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떠나기 좋은 속초 항구, 가볼 만한 맛집은?
상태바
12월 떠나기 좋은 속초 항구, 가볼 만한 맛집은?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11.30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명항, 외옹치항 등 일출 즐기기 좋은 속초 항구 추천 여행지
강원도 속초는 우리나라에서도 가장 유명한 항구도시 중 한 곳으로 손꼽힌다. 사진은 동명항. 사진/ 강원관광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올 한해를 정리할 수 있는 12월이 찾아왔다. 다양한 여행지가 여행자를 기다리고 있지만, 그중에서도 특별한 일출을 만날 수 있는 여행지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강원도 속초는 우리나라에서도 가장 유명한 항구도시 중 한 곳으로 손꼽힌다. 아름다운 자연풍경은 물론, 맛집에서 즐길 수 미식까지 여행의 즐거움을 더하기 때문이다.

그중에서도 일출을 만나보고 싶다면 속초시 동명동에 위치한 동명항이 있다. 동쪽을 밝히는 항구라는 이름처럼 해돋이 명소로도 인기가 많다.

동명항은 등대전망대, 영금정 등과도 가까워 어디를 방문해도 일출풍경으로는 국내 최고의 풍경을 만날 수 있는 특별한 여행지이다. 사진/ 강원관광

더불어 등대전망대, 영금정 등과도 가까워 어디를 방문해도 일출풍경으로는 국내 최고의 풍경을 만날 수 있는 특별한 여행지이다.

아름다운 일출만큼이나 항구 자체도 운치가 있다. 조성된 방파제에서 일출을 보거나 국제 여객터미널 옆으로 자리 잡고 있어 동해바다의 시원한 풍경을 즐기기에도 좋다.

동명항이 속초에서 가장 유명한 일출명소라면 외옹치항은 숨겨진 보석 같은 일출명소이다. 속초시 대포항 인근에 위치한 이곳은 한적한 분위기의 속초를 즐길 수 있어 인기가 높다.

동명항이 속초에서 가장 유명한 일출명소라면 외옹치항은 숨겨진 보석 같은 일출명소이다. 사진/ 강원관광

여유롭게 바닷가에 앉아서 일출을 감상하기에도 좋고 외옹치항을 찾아 고요하게 떠오르는 해를 감상하기도 좋다. 포구에는 전망대가 마련되어 있어 일출의 광경을 보는데도 손색없는 속초 여행지이다.

겨울 속초 항구에서 여유도 즐기고 속초 미식으로 속초 여행을 마무리하는 것도 추천된다. 겨울날 특별함을 더하는 속초맛집은 많지만 그중에서 속초 동명항맛집 최대게가 있다.

속초동명항맛집 최대게는 선주직판제 매장으로 유명한 대게전문점이다. 이런 까닭에 저렴한 가격에 최상의 대게를 즐길 수 있어 속초 가볼만한곳으로 손꼽히는 대게전문점이다.

속초동명항맛집 최대게는 선주직판제 매장으로 유명한 대게전문점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최대게에서는 해외에서 직수입한 킹크랩과 랍스타를 유통하고 있어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속초맛집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뿐만 아니라 최대게에서는 해외에서 직수입한 킹크랩과 랍스타를 유통하고 있어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속초맛집이다.

속초맛집 최대게는 입구부터 남다르다. 입구에 위치한 대형수족관에는 대게가 가득 담겨있어 여행자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더불어 고객이 직접 대게를 고를 수 있어 믿고 먹을 수 있는 속초맛집이다.

최대게는 메인메뉴만큼 푸짐한 곁다림찬도 인기가 높다. 곁들임찬에는 모둠회, 물회, 새우, 초밥, 오징어순대 등 17여 가지 곁다림찬을 일품요리로 제공해 속초맛집으로 통한다.

곁들임찬에는 모둠회, 물회, 새우, 초밥, 오징어순대 등 17여 가지 곁다림찬을 일품요리로 제공해 속초맛집으로 통한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속초맛집 최대게는 이뿐만이 아니라 사이드메뉴로 게라면, 게딱지밥도 판매하고 있다. 대게의 풍미도 즐기고 속초의 여유도 한 상 가득 즐길 수 있어 사랑받는 대게 맛집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