 바다 쪽에 자리한 외항을 동명항이라 한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이번 주말에는 따스한 봄바람을 만끽하며 속초 바다 구경을 하고 오자. 구분 없이 섞어 쓰기도 하지만 보통 청초호에 자리한 부두를 속초항, 바다 쪽에 자리한 외항을 동명항이라 한다.

아침이면 일출을 보기 위한 사람들로 북적이는 방파제. 사진/ 임요희 기자

동명항 인근에는 러시아와 중국으로 떠나는 여객선이 출항하는 속초국제여객터미널이 위치해 있으며 아침이면 일출을 보기 위한 사람들로 북적이는 방파제 또한 큰 볼거리이다.

동명항의 규모는 작지만 싱싱한 제철 해산물이 유통되어 봄철 미식가들을 유혹하곤 한다. 이곳에 정박하는 배들이 부려 놓은 자연산 해산물 가운데 홍게의 인기를 따를 만한 요리는 없다.

속초 대게 맛집으로 추천 받는 ‘팔도게찜’은 대게 외에 홍게 무한리필을 취급해 많은 방문객이 줄을 잇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맛집 DB

속초 대게 맛집으로 추천 받는 ‘팔도게찜’은 대게 외에 홍게 무한리필을 취급해 많은 방문객이 줄을 잇고 있다. 이곳에서 대게 세트, 킹크랩 세트, 홍게 세트, 홍게 무한리필을 주문하면 메뉴 종류에 따라 회, 오징어순대, 홍게라면, 게딱지밥 등의 스끼다시가 제공된다.

대세 세트의 경우 육수가 별미인데 인공조미료 대신 대게 내장과 채소를 사용해 깊고 그윽한 국물 맛을 느낄 수 있다.

메인 메뉴 종류에 따라 회, 오징어순대, 홍게라면, 게딱지밥 등의 스끼다시가 제공된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맛집 DB

팔도게찜 홍게 무한리필 메뉴의 경우 갓 잡은 게 중에 상태가 안 좋은 게는 전부 골라 내고 싱싱한 것만 손님상에 내기에 수율이 아주 좋다. 한 마리를 먹어도 먹은 것 같은 팔도게찜. 속초 영금정 맛집으로 소문난 팔도게찜을 이번 주말에 방문해보자.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