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이색박물관으로 초대, 아이들과 함께 가볼 만한 곳은?
상태바
강원도 이색박물관으로 초대, 아이들과 함께 가볼 만한 곳은?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9.03.02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제 만해문학박물관·평창 성보박물관·속초 동해안젓갈박물관 등 체험 여행지
강원도는 우리나라 최고의 여행지로 사랑받으며 다양한 볼거리, 즐길 거리, 먹거리와 맛집으로 여행자의 발길을 붙잡는다. 사진/ 속초시청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봄이 찾아오면서 여행을 위해 강원도를 검색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강원도는 우리나라 최고의 여행지로 사랑받으며 다양한 볼거리, 즐길 거리, 먹거리와 맛집으로 여행자의 발길을 붙잡는다.

뿐만 아니라 역사적으로, 교육적으로 의미 있는 여행지도 많아 함께 둘러보기 좋아 아이들과 함께하는 체험 학습의 장소로도 애용되고 있다.

만해문학박물관은 3.1 운동과 관련해 이 시기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강원도 인제군 북면에 위치한 만해문학박물관은 한국문학사의 대표적인 시인이자 불교의 대선사, 민족운동가로 알려진 만해 한용운 선생을 기리기 위해 마련된 곳이다. 특히 이곳은 3.1 운동과 관련해 이 시기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더불어 주변으로 한국시집박물관이 자리를 잡고 있어 문학작품을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함께 가볼 만한 강원도 박물관으로 1950년 이전에 간행된 희귀시집 100여 권도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여행지이다.

평창에서는 우리나라 국보급 보물들을 만날 수 있는 월정사 성보박물관이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평창에서는 우리나라 국보급 보물들을 만날 수 있는 월정사 성보박물관이 있다. 성보박물관은 아름다운 비경으로 주목받는 월정사 경내에 위치하고 있는 박물관으로 강원도의 자연까지 함께 즐길 수 있어 인기가 높다.

현재 박물관에는 국보 제48호 월정사 석조보살좌상, 국보 제292호 상원사중창권선문 등 다양한 보물을 보존 전시하고 있어 체험 여행지로 최고의 볼거리를 선사하고 있다.

강원도 속초 역시 이색 박물관으로 사랑받는 여행지이다. 다양한 즐길 거리가 가득한 속초에서도 동해안젓갈박물관은 더욱 특별하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강원도 속초 역시 이색 박물관으로 사랑받는 여행지이다. 다양한 즐길 거리가 가득한 속초에서도 동해안젓갈박물관은 더욱 특별하다. 우리나라 전통 음식 젓갈과 관련한 역사, 문화 등을 소개하고 있다.

특히 젓갈만들기 체험뿐만 아니라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어 속초를 방문했다면 한번 가볼 만한 박물관으로 사랑받고 있다.

아이들과 함께 즐기는 강원도 박물관 체험만큼이나 강원도 대표 미식 속초대게로 입맛을 채워보는 것도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아이들과 함께 즐기는 강원도 박물관 체험만큼이나 강원도 대표 미식 속초대게로 입맛을 채워보는 것도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다. 속초 동명항에는 전국적으로 알려진 맛집들로 붐비고 있다.

그중에서도 속초맛집추천 동명항게찜전문점은 유통마진을 줄여 거품이 빠진 가격으로 대게를 맛볼 수 있는 속초 대게전문점이다.

동명항게찜전문점은 유통마진을 줄여 거품이 빠진 가격으로 대게를 맛볼 수 있는 속초 대게전문점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속초대게맛집인 이곳에서는 저렴한 대게를 푸짐한 서비스음식과 함께 즐길 수 있어 인기가 높다. 특히 모둠회, 오징어순대, 닭강정, 새우 등이 가득 차려지고, 무한리필로 회가 제공되어 속초맛집으로 통하고 있다.

동명항게찜전문점에서는 대게와 회뿐만 아니라 매주 직접 담근 무김치도 인기 만점. 해산물의 맛을 시원하게 잡아 푸짐하게 속초 한 상을 즐길 수 있어 속초 동명항 맛집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