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 여행으로 떠나는 강원도 속초&고성 박물관, “맛집은 어디로?”
상태바
가족 여행으로 떠나는 강원도 속초&고성 박물관, “맛집은 어디로?”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9.01.05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속초 실향민 문화촌, 고성 화진포해양박물관 등 가족 여행으로 떠나기 좋은 겨울 강원도 여행
1년 365일 여행자로 붐비는 강원도는 겨울에만 느낄 수 있는 낭만적인 분위기와 다양한 테마를 즐길 수 있어 인기가 높다. 사진/ 강원관광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2019년에도 강원도 여행이 주목받고 있다. 1년 365일 여행자로 붐비는 강원도는 겨울에만 느낄 수 있는 낭만적인 분위기가 인상적이다.

겨울 여행지 속초는 여름의 번잡함이 없어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다. 더불어 설악산과 동해, 온천 등 가볼 만한 곳이 많고 다양한 테마여행을 즐길 수 있어 가족 여행지로 제격이다.

다양한 속초 여행지 중에서도 실향민문화촌이 있다. 속초시 신흥길에서 만날 수 있는 실향민 문화촌은 50년대 우리나라 가옥을 재현한 공간으로 이북지역의 가옥들과 옛 속초의 모습을 재현해 놨다.

속초시 신흥길에서 만날 수 있는 실향민 문화촌은 50년대 우리나라 가옥을 재현한 공간으로 이북지역의 가옥들과 옛 속초의 모습을 재현해 놨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실향민문화촌에서는 개성집, 평양집, 평안도 쌍채집, 함경도집, 황해도집 등을 만날 수 있는데, 각 시설들은 숙박 체험이 가능할 정도로 사실적이고 각 지방의 지역적 특성을 살렸다.

또한, 청호동골목과 드라마 가을동화의 주인공 은서네집, 속초역사를 재현해 옛 속초의 모습과 더불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고성도 속초만큼이나 이색적인 겨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여행지이다. 고성군 화진포길에는 화진포해양박물관이 자리를 잡고 있다.

화진포해양박물관은 조개류와 갑각류 등 해양 관련 유물 1500여 종, 총 4만여 점을을 전시하고 있는 패류박물관과 수중생물을 전시하는 어류전시관으로 이뤄져 있다. 사진/ 강원관광

화진포해양박물관은 조개류와 갑각류 등 해양 관련 유물 1500여 종, 총 4만여 점을을 전시하고 있는 패류박물관과 수중생물을 전시하는 어류전시관으로 이뤄져 있어 다양한 볼거리를 전한다.

특히 패류박물관과 어류전시관은 해저터널을 뚫어 연결했는데, 아이들에게는 꿈과 모험을, 어른들에겐 동심을 선사하는 공간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렇듯 강원도에는 다양한 볼거리로 여행의 즐거움을 더한다. 뿐만 아니라 동해안에서 생산되는 다양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는데, 그중에서도 속초동명항맛집 비치대게를 빼놓을 수 없다.

속초맛집베스트 비치대게는 어선을 운영하는 선주가 직접 대게를 잡거나 해산물을 직수입해 저렴하게 판매하는 속초가볼만한곳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속초맛집베스트 비치대게는 어선을 운영하는 선주가 직접 대게를 잡거나 해산물을 직수입해 저렴하게 판매하는 속초가볼만한곳이다.

속초맛집 비치대게는 어선과 대형창고를 동시에 운영하면서 전국 주요 수산시장인 노량진수산시장, 가락시장 등 대게, 킹크랩, 랍스타를 유통해 더욱 믿을 수 있는 대게전문점이다.

비치대게는 1층에 대형 수족관을 배치하고 손님이 직접 대게를 선택할 수 있다. 게를 고른 후 2층과 3층에 마련된 식당에서 푸짐한 곁들임찬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속초맛집이다.

속초맛집 비치대게의 곁들임찬은 15~20가지에 달한다. 뿐만 아니라 활어회, 게살물회, 게뚜껑밥 등 푸짐하게 즐길 수 있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속초맛집 비치대게의 곁들임찬은 15~20가지에 달한다. 뿐만 아니라 활어회, 게살물회, 게뚜껑밥 등 푸짐하게 즐길 수 있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속초는 물론 강원도고성맛집으로 통하는 비치대게는 오픈형 홀, 가족실, 다인실, 내실 등을 마련해 단체모임장소로도 제격이다. 더불어 SNS 인증 할인, 네이버 예약시 할인 등을 통해 사랑받는 속초, 고성맛집으로 통한다.

속초는 물론 강원도고성맛집으로 통하는 비치대게는 오픈형 홀, 가족실, 다인실, 내실 등을 마련해 단체모임장소로도 제격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