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을 기다리는 유럽, 체코 프라하로 출발
상태바
봄을 기다리는 유럽, 체코 프라하로 출발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9.02.07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코를 대표하는 정원부터 인생샷을 위한 특별한 명소까지 오감 만족 프라하
체코 프라하는 중세시대부터 이어진 건축물로 아름다움과 여행자 마음을 사로잡는 전설로 가득한 여행지이다. 사진/ 체코 관광청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체코 프라하는 중세시대부터 이어진 건축물로 아름다움과 여행자 마음을 사로잡는 전설로 가득한 여행지이다. 오래된 이야기 속 여행지를 따라 걸으며 떠나는 여행으로 체코의 숨겨진 보석 같은 여행지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프라하를 대표하는 여행지로는 프라하성과 카를교 등이 있는데, 이와 함께 유럽의 봄을 즐기기에는 브르트봅스카 정원만큼 좋은 곳이 없다. 이곳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이곳은 프라하 소유구역으로 지정되어 있다.

프라하를 대표하는 여행지로는 프라하성과 카를교 등이 있는데, 이와 함께 유럽의 봄을 즐기기에는 브르트봅스카 정원만큼 좋은 곳이 없다. 사진/ 체코 관광청

이탈리안 스타일의 바로크 테라스 정원은 프라하 귀족 얀 요세프에 헌정하기 위해 1720년에 완공된 곳이다. 개인 소유로 정원으로 1998년부터 일반 여행자에 개방되며 그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다.

브르트봅스카 정원은 프라하에서 가장 아름다운 정원으로 선정된 곳으로 결혼식이나 인생샷을 위한 스냅사진 명소로 소개된 바 있다. 더불어 정원 꼭대기에서는 체코 소지구가 한눈에 들어올 수 있다.

브르트봅스카 정원은 프라하에서 가장 아름다운 정원으로 선정된 곳으로 결혼식이나 인생샷을 위한 스냅사진 명소로 소개된 바 있다. 사진/ 체코 관광청
프라하의 발드슈타인 정원도 봄을 찾아 기다리는 바로크 정원으로 유명하다. 사진/ 체코 관광청

프라하의 발드슈타인 정원도 봄을 찾아 기다리는 바로크 정원으로 유명하다. 프라하에서 첫 번째로 조성된 궁전정원으로 여러 분수와 연못을 시작으로 짜임새 있게 바로크식 정원의 특징을 잘 보여주는 장소이다.

지금은 체코 국회의 소유로 일반인, 여행자 누구나 출입할 수 있는 곳으로 아름답게 꾸며진 정원과 함께 펼쳐진 청동상이 여행자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프라하의 봄이 오는 것은 귀로 먼저 들어볼 수 있다. 봄에는 아름다운 꽃들과 함께 프라하를 빛내주는 프라하 봄 국제 음악축제가 개최된다. 사진/ 체코 관광청

프라하의 봄이 오는 것은 귀로 먼저 들어볼 수 있다. 봄에는 아름다운 꽃들과 함께 프라하를 빛내주는 프라하 봄 국제 음악축제가 개최된다. 체코에서 가장 오래되고 유명한 콘서트가 진행되는 세계적인 축제이다.

프라하 봄이 유명한 것은 그 규모뿐만 아니라 정통과 역사에 있어 다양한 예술인들을 만날 수 있다. 20곳의 콘서트홀에서는 30여 개국에서 오케스트라, 챔버 앙상블, 솔로이시트가 방문해 환상적인 선율을 선사한다.

프라하 시민회관의 스파타나홀은 아르누보 스타일로 세워진 곳으로 음악홀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살롱으로 프라하 여행의 즐거움을 더하고 있다. 사진/ 체코 관광청

그중에서도 루돌피눔의 드보르작홀과 프라하 시민회관의 스메타나홀은 대규모 공연인단과 청중을 수용할 수 있는 장소로 유명하다.

루돌피눔의 드보르작홀은 그 규모만큼이나 네오 클래식 스타일의 인테리어로 알려져 있다. 더불어 프라하 시민회관의 스파타나홀은 아르누보 스타일로 세워진 곳으로 음악홀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살롱으로 프라하 여행의 즐거움을 더하고 있다.

영화에 나올법한 클래식카를 타고 프라하 시내를 여행해보는 것도 봄 여행을 즐기는 색다른 방법이 된다. 사진/ 체코 관광청

영화에 나올법한 클래식카를 타고 프라하 시내를 여행해보는 것도 봄 여행을 즐기는 색다른 방법이 된다. 프라하 지리를 잘 알고 있는 드라이버가 영어, 독일어 등으로 안내하는 프라하 클래식 자동차 투어는 35분부터 6시간까지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다. 가격도 1200czk(약 한화 6만 원)부터 시작해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체코 맥주나 와인도 함께 마실 수 있다.

더불어 클래식카를 웨딩카로 이용할 수 있다. 차에 리본장식을 달아 프라하 여행지를 둘러보거나, 웨딩사진을 위한 촬영용으로 이용할 수 있어 체코에서의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봄 여행코스로 자리 잡고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