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맞이하는 여행업계, 경쟁력 강화와 소통 나서
상태바
새해 맞이하는 여행업계, 경쟁력 강화와 소통 나서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12.18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투어, 2019년 경영계획 발표·김기병 롯데관광 회장 수상 등
연말을 맞이해 여행업계가 여행자와 소통하며 서비스 강화에 나서고 있다. 사진/ 싱가포르 관광청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연말을 맞이해 여행업계가 여행자와 소통하며 서비스 강화에 나서고 있다.

하나투어, 고객 중심 디지털 플랫폼 강화

하나투어는 내년에 고객중심의 플랫폼 시스템을 개발하고 디지털 채널 마케팅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은 하나투어 본사. 사진/ 하나투어

하나투어는 내년에 고객중심의 플랫폼 시스템을 개발하고 디지털 채널 마케팅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하나투어는 지난 13일 본사 대강의장에서 하나투어 경영진과 국내외 자회사 대표 등 1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경영계획을 발표했다.

경영목표는 ‘고객중심 디지털 플랫폼 강화’. 고객과 시장의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디지털 플랫폼 기업으로 진화하며, 고객만족을 위해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고 프로세스를 개선한다는 계획이다.

하나투어는 본사와 국내외 자회사를 합친 매출 9545억 원, 영업이익 602억 원 목표하고, 항공권 판매 포함 해외송출객은 693만 명으로 정했다. 사진/ 하나투어

그리고 본사와 국내외 자회사를 합친 매출 9545억 원, 영업이익 602억 원으로 올해 예상 실적인 매출 8529억 원, 영업이익 232억 원 대비 각각 12%, 159%로 목표하고, 항공권 판매 포함 해외송출객은 693만 명으로 정했다.

박상환 하나투어 회장은 “계속되는 자연재해와 여행시장의 변화 등으로 인해 어려운 한 해를 보냈고 내년 상황도 좋지만은 않다”며 “하지만 임직원 모두가 힘을 합친다면 오히려 기회가 될 것이고, 고객중심의 상품과 서비스로 고객만족을 극대화할 수 있을 것”이라 전했다.

김기병 롯데관광 회장, 자랑스런한국인대상 경제혁신부문 최고대상

김기병 롯데관광개발 회장이 제18회 자랑스런한국인대상 시상식에서 경제혁신 부문 최고대상을 수상했다. 사진/ 롯데관광개발

김기병 롯데관광개발 회장이 지난 12일 여의도 국민일보 빌딩에서 열린 제18회 자랑스런한국인대상 시상식에서 경제혁신 부문 최고대상을 수상했다.

김기병 회장은 지난 47년간 관광업 사업을 통해 우리나라 여행업 발전에 기여한 점과 업계 최초로 10년간 크루즈 전세선을 운영, 국내 최초 도심 시내 면세점 운영, 업계 최초 한·중 합작 도심형 제주드림타워 복합리조트 개발 사업 등 여러 분야에 걸쳐 대한민국 경제를 혁신시킨 점을 크게 인정받았다.

뿐만 아니라 김기병 회장은 여성 인재 양성과 지역사회를 위해 미림여고 재단을 설립하여 육영보국에도 힘써왔다. 사랑의 쌀 기증, 교육 소외 계층을 위한 서적 기증, 실향민의 사회 자립을 위한 활동, 우수 국군장병 여행지원사업 등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김기병 회장은 “장래성이 훌륭한 국가 전략 산업은 관광산업이다 라는 생각에서 시작된 일이 국위선양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어서 뿌듯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대한민국 경제혁신과 발전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노랑풍선, OTA 플랫폼에 호텔서비스 추가

노랑풍선이 국내외 호텔의 편리한 예약이 가능한 숙박예약 플랫폼 사업을 추가했다. 사진/ 노랑풍선

노랑풍선이 국내외 호텔의 편리한 예약이 가능한 숙박예약 플랫폼 사업을 추가했다.

노랑풍선 OTA호텔서비스는 기존 항공권 예약, 판매 뿐만 아니라, 전세계 200개 지역, 총 40만 여개의 숙박업체를 확보하여 웹과 모바일을 통해 고객과 빠르게 연결하여 숙박 예약·계약·결제 서비스 등을 편리하게 제공한다.

지역을 선택하면 상세 지도를 통해 주변의 등급별 호텔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최저가를 검색은 물론 기존 이용객들의 평점과 후기를 통해 선택의 신뢰성을 높였다.

더불어 노랑풍선은 OTA호텔 서비스 론칭을 맞이하여 다양한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노랑풍선을 통해 국내외 항공권 구매자가 동일한 ID로 호텔을 예약 시 1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회원가입 시 누구나 5% 할인쿠폰을 다운받을 수 있다.

또한, 오는 31일까지 KB국민카드로 결제 시 오픈 이벤트와 중복적용이 가능해 최대 20%까지 할인을 적용받을 수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