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관광지 ‘낮이밤이’ 속초 야경명소는?
상태바
국민관광지 ‘낮이밤이’ 속초 야경명소는?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9.02.08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즈넉한 밤바다를 구경할 수 있는 속초등대, 용틀임을 연상시키는 청초호 엑스포타워
오후 느즈막이 서울을 출발했다면 이번 주말에는 속초 가볼만한 곳 ‘야경명소’와 만나보자.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설악산과 다양한 석호, 동해를 두루 갖춘 속초가 야경명소라는 사실을 아는가. 낮에도 이기고 밤에도 이기는 속초. 오후 느즈막이 서울을 출발했다면 이번 주말에는 속초 가볼만한 곳 ‘야경명소’와 만나보자.

멀리 시야에 잡히는 금강산 자락의 전망은 속초에서만 만날 수 있는 시각적 즐거움이라 할 수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속초시 영랑동에 위치한 속초등대는 ‘영금정 속초 등대전망대’로 불린다. 영금정은 돌로 된 산이었는데 일제강점기 때 속초항 개발을 위해 이곳 돌산을 깨서 항구를 조성했다고 한다.

이에 원래는 산이었던 곳이 넓은 암반으로 변했다. 이곳 영금정 해맞이정자는 일출이 유명하지만 등대전망대에서 바라보는 설악산 경관과 해안선을 따라 멀리 시야에 잡히는 금강산 자락의 전망은 속초에서만 만날 수 있는 시각적 즐거움이라 할 수 있다. 더불어 밤에는 달빛에 비치는 영금정 정자의 고즈넉한 모습이 운치를 더한다.

속초시 조양동 청초호 엑스포타워는 자연 경관과 어우러진 첨단 하이테크 전망타워의 경이로운 모습이 자랑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속초시 조양동 청초호 엑스포타워는 자연 경관과 어우러진 첨단 하이테크 전망타워의 경이로운 모습이 자랑이다. 수직으로 상승하는 역동적 형태가 마치 용트림을 연상시킨다.

나선형의 구조물은 태양의 반사각도에 따라 다양한 변화를 연출하며 경관조명으로 인해 해질 무렵의 야경이 특히 아름다운 곳으로 명성이 자자하다. 전망대높이는 74m, 수용인원은 100여명으로 전망대에 오르면 동해바다, 설악산 울산바위와 대청봉까지 조망 가능하다.

대포대게를 방문하면 저렴하고 신선하고 푸짐한 대게 시식이 가능하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한겨울대포항을 찾으면 속초 이색 먹거리와 만날 수 있다. 대포항은 속초에서도 가장 많은 관광객이 찾는 곳으로 최근에는 제철을 맞은 겨울 대게가 인기 폭발이다.

속초 대포항 맛집 중 대포대게회직판장은 선주가 직접 식재료를 공급, 품질 좋은 대게를 원가에 시식할 수 있어 방문객의 발길이 잦다. 합리적인 가격은 기본. 많은 사람이 신선함에 반해 이곳을 찾는다.

대포대게에는 대형수족관이 설치되어 있어 손님이 직접 자기가 먹을 게를 고르는데 게가 나오길 기다리는 동안 회스끼, 물회, 아바이순대, 튀김, 오징어순대 등 동해에서 유명짜한 음식을 서비스로 즐기게 된다.

속초 명물을 스끼다시로 맛볼 수 있는 대포대게회직판장.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속초 명물을 스끼다시로 맛볼 수 있다는 점으로 인해 대포대게회직판장은 속초맛집으로 자주 추천 받고는 한다. 무엇보다 대포대게는 대포항 앞바다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전망명소로 유명하다.

이에 MBC 생방송 오늘저녁이라는 프로그램에 동해바다 괜찮은 식당으로 소개되기도 했다. 대포대게는 SNS 인증 할인, 네이버 예약 할인을 실시 중이며 입맛에 따라 게라면과 게딱지 볶음밥을 추가로 시켜 먹으면 더욱 좋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