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근교로 떠나는 체험학습, “하남&남양주 여행과 맛집”
상태바
서울 근교로 떠나는 체험학습, “하남&남양주 여행과 맛집”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9.01.05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 다산유적지, 하남 이성산성 등 아이들 겨울방학 맞아 가볼 만한 곳
서울과 인접해 있는 구리, 하남, 남양주 등 동부경기권은 교통이 편리해 잠시 아이들과 체험학습을 위해 여행을 떠나는 사람들로 북적인다. 사진/ 남양주시청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아이들의 겨울방학으로 주말을 이용해 서울 근교로 나들이를 떠난 여행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특히 서울과 인접해 있는 구리, 하남, 남양주 등 동부경기권은 교통이 편리해 잠시 아이들과 체험학습을 위해 여행을 떠나는 사람들로 북적인다.

그중에서도 경기도 남양주시 조안면에서는 다산유적지가 마련되어 있어 여행자를 반기고 있다.

경기도 남양주시 조안면에서는 다산유적지가 마련되어 있어 여행자를 반기고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양수리에서 팔당댐으로 가는 곳에서 만날 수 있는 이곳은 다산 정약용이 산소가 위치하고 있고, 그의 업적을 기리는 사당과 기념관 등이 세워져 있다.

다산 정약용은 조선후기 실학을 집대성한 학자로 우리 역사에서 빼놓을 수 없는 위인이다. 목민심서, 경세유표 등 저서를 남겼으며, 18년간 유배생활을 마치고 이곳 경기도 남양주에서 75세 일기로 세상을 떠났다.

남양주에서 미사대교와 팔당대교를 넘으면 경기도 하남에 이른다. 하남은 강동구와 송파구와 인접해 있어 주말 여행지로 제격이다.

하남시 춘궁동에는 하남 이성산성이 자리를 잡고 있다. 이성산성은 사적 제422호로 지정된 여행지로 이성산을 주변으로 화강암으로 쌓은 산성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하남시 춘궁동에는 하남 이성산성이 자리를 잡고 있다. 이성산성은 사적 제422호로 지정된 여행지로 이성산을 주변으로 화강암으로 쌓은 산성이다.

특히 우리나라 석성과 달리 옥수수알처럼 다듬은 돌로 쌓은 것이 특이하다. 더불어 이곳에서는 대규모 저수지와 간지가 기록된 목간, 철제마, 토기, 기와 등 총 3352점에 달하는 유물이 출토되어 당시의 사회상을 파악할 수 있는 중요한 자료로 평가를 받고 있다.

아이들과 함께 주말 나들이로 서울 근교 가볼 만한 곳도 방문해보고, 하남맛집에 방문해 배도 두둑하게 채워보는 것은 어떨까.

하남맛집추천 미사리라이브대게는 깔끔한 상차림과 푸짐함, 그리고 동해안 대게찜을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는 미사리가볼만한곳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하남 맛집 DB

하남맛집추천 미사리라이브대게는 깔끔한 상차림과 푸짐함, 그리고 동해안 대게찜을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는 미사리가볼만한곳이다.

하남스타필드맛집 미사리라이브대게는 동해안 주문진에서 선주가 직접 잡은 대게를 직송해 판매하는 선주직판제 매장으로 주변 시세보다 저렴하고, 고품질의 대게를 먹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인 대게전문점이다.

하남스타필드맛집 미사리라이브대게는 동해안 주문진에서 선주가 직접 잡은 대게를 직송해 판매하는 선주직판제 매장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하남 맛집 DB

뿐만 아니라 러시아와 노르웨이에서 직수입한 킹크랩, 랍스타 등을 공급받아 하남킹크랩 맛집으로 통한다.

미사리라이브대게는 고객이 직접 대게를 골라 주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신선한 대게를 바로 쪄내 대게의 풍미를 즐길 수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하남맛집이다.

하남맛집 미사리라이브대게는 곁다림찬도 일품이다. 모둠회, 회무침, 간장새우 등 한 상 가득 차려지는 곁다림찬으로 풍족한 식사를 즐길 수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하남 맛집 DB

하남맛집 미사리라이브대게는 곁다림찬도 일품이다. 모둠회, 회무침, 간장새우, 가오리찜, 함박스테이크 등 한 상 가득 차려지는 곁다림찬으로 풍족한 식사를 즐길 수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