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경포대’ 가을을 즐기는 강원도 여행과 맛집
상태바
‘강릉 경포대’ 가을을 즐기는 강원도 여행과 맛집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10.30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릉의 대표 여행지 경포대에서 즐기는 가을 추천 여행
강릉을 대표하는 여행지는 많지만, 하나만을 꼽아보자면 바로 경포대가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강릉을 대표하는 여행지는 많지만, 하나만을 꼽아보자면 바로 경포대가 있다.

경포대는 경포호수 북쪽 언덕에 있는 누각으로 우리에게는 관동팔경으로 유명한 여행지이다. 관동은 지금의 강원도 지역을 의미해 사실상 강원도에서 가장 아름다운 풍경 중 손에 꼽히는 명소이다.

고려 충숙왕 시기(1326년) 지어진 경포대는 당시 인월사 옛터에 세워진 건축물이다. 그러던 것을 조선 중종 때(1508년)에 이르러 강릉 부사가 현재의 위치로 옮기고 더욱 아름다운 풍경을 즐길 수 있게 됐다.

지금은 당시와 조금은 다른 모습인데, 여러 차례 중수를 통해 현재의 모습을 갖추게 됐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지금은 당시와 조금은 다른 모습인데, 여러 차례 중수를 통해 현재의 모습을 갖추게 됐다. 정면 6칸, 측면 5칸, 기둥 32주의 팔작지붕 기와집 누대로 마루의 높이를 달리해 입체적인 특징도 가지고 있다.

이름인 ‘경포대’ 전자체 현판은 유한지의 글씨이고, 해서체 현판은 이익회의 글씨로 유명하다. 뿐만 아니라 내부에는 숙종이 직접 지은 어제시와 율곡 이이가 10세에 지었다는 경포대부를 비롯해 다양한 문인들의 글이 게시되어 있다.

경포대는 관동팔경 중 하나로 꼽힐 만큼 누각 주위 우거진 소나무숲과 바다가 풍경을 이루고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뿐만 아니라 경포대는 관동팔경 중 하나로 꼽힐 만큼 누각 주위 우거진 소나무숲과 바다가 풍경을 이루고 있다.

이런 까닭에 경포대와 주변 호수는 1981년 강원 도립공원으로 지정됐고, 인근에 유명한 경포해수욕장이 있어 강릉 여행의 즐거움을 더하고 있다.

강릉의 대표 여행지 경포대도 여행해보고 강릉 대표 먹거리를 찾아 여행을 즐겨보는 것도 강릉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다.

강릉의 대표 여행지 경포대도 여행해보고 강릉 대표 먹거리를 찾아 여행을 즐겨보는 것도 강릉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강릉 맛집 DB

강릉에서는 청정 바다 동해에서 잡아 올린 자연산 해산물을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데, 강릉 주문진 맛집 신대게나라는 대게뿐만 아니라 다채로운 종류의 곁들임찬을 제공하는 대게전문점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강릉 맛집 신대게나라는 선주직판제 대게전문점으로 복잡한 유통과정이 없어 각 등급별 최고의 대게를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는 곳으로 강릉 가볼만한곳으로 손꼽힌다.

강릉 맛집 신대게나라는 선주직판제 대게전문점으로 복잡한 유통과정이 없어 각 등급별 최고의 대게를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는 곳으로 강릉 가볼만한곳으로 손꼽힌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강릉 맛집 DB

이런 까닭에 노량진수산시장, 가락시장, 영덕 등 전국 최고규모급 유통망을 갖춰 신뢰할만한 강릉 맛집으로 통하고 있다. 더불어 신대게나라는 대형수족관에서 고객이 직접 선택할 수 있어 더욱 믿을만한 대게전문점이다.

강릉 맛집 신대게나라는 메인메뉴를 주문하면 나오는 특별한 곁다림찬도 인기가 높다. 해산물, 제철회, 오징어순대 등 푸짐한 서비스가 제공된다. 고품격의 점심메뉴도 인기가 높은데, 합리적으로 대게를 맛보고자 하는 고객의 만족도가 높은 강릉 맛집이다.

강릉 맛집 신대게나라는 메인메뉴를 주문하면 나오는 특별한 곁다림찬도 인기가 높다. 해산물, 제철회, 오징어순대 등 푸짐한 서비스가 제공된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강릉 맛집 DB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