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공기 마시며 속초 산소길 여행, 맛집은 어디로?
상태바
가을 공기 마시며 속초 산소길 여행, 맛집은 어디로?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11.03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랑도 순례길, 수목향 가득한 산소길 등 강원도 속초 추천 여행
아름다운 풍경을 즐길 수 있는 속초 여행 중에서도 속초의 명소를 따라 즐길 수 있는 산소길로 떠나보자. 사진/ 국립공원관리공단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청명한 가을 하늘을 즐길 수 있는 강원도 속초 여행이 떠오르고 있다. 아름다운 풍경을 즐길 수 있는 속초 여행 중에서도 속초의 명소를 따라 즐길 수 있는 산소길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산소길은 다양한 풍경을 가진 강원도를 테마로 여행을 즐길 있다. 그중에서도 속초는 화랑도 순례길, 수목향 가득한 산소길, 파도소리와 반세기 풍경이 있는 산소길, 산행의 즐거움을 만끽하는 산소길로 나누어져 있다.

화랑도 순례길은 충혼탑에서 시작해 범바위, 화랑도 체험장을 지나 영랑교로 떠나는 여행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화랑도 순례길은 충혼탑에서 시작해 범바위, 화랑도 체험장을 지나 영랑교로 떠나는 여행이다. 강릉은 예로부터 화랑과 인연이 깊다. 특히 영랑호는 신라 화랑인 영랑호부터 시작해 다양한 화랑여행지를 만날 수 있다.

그중에서 화랑도 체험관은 신라 화랑의 기상을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속초 여행지로 우리 문화의 전통성과 우수성을 보여줄 수 있는 특별한 속초 명소이다.

수목향 가득한 산소길은 설악 여행의 시발점인 설악해맞이공원에서부터 시작해 싸리재, 신라샘터, 응골딸기마을로 이어지는 고즈넉한 여행코스이다.

수목향 가득한 산소길은 설악 여행의 시발점인 설악해맞이공원에서부터 시작해 싸리재, 신라샘터, 응골딸기마을로 이어지는 고즈넉한 여행코스이다. 사진/ 속초시청

특히 설악해맞이공원은 설악산 입구에 위치해 있어 대포항, 양양, 설악산 등 다양한 여행지로 출발하는 교통의 요지에 있다. 산소길을 따라 가는 길 역시 여행의 즐거움을 더하고 있어 속초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여행지이다.

산소길을 따라 속초의 여유도 즐기고 속초 맛집에 방문해 든든한 속초 한상을 맛보는 것도 속초 여행의 묘미이다. 속초맛집 홍대포는 속초의 해산물을 이용한 먹거리로 사랑받는 해천탕 전문점이다.

속초맛집 홍대포는 속초의 해산물을 이용한 먹거리로 사랑받는 해천탕 전문점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홍대포는 해산물과 닭을 한번에 즐길 수 있는 해천탕으로 유명한 속초동명항맛집으로 속초에서 입소문난 곳이다.

속초맛집베스트 홍대포는 한 번 맛본 사람은 또다시 찾아간다고 할 정도로 맛을 인정받은 곳으로 큼지막한 양푼 냄비에 해산물이 산더미처럼 쌓여 나온다. 해천탕은 전복, 홍합, 가리비, 키조개, 문어 한 마리가 통째로 들어가 있다.

속초맛집 홍대포의 해천탕은 이런 해물뿐만 아니라 닭 한 마리가 통째로 들어있어 해산물 육수와 닭육수가 환상의 맛을 자랑하는 속초가볼만한곳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속초맛집 홍대포의 해천탕은 이런 해물뿐만 아니라 닭 한 마리가 통째로 들어있어 해산물 육수와 닭육수가 환상의 맛을 자랑하는 속초가볼만한곳이다.

홍대포의 해천탕은 보는 맛뿐만 아니라 편안하게 맛볼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전문가가 직접 가리비, 전복, 닭, 문어를 손질하며 초장이나 간장으로 찍어 먹을 수 있어 품격있는 식사가 가능한 속초맛집이다.

뿐만 아니라 시원하게 우러나온 육수에 칼국수로 마무리까지 할 수 있어 속초맛집으로 사랑받는 해천탕 전문점이다.

가을을 맞이해 탕의신 홍대포는 할인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계산 전 SNS 인증 시 즉석에서 5% 할인을 해 푸짐하고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맛집으로 통하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한편, 가을을 맞이해 탕의신 홍대포는 할인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계산 전 SNS 인증 시 즉석에서 5% 할인을 해 푸짐하고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맛집으로 통하고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