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구도시 속초에서 1박2일, 여행코스와 맛집은
상태바
항구도시 속초에서 1박2일, 여행코스와 맛집은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8.11.10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속초 대표적인 등산 진입로 신흥사부터 늦가을 명소 척산온천까지
신흥사는 외설악에서 출발하는 속초 대표적인 등산 진입로로 가벼운 코스부터 대청봉에 오르는 상급코스까지 두루 둘러볼 수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속초는 넓지는 않지만 볼거리가 많아 여유롭게 1박2일로 잡고 여행을 떠나면 좋다.

한국관광공사는 주요 여행코스로 첫째 날, 신흥사→청초호길→아바이마을→속초실향민문화촌을 둘째 날 코스로 척산온천→속초등대전망대→속초관광수산시장을 권장하고 있다.

청초호에서 속초항 가는 길, 아바이마을은 속초의 근현대사의 아픔이 묻어나는 곳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신흥사는 외설악에서 출발하는 속초 대표적인 등산 진입로로 가벼운 코스부터 대청봉에 오르는 상급코스까지 두루 둘러볼 수 있다. 또한 가족여행 시 설악케이블카를 이용할 수 있어 필수 방문지로 인정받고 있다.

둘레 5km에 이르는 청초호는 바다와 맞닿은 호수로 철새생태공원, 청초호해상공원 등 다양한 공간과 나무데크로 연결된다. 철새생태공원은 갈대밭 사이에 청둥오리, 쇠오리 등 철새가 날아드는 시민의 휴식 공간으로 자리매김했다.

둘레 5km에 이르는 청초호는 바다와 맞닿은 호수로 철새생태공원, 청초호해상공원 등 다양한 공간과 나무데크로 연결된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철새생태공원 주변에 속초 랜드마크인 엑스포타워가 우뚝 솟아 있고 요트 선착장도 지척이다. 호젓한 산책로를 따라 멀리 포구를 바라보며 산책하기 좋은 곳.

청초호에서 속초항 가는 길의 아바이마을은 속초의 근현대사의 아픔이 묻어나는 곳이다. 아바이마을은 한국전쟁 시 1·4 후퇴 때 내려왔다가 고향으로 돌아가지 못한 함경도 피란민의 정착촌이다. 드라마 ‘가을동화’에 이어 예능프로그램 ‘해피 선데이 1박2일’을 통해 소개되면서 전국구 여행지가 됐다.

최근 제철을 맞은 대게와 킹크랩이 전국에서 찾아오는 여행객들을 유혹하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맛집 DB

이어 강원도 속초의 늦가을 명소 척산온천까지 방문하면 속초 관광지는 어느 정도 둘러본 격이다. 강원도 속초를 찾았다면 동명항에서 제일 저렴한 대게 맛집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는 ‘비치대게직판장’을 방문해보자.

속초대게맛집 ‘비치대게직판장’은 어선을 운영하는 선주가 직접 대게를 잡거나 해산물을 직수입해 원가에 제공하는 맛집이다.

어선과 대형 창고를 동시에 운영하면서 전국 노량진수산시장, 가락시장에 대게, 킹크랩, 홍게를 유통 중이기에 대게, 킹크랩, 랍스타, 털게 등 싱싱한 수산물을 신선하면서 저렴하게 맛볼 수 있다.

여기에 속초대게맛집 ‘비치대게직판장’은 1층에 대형수족관을 배치, 손님이 직접 눈으로 보고 자기가 먹을 음식을 선택하도록 하고 있다. 게를 초이스한 후 2층, 3층 식당으로 올라가면 다양한 스끼다시가 기다리고 있다.

속초대게맛집 ‘비치대게직판장’에서 제공하는 스끼다시는 15~20여 가지나 된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맛집DB

속초대게맛집 ‘비치대게직판장’에서 제공하는 스끼다시는 15~20여 가지로 활어회, 게살물회, 게뚜껑밥 등을 셀프바를 통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최근에는 SNS 인증 할인 이벤트, 네이버 예약 시 10% 할인 이벤트를 제공해 고객에게 보다 많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 중인 비치대게직판장이다.

속초 맛집 가볼만한 곳에 꼭 거론되는 비치대게직판장은 오픈형 중앙좌식홀, 가족실, 대형 다인실, 내실을 마련해 단체모임이나 회식장소 등으로 사람들이 몰려도 편안한 식사가 가능하다는 것 또한 속초대게맛집 ‘비치대게직판장’의 장점이다.

강원도 속초를 찾았다면 동명항 맛집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는 속초대게맛집 ‘비치대게직판장’을 방문해보자.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맛집DB

비치크랩은 가수, 개그맨도 부담 없이 찾는 곳으로도 유명한데 이곳을 방문한 셀럽으로 김태희, 비, 씨스타, 베스타, 슈퍼주니어 강인이 있다. 아울러 발렛파킹이 무료이며 방문 포장 시 할인 혜택이 있다는 점도 기억해두자.

한편 속초 맛집 비치대게직판장은 생생정보통, 생방송 오늘저녁 ‘산해진미 생활경제’, 생방송오늘저녁 ‘포켓몬해 강원도가 좋다’ 편에 속초 가볼만한 곳으로 소개된 바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