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자연으로 떠나는 겨울 여행, “인제와 속초로 떠나볼까?”
상태바
강원도 자연으로 떠나는 겨울 여행, “인제와 속초로 떠나볼까?”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9.02.05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액티비티는 물론 역사 여행까지...” 강원도 여행의 중심 인제&속초 추천 여행
강원도는 사계절 내내 사랑받는 여행지로 산과 바다로 둘러 쌓여있어 도심에서 느낄 수 없었던 개방감을 만끽할 수 있다. 사진/ 인제군청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2월을 맞이해 강원도로 향하는 여행자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강원도는 사계절 내내 사랑받는 여행지로 산과 바다로 둘러 쌓여있어 도심에서 느낄 수 없었던 개방감을 만끽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강원도 인제는 가족과 함께 가볼 만한 여행지로 여행의 즐거움을 더한다. 인제군 김부대왕로에 위치한 마의태자 유적지는 그 옛날 신라를 다시 일으키고자 했던 마의태자의 호국정신을 되새길 수 있는 곳으로 살아있는 역사 교육의 장이다.

인제군 김부대왕로에 위치한 마의태자 유적지는 그 옛날 신라를 다시 일으키고자 했던 마의태자의 호국정신을 되새길 수 있는 곳으로 살아있는 역사 교육의 장이다. 사진/ 강원관광

일대에는 마의태자 비각 등 마의대자와 관련된 지명과 유적들이 남아있고, 인근 마을에서는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으로 강원도 여행의 재미를 더하고 있다.

인제 북면에서는 매바위 인공폭포를 만날 수 있다. 여름에는 시원한 물줄기로 피서를 즐겼던 이곳은 겨울에 더욱 특별한 명소로 거듭난다. 겨울이면 하얀 얼음기둥의 빙벽에서 빙벽타기를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인제 북면에서는 매바위 인공폭포를 만날 수 있다. 여름에는 시원한 물줄기로 피서를 즐겼던 이곳은 겨울에 더욱 특별한 명소로 거듭난다. 사진/ 인제군청

거대한 얼음기둥을 오르며 빙벽등반에서 얻는 스릴과 성취감은 다른 레포츠에서 맛보기 힘든 쾌감을 선사하며, 자연경관이 뛰어나 사진 촬영장소로 주목받으며 강원도 대표 여행지로 자리를 잡고 있다.

설악산을 따라 강원도 속초에도 다양한 가볼만한곳과 맛집으로 강원도 여행을 만끽할 수 있다. 그중에서도 설악동 소공원 내 깎아 낸듯한 돌산 위 둘레 2100m의 권금성을 빼놓을 수 없다. 권금성은 권 씨와 김 씨 성의 두 장사가 하루 만에 지어졌다는 전설을 가지고 있는 속초 가볼 만한 곳이다.

설악산을 따라 강원도 속초에도 다양한 가볼만한곳과 맛집으로 강원도 여행을 만끽할 수 있다. 사진/ 강원관광

전설과 함께 내려오는 아름다운 풍경은 권금성을 찾는 특별한 이유가 된다. 권금성에서는 외설악의 풍경과 동해가 끝없이 펼쳐지는 모습을 감상할 수 있어 강원도 여행의 백미로 손꼽힌다. 더불어 케이블카를 타고 쉽게 탐방할 수 있는 점도 장점으로 손꼽힌다.

2월을 맞이해 강원도를 방문했다면 겨울철 제철을 맞이한 미식으로 강원도 여행을 즐겨보는 것도 추천된다. 특히 속초 동명항에는 숨은맛집이 많아 강원도 여행의 마무리로 제격이다.

속초숨은맛집 중에서도 홍대포는 겨울철 건강을 챙길 수 있는 해천탕을 판매하는 곳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속초숨은맛집 중에서도 홍대포는 겨울철 건강을 챙길 수 있는 해천탕을 판매하는 곳이다. 시원한 해산물과 고소한 닭의 감칠맛으로 따뜻함을 전하는 해천탕은 다양한 미디어에도 소개된 속초 대표 미식이다.

홍대포의 해천탕은 특히 닭은 물론 가리비와 전복, 홍합, 키조개와 함께 문어가 통째로 들어가 먹는 맛은 물론 보는 멋까지 챙긴 속초맛집으로 통한다.

잘 익은 해산물과 닭은 전문가가 직접 하나하나 손질해 제공하고 있어 편리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고 식사의 마무리로 진한 육수에 칼국수까지 맛볼 수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잘 익은 해산물과 닭은 전문가가 직접 하나하나 손질해 제공하고 있어 편리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으며, 식사의 마무리로 진한 육수에 칼국수까지 맛볼 수 있어 푸짐한 속초 한 상을 만날 수 있는 속초맛집이다.

한편, 속초맛집 홍대포는 2월을 맞이해 할인이벤트로 펼치고 있다. SNS 인증 시 즉석에서 5%할인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식사를 즐길 수 있는 속초가볼만한곳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