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겨울 여행, 가볼만한 여행지와 맛집은?
상태바
속초 겨울 여행, 가볼만한 여행지와 맛집은?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9.01.04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울 낭만 가득한 속초 대포항, 아이들과 함께 떠나는 영랑호 습지생태공원 등
강추위로 체감온도는 더욱 떨어지고 있지만, 겨울 여행을 떠나는 여행자를 말리지는 못한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강추위로 체감온도는 더욱 떨어지고 있지만, 겨울 여행을 떠나는 여행자를 말리지는 못한다.

겨울에는 그 특별한 멋을 자랑하는 여행지가 많다. 그중에서도 강원도 속초는 사계절 언제 찾아도 많은 여행자들이 방문하는 곳으로 손꼽힌다. 특히 속초는 최근 편리해진 교통편으로 주말을 이용해 방문하기 좋아 일상의 힐링여행지로 사랑받고 있다.

눈으로 가득한 설악산의 설경은 물론이고 겨울 바다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여유도 속초만의 매력이라 할 수 있다. 더불어 함께 즐길 수 있는 여행지로 가득한데, 겨울에 속초를 방문했다면 속초시 대포항길에 위치한 대포항을 방문해보는 것은 어떨까.

겨울에 속초를 방문했다면 속초시 대포항길에 위치한 대포항을 방문해보자. 사진/ 한국관광공사

대포항은 속초의 다른 항구와 달리 대규모 종합 관광어항 단지로 개발된 속초의 관광명소이다. 특히 동해안에서 잡히는 다양한 해산물이 대포항을 거쳐가고 있어 우리나라 해산물 1번지로 손꼽힌다.

사실 대포항이 유명해진 것은 일제강점기보다 더욱 이전이다. 당시 지도를 살펴보면 속초는 기록되어 있지 않으나, 대포항은 부산항, 묵호항, 원산항 등 항구표시가 되어 있어 그 역사를 전하고 있다.

속초를 방문했다면 속초시 장사동 일대에 위치한 영랑호 습지생태공원도 방문해보는 것은 어떨까. 영랑호는 속초를 대표하는 호수로 둘레 7.8km의 호수이다. 이곳은 신라의 화랑 영랑이 이 호수를 발견해 오랫동안 머물며 풍류를 즐겼다는 삼국유사의 근거해 이름붙여졌다.

영랑호는 신라의 화랑 영랑이 이 호수를 발견해 오랫동안 머물며 풍류를 즐겼다는 삼국유사의 근거해 이름붙여졌다. 사진/ 속초시청

신라시대, 당시의 풍경은 아니지만 아득한 옛날 화랑과 도인들이 찾아와 수도했던 영랑호변은 현재 소담한 산책코스로 인기가 높다.

뿐만 아니라 겨울철을 맞이해 철새들이 머무는 장소로 아이들과 함께 떠나는 속초 생태학습장소로도 손색이 없다.

겨울 속초의 매력도 느껴보고, 제철을 맞이해 참맛을 느낄 수 있는 미식으로 속초 여행의 마무리를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속초에는 다양한 맛집이 많지만 속초 대포항맛집 대포대게를 빼놓을 수 없다.

속초에는 다양한 맛집이 많지만 속초 대포항맛집 대포대게를 빼놓을 수 없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속초맛집추천 대포대게는 선주가 직접 운영하는 속초가볼만한곳으로 저렴한 가격에 신선한 대게를 푸짐하게 즐길 수 있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대포대게는 선주직판제로 중간유통과정이 없을뿐더러, 러시아와 노르웨이에서 직수입한 랍스타와 킹크랩으로 주변 시세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속초맛집이다.

속초맛집추천 대포대게는 선주가 직접 운영하는 속초가볼만한곳으로 저렴한 가격에 신선한 대게를 푸짐하게 즐길 수 있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속초맛집 대포대게는 1층부터 대형 수조가 여행자를 반긴다. 1층에서 고객이 직접 대게를 고르면 바로 쪄내 신선한 맛을 전한다.

속초맛집 대포대게는 대게뿐만 아니라 20여가지 서비스 음식도 빼놓을 수 없다. 모둠회, 모둠해물, 물회와 함께 아바이순대, 게튀김, 닭강정, 치킨까스 등 푸짐한 대게 한상을 즐길 수 있다.

대포대게는 SNS 인증 시, 네이버 예약 시 할인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어 저렴하게 대게를 즐길 수 있는 속초맛집으로 통한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한편, 새해를 맞이해 대포대게는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이고 있다. SNS 인증 시, 네이버 예약 시 할인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어 저렴하게 대게를 즐길 수 있는 속초맛집으로 통한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