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대표 여행지 ‘속초’에서 즐기는 천연수 온천 목욕과 맛집
상태바
강원도 대표 여행지 ‘속초’에서 즐기는 천연수 온천 목욕과 맛집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8.11.23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3도 천연온천수를 그대로 사용하는 척산온천
멀리 설악산이 바라다보여 전망까지 굿인 척산온천은 53도 천연온천수를 그대로 사용한다. 사진/ 척산온천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국내 최고의 항구도시 속초를 찾는 이유는 여행객마다 다를 것이다. 그러나 설악산의 멋진 절경과 시원한 파도소리를 즐기고자 찾는다는 공통점이 있다.

설악산 소공원, 신흥사, 청초호, 영랑호 등을 방문하고 나면 강원도 찬바람에 체온이 떨어진다. 이럴 때 필요한 것은 온천.

시간이 된다면 척산온천 휴양촌에서 하룻밤 유하는 것도 좋. 사진/ 척산온천

멀리 설악산이 바라다보여 전망까지 굿인 척산온천은 53도 천연온천수를 그대로 사용한다. 물을 끓이지 않고 땅에서 용출한 온천수 그대로 사용하는 곳은 국내에서 손으로 꼽을 정도라고 한다.

척산온천은 과거에 온정리라고 불릴 정도로 따뜻한 물이 솟던 곳으로 이곳 마을주민들은 한겨울에도 개울가에서 맨손으로 빨래를 했다고 한다.

황토온돌실은 척산온천의 아이콘으로 하루 숙박비 13만원에 이용할 수 있다. 사진/ 척산온천

시간이 된다면 척산온천 휴양촌에서 하룻밤 유하는 것도 좋다. 이곳 온돌실은 척산온천의 아이콘으로 하루 숙박비 13만원(성수기 14만원)에 이용할 수 있다. 투숙객에게는 대중온천 1회 무료이용권과 지역 특산물 10% 할인권을 증정한다.

휴양촌을 찾았다면 1km에 이르는 명품 산책로 ‘솔바람길’에서 겨울 소나무가 소곤거리는 이야기에 귀 기울여도 좋을 것이다.

풍성한 스끼다시를 다 먹어 갈 때쯤 통통하게 살이 오른 대게가 등장한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맛집 DB

속초 여행길 맛집 탐방은 실과 바늘 같은 사이이다. 속초 대게 맛집 대포대게회직판장은 현지인 사이에서 소문난 속초 식당으로 대게잡이 선주가 직접 운영하는 곳으로 유명하다.

선주 직판제의 장점은 중간 유통과정이 없다는 점이다. 속초 대게 맛집 대포대게회작판장에서는 시세보다 저렴한 게찜을 맛볼 수 있으며 식당 1층에 마련된 커다란 수족관에서 자기가 먹을 게를 고를 수 있다.

속초 가볼만한 곳 대포대게에서는 대게뿐만 아니라 랍스타, 킹크랩, 홍게, 털게 등 다채로운 게를 고를 수 있다. 속초 대포항 맛집 대포대게회직판장은 게 요리를 주문하면 푸짐한 요리 한 상이 준비된다.

속초 대포항 맛집 대포대게회직판장에서 게 요리를 주문하면 푸짐한 밑반찬이 제공된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맛집 DB

회스끼, 물회, 해물스끼, 호박죽, 만두, 대게장국, 아바이순대, 닭강정, 게튀김, 치킨까스, 잡채, 떡, 골뱅이, 새우, 게살전병, 샐러드, 오징어젓갈,무말랭이, 마카로니샐러드, 김치, 해초무침, 스파게티 등 아동들도 잘 먹는 메뉴가 주를 이룬다.

풍성한 곁들이찬을 다 먹어 갈 때쯤 김이 모락모락 피어오르는 대게가 등장한다. 대포항 맛집 속초대포대게 회직판장에서는 껍질 손질이 다 되어 나와 식사에 따른 불편함이 거의 없다. 또한 손님이 원할 경우 사이드 메뉴로 게라면, 게딱지볶음밥을 주문할 수 있다.

속초 대게 맛집 대포대게회직판장은 현지인 사이에서 사랑 받고 있는 속초 식당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맛집 DB

속초 맛집 대포대게회직판장은 선주 직판이다 보니 도매가 수준으로 대게찜, 활어회, 해산물 등 바다 먹거리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식당으로 MBC 생방송 오늘저녁 상상초월 1+1 통큰맛집, KBS 생생정보 ‘동해안 삼시세끼 게를 먹으면 회 물회 무한리필’ 편에 소개된 바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