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과 함께 떠나는 강릉 12월 추천 여행, 가볼 만한 맛집은?
상태바
가족과 함께 떠나는 강릉 12월 추천 여행, 가볼 만한 맛집은?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12.18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추산 모정탑, 강릉솔향수목원 등 아이들과 가볼 만한 강릉 추천 여행지
2018년이 저물어가고 강릉을 찾아 올해의 아쉬움을 달래고, 2019년의 기대감으로 채우는 사람들이 많아진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12월도 빠르게 지나가면서 2018년 한 해가 저물어가고 있다. 이런 시기, 강릉을 찾아 올해의 아쉬움을 달래고, 2019년의 기대감으로 채우는 사람들이 많아진다.

강릉에는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로 여행의 즐거움을 찾을 수 있지만, 특히 가족 여행자가 방문하면 좋은 여행지를 강릉 곳곳에서 만날 수 있다.

그중에서도 부모님의 사랑을 풍경으로 만날 수 있는 노추산 모정탑은 강릉을 찾았다면 빼놓을 수 없는 여행지로 손꼽힌다.

부모님의 사랑을 풍경으로 만날 수 있는 노추산 모정탑은 강릉을 찾았다면 빼놓을 수 없는 여행지로 손꼽힌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노추산에는 셀 수 없을 정도로 많은 돌탑이 1.2km에 걸쳐 동화 속 여행지처럼 펼쳐져 있는 인상적인 여행지이다.

이곳에 모정탑을 쌓기 시작한 분은 차옥순 할머니로 결혼 후 가정에 끊임없는 우환이 생기자 노추산에서 돌탑을 쌓으며 일생을 바치셨다.

1986년부터 노추산 계곡에 자리를 잡고 세상을 떠나시기 전까지 무려 26년간 3000여 개의 돌탑을 쌓았는데, 노추산의 사시사철 풍경과 함께 돌탑이 주는 분위기까지 강릉을 대표하는 가족 여행지로 제격이다.

아이들과 함께 강릉을 방문했다면 특별한 여행지를 찾아 재미와 교육을 모두 채워보는 것은 어떨까. 강릉솔향수목원은 23개 테마로 총 1127종 22만 본의 식물로 조성된 강릉 최고의 수목원으로 알려져 있다.

아이들과 함께 강릉을 방문했다면 특별한 여행지를 찾아 재미와 교육을 모두 채워보자. 사진/ 한국관광공사

특히 강릉솔향수목원은 그 이름처럼 입구부터 솔향기와 물소리 등을 접할 수 있는 강릉 생태 수목원으로 고즈넉한 강릉의 풍경을 즐길 수 있는 강릉의 추천 명소이다.

생각나무와 때죽나무의 군락을 이루고 있는 숲생태관찰로는 물론 약용식물원, 염료식물원 등 전시원을 갖추고 있고, 주변으로 강릉 경포대, 선교장, 오죽헌 등 다양한 여행지가 있어 강릉 여행의 재미를 더하고 있다.

가족과 함께 강릉 여행을 떠났다면 강릉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강릉 미식을 맛보는 것도 추천된다. 강릉에는 다양한 맛집이 있지만 동해에서 생산되는 신선한 홍게를 맛볼 수 있는 주문진맛집 주문진홍게무한리필이 있다.

강릉맛집 주문진홍게무한리필은 홍게를 마음껏 맛볼 수 있는 홍게 전문점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강릉 맛집 DB

강릉맛집 주문진홍게무한리필은 홍게를 마음껏 맛볼 수 있는 홍게 전문점이다. 최근 제철을 맞은 홍게는 대게보다 달콤하고 향이 좋아 많은 여행자의 사랑을 받고 있다.

강릉맛집 주문진홍게무한리필은 입장한 뒤 2시간 동안 홍게를 무제한으로 먹을 수 있는 곳으로 강릉에서 가장 큰 홍게 무한리필집으로 강릉가볼만한곳으로 알려져 있다.

강릉맛집 주문진홍게무한리필은 입장한 뒤 2시간 동안 홍게를 무제한으로 먹을 수 있는 곳으로 강릉에서 가장 큰 홍게 무한리필집으로 알려져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강릉 맛집 DB

또한 주문진홍게무한리필은 메인메뉴과 함게 즐길 수 있는 셀프바로 인기. 홍게무한리필을 주문하면 모둠회, 물회, 소라무침, 꽁치 등 다양한 곁다림찬으로 풍성한 식탁을 만날 수 있는 강릉맛집이다.

한편, 강릉맛집 주문진홍게무한리필은 홍게무한리필뿐만 아니라 대게, 킹크랩, 랍스타, 털게 등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다. 더불어 포장까지 할 수 있어 강릉을 방문한 여행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대게 전문점이다.

강릉맛집 주문진홍게무한리필은 홍게무한리필뿐만 아니라 대게, 킹크랩, 랍스타, 털게 등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강릉 맛집 DB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