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문화 느낄 수 있는 박물관 여행과 가볼 만한 맛집은?
상태바
강릉 문화 느낄 수 있는 박물관 여행과 가볼 만한 맛집은?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12.08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릉 대관령박물관, 선교장민속박물관 등 강릉 추천 여행
강릉은 다양한 문화시설이 즐비해 자연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여행지로 여행자의 발길을 사로잡는다. 사진/ 강원관광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강원도 강릉은 다양한 매력으로 여행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여행지이다. 특히 강릉은 다양한 문화시설이 즐비해 자연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여행지로 여행자의 발길을 사로잡는다.

강릉시 대관령옛길에 위치한 대관령박물관은 이런 문화시설 중 하나로 손꼽힌다. 대관령박물관은 강릉 전통문화와 문화재를 관람하며 정서적, 문화적 교감을 이룰 수 있는 여행지로 강릉시에서 운영하는 박물관이다.

강릉 대관령의 아름다운 배경으로 고인돌 모양으로 본떠 만들어진 대관령박물관은 여섯 개의 방으로 이뤄져 있다. 사진/ 강원관광

강릉 대관령의 아름다운 배경으로 고인돌 모양으로 본떠 만들어진 박물관은 여섯 개의 방으로 이뤄져 있다.

이곳을 둘러보며 선사시대 유물부터 삼국시대 토우, 토기, 목불은 물론 고려시대와 조선시대를 아우르는 다양한 전시품이 전시되고 있다.

강릉에 방문했다면 강릉 최대의 만석꾼이 살았다는 선교장에 방문해 선교장민속박물관도 함께 둘러보는 것은 어떨까.

강릉에 방문했다면 강릉 최대의 만석꾼이 살았다는 선교장에 방문해 선교장민속박물관도 함께 둘러보자. 사진/ 강원관광

강릉시운정길에 위치한 선교장민속박물관은 55칸 건물 중 대표 건물인 열화당과 그 옆 행랑채에 3개의 전시실로 마련되어 있다.

더불어 민속자료 전시관 또한 별도로 마련하고 있어 조선시대 후기부터 대한제국 시기에 이르기까지 800여 점의 유물을 전시하고 있다.

강릉에서 즐기는 박물관 여행도 즐기고 미식으로 색다른 강릉 여행도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강릉 여행으로 허기진 배를 달래기엔 겨울 제철을 맞은 대게가 제격.

다양한 강릉 주문진맛집 중 대영유통은 동해에서 직접 게를 잡아 판매하는 선주 직판 체계로 유명한 강릉가볼만한곳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강릉 맛집 DB

다양한 강릉 주문진맛집 중 대영유통은 동해에서 직접 게를 잡아 판매하는 선주 직판 체계로 유명한 강릉가볼만한곳이다.

강릉맛집 대영유통은 TV 방송 프로그램에서 자주 소개된 대게전문점으로 신선한 대게를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다.

대영유통은 대형수족관을 마련해 고객이 직접 대게를 고를 수 있어 더욱 신뢰할 수 있는 강릉맛집으로 평가받는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강릉 맛집 DB

또한 대영유통은 대형수족관을 마련해 고객이 직접 대게를 고를 수 있어 더욱 신뢰할 수 있는 강릉맛집으로 평가받는다.

강릉맛집 대영유통은 대게의 풍미만큼이나 곁다림찬도 인기. 대게를 먹으면 속초 명물인 오징어순대, 모둠회, 해산물모둠 등 13여 가지 곁다림찬이 서비스로 제공되어 푸짐하게 속초 한상을 즐길 수 있다.

대영유통은 대게를 먹으면 속초 명물인 오징어순대, 모둠회, 해산물모둠 등 13여 가지 곁다림찬이 서비스로 제공되어 푸짐하게 속초 한상을 즐길 수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강릉 맛집 DB

한편, 대영유통은 대게 제철을 맞이해 다양한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 SNS 인증 할인 이벤트, 네이버 예약 할인 이벤트 등 제철 대게를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강릉맛집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