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수에서 즐기는 속초 힐링 여행, 가볼 만한 맛집까지
상태바
호수에서 즐기는 속초 힐링 여행, 가볼 만한 맛집까지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11.20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라화랑도 반한 영랑호, 속초시의 관문 청초호 등 속초 추천 여행
영랑호와 청초호는 강원도를 대표하는 호수로 여행자에게도 유명하다. 사진/ 강릉관광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강원도 속초는 다양한 풍경을 만날 수 있는 여행지로 사랑받고 있다. 설악산과 동해뿐만 아니라 다채로운 풍경을 만날 수 있어 여행의 즐거움을 더하는 것이 바로 속초 여행이다.

속초에는 이런 풍경뿐만 아니라 호수도 유명하다. 특히 영랑호와 청초호는 강원도를 대표하는 호수로 여행자에게도 유명하다.

영랑호는 둘레 7.8km의 자연호수로 백사가 퇴적해 발달한 것이다. 영랑교 밑의 수로를 통해 동해와 연결되어 있으며 장천천에서 흐르는 하천이 이곳으로 유입되어 생성된 호수이다.

영랑호는 과거 신라의 화랑 영랑이 이 호수를 발견해 붙여진 것이라고 전해진다. 사진/ 강릉관광

이곳은 그 풍경과 함께 과거 신라의 화랑 영랑이 이 호수를 발견해 붙여진 것이라고 전해진다. 신라시대 화랑 영랑은 무술대회장인 경주를 찾아가던 중 이곳에 머물며 수련과 풍경을 즐겼다고 전해진다.

그 아름다움에 이곳을 떠나지 못했다고 전해지는데, 그때부터 지금까지도 여전히 속초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여행지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청초호는 소가 누워 있는 모양으로 속초시 한가운데 넓게 펼쳐진 호수이다. 바다와 하구를 넓혀 속초에서 바다로 나가는 문의 형상을 하고 있어 속초 시민에게는 의미가 깊은 장소이기도 하다.

청초호는 소가 누워 있는 모양으로 속초시 한가운데 넓게 펼쳐진 호수이다. 사진/ 강릉관광

특히 주변에는 1999년 강원 국제 관광 엑스포가 열렸던 73m의 엑스포전망대타워가 속초의 랜드마크로써 자리를 잡고 있다.

뿐만 아니라 청초호는 75m의 해상보행교가 있는데, 끝에 서면 청초호를 더욱 가깝게 감상할 수 있는 팔각정자 청초정이 세워져 있다.

속초로 낭만을 찾아 호수 여행지도 방문해보고 속초 여행의 즐거움을 더하는 맛집을 찾아 미식을 즐겨보는 것도 추천된다. 속초 동명항맛집 비치대게는 속초 동명항에서도 저렴한 대게 전문점으로 알려져 있다.

속초맛집베스트 비치대게는 저렴한 가격으로 다양한 TV 방송에서도 소개된 곳으로 선주가 직접 대게를 판매하는 선주직판제 매장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속초맛집베스트 비치대게는 저렴한 가격으로 다양한 TV 방송에서도 소개된 곳으로 선주가 직접 대게를 판매하는 선주직판제 매장이다.

이런 까닭에 저렴함은 물론이고, 신선함까지 두루 갖춘 속초맛집으로 통하고 있다. 더불어 킹크랩, 랍스타 등 해외에서 직수입한 게를 공급하고 있어 저렴한 가격으로 게찜을 맛볼 수 있는 고성맛집이다.

대게는 물론 킹크랩, 랍스타 등 해외에서 직수입한 게를 공급하고 있어 저렴한 가격으로 게찜을 맛볼 수 있는 고성맛집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속초맛집 비치대게는 메인메뉴를 주문하면 나오는 풍성한 곁다림찬도 맛볼 수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속초맛집 비치대게는 메인메뉴를 주문하면 나오는 풍성한 곁다림찬도 맛볼 수 있다. 15~20여 가지의 곁다림찬은 세미뷔페로 차려져 무한으로 맛볼 수 있고, 싱싱한 활어회, 게살물회 등 서비스도 푸짐한 속초맛집이다.

한편, 속초맛집 비치크랩은 네이버 예약시 10%할인, SNS 인증시 5~10%할인, 방문포장시 할인으로 대게를 저렴하게 즐길 수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