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파 피해 박물관으로” 고양&일산 가볼 만한 곳과 맛집은?
상태바
“한파 피해 박물관으로” 고양&일산 가볼 만한 곳과 맛집은?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12.08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화장실전시관, 국립여성사전시관 등 고양시와 일산 추천 여행
경기도 고양은 일산과 주변 여행지로 여행의 즐거움을 선사하는데, 다양한 테마 여행지가 많아 아이들과 함께 즐겨도 좋고, 연인과 함께 즐겨도 좋은 곳들이 많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갑자기 불어닥친 한파로 온몸이 움츠러드는 시기이다. 하지만 주말을 맞이해 가까운 근교로 떠나며 일상의 활력을 더해보는 것은 어떨까.

특히 경기도 고양은 일산과 주변 여행지로 여행의 즐거움을 선사하는데, 다양한 테마 여행지가 많아 아이들과 함께 즐겨도 좋고, 연인과 함께 즐겨도 좋은 곳들이 많다.

그중에서도 고양시 일산에 위치한 고양화장실전시관은 화장실을 주제로한 특별한 여행지이다. 총 148㎡의 규모로 동서양 화장실의 변천사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박물관이다.

고양화장실전시관은 화장실을 주제로한 특별한 여행지로 총 148㎡의 규모로 동서양 화장실의 변천사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박물관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유물로는 조선시대 왕의 변기인 매화틀, 불국사 수세식 변소 등을 만날 수 있으며, 서양 유물로 프랑스 루이 13세가 사용했던 의자형 변기, 17세기 사용된 요강인 볼타르 등이 전시되어 있다.

뿐만 아니라 동서양 화장실 문화를 담은 영상물과 터치스크린으로 각종 화장실 관련 소개와 물론 각국의 이색적인 화장실을 소개하는 조금은 독특한 일산 여행 명소이다.

고양시 덕양구에서는 국립여성사전시관이 여행자를 기다리고 있다. 우리나라 반만년 역사 중 역사와 문화를 이끌었던 여성인물들과 업적을 소개하는 박물관이다.

국립여성사전시관은 우리나라 반만년 역사 중 역사와 문화를 이끌었던 여성인물들과 업적을 소개하는 박물관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특히 기획전시실에서는 심도 깊은 여성사 탐구의 기회를 제공하며, 단순한 정보 전달에 그치지 않고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강연 및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체험형 박물관으로 거듭나고 있다.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고양과 일산에서의 박물관 여행도 마치고 일산 맛집에서 즐기는 만찬을 즐겨보는 것으로 일산 여행을 마무리해보자. 일산에는 다양한 맛집들이 많은데, 특히 겨울 제철을 맞이해 최고의 맛을 자랑하는 대게를 빼놓을 수 없다.

일산에는 다양한 맛집들이 많은데, 특히 겨울 제철을 맞이해 최고의 맛을 자랑하는 대게를 빼놓을 수 없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일산 맛집 DB

일산 애니골맛집 대게어때는 품질 좋은 대게찜을 푸짐한 상차림과 함께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는 곳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일산가볼만한곳이다.

일산맛집 대게어때는 배를 직접 운영해 중간유통과정 없이 판매하는 선주직판제 매장으로 산지에서 직송한 동해안 대게를 비롯해 해외에서 직수입한 킹크랩, 랍스타을 저렴하게 제공하고 있다.

일산맛집 대게어때는 배를 직접 운영해 중간유통과정 없이 판매하는 선주직판제 매장으로 산지에서 직송한 동해안 대게를 저렴하게 제공하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일산 맛집 DB
대게어때는 뿐만 아니라 대게를 주문하면 나오는 곁다림찬으로 인기가 높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일산 맛집 DB

대게어때는 뿐만 아니라 대게를 주문하면 나오는 곁다림찬으로 인기가 높다. 모둠회, 새우초밥, 스테이크, 코다리튀김 등 다양한 서비스로 풍성하게 한상 즐길 수 있는 일산맛집이다.

한편, 일산맛집 대게어때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점심메뉴를 판매하고 있다. 박달홍게정식, 랍스타정식, 주문진생선구이, 홍게뚝배기 등 매일 주문진에서 공수한 재료를 제공하고 있어 일산 지역에서도 만족도 높은 맛집으로 통하고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