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 대만 1위 공유숙박 플랫폼과 전략적 제휴
상태바
야놀자, 대만 1위 공유숙박 플랫폼과 전략적 제휴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9.03.11 1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숙박 인벤토리 교환
야놀자가 대만 1위 공유숙박 플랫폼 아시아요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사진/ 야놀자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야놀자(대표 이수진)가 대만 1위 공유숙박 플랫폼 아시아요(AsiaYo)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아시아요는 한국을 비롯 대만, 일본, 태국, 홍콩 등 아시아 60개 도시, 6만 개 이상의 숙소 정보를 보유하고 있는 대만 최대 공유 숙박 플랫폼(Vacation Rental Platform)이다. 대만은 한국인들이 찾는 주요 관광지 중 하나로, 연간 100만 명 이상의 관광객이 방문하고 있다. 대만에서도 한류의 영향으로 약 100만 명에 달하는 관광객들이 한국을 방문하고 있으며, 올해에는 양국 여행 교류 숫자가 300만 명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양사는 앞으로 양국 고객들이 자유롭고 편리하게 숙소 예약을 할 수 있도록 숙박 인벤토리를 교환하기로 했다. 야놀자는 국내 호텔, 모텔, 펜션, 게스트하우스 등 4만 6천여 개에 달하는 국내 최다 숙박 인벤토리를 아시아요에 제공하고, 아시아요는 대만의 공유숙박, 게스트하우스, 호텔 정보를 야놀자에 제공하게 된다.

이번 제휴를 통해, 올해 상반기 중 한국 여행객들은 야놀자 앱을 통해 아시아요의 숙소를 예약할 수 있게 된다. 대만 여행객들 또한 아시아요 앱을 통해 한국의 호텔, 펜션, 게스트하우스, 모텔 등 숙박을 예약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김종윤 야놀자 온라인부문 대표는 “중국, 일본, 동남아에 이어 대만까지 내국인들이 주로 찾는 국가들과 적극 협업함으로써, 아시아를 대표하는 글로벌 여가 플랫폼으로 진화하기 위한 초석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야놀자의 공간 비즈니스에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등 혁신 기술을 접목해 전세계 여행객들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