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떠나는 늦가을 속초, 가볼 만한 곳과 맛집은?
상태바
11월 떠나는 늦가을 속초, 가볼 만한 곳과 맛집은?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10.30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을 낭만을 담은 속초항, 속초항과 함께 방문해볼 만한 속초 추천 여행
청명한 날씨와 더불어 전국을 물들이고 있는 가을 단풍 등 다양한 볼거리가 여행자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사진/ 국립공원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가을에 떠나기 좋은 국내 여행지에 여행자의 발길이 몰리고 있다. 청명한 날씨와 더불어 전국을 물들이고 있는 가을 단풍 등 다양한 볼거리가 여행자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특히 강원도 속초는 가을 단풍은 물론 아름다운 동해바다를 즐기기에 제격이다. 그중에서도 속초시 중앙로에 위치한 속초항은 속초시내에서 가까이 위치한 항구이다.

강원도 속초는 가을 단풍은 물론 아름다운 동해바다를 즐기기에 제격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속초항은 러시아와 백두산으로 들어가는 여객터미널은 물론, 연안선박의 기항지로 동해안 최대규모급 항구로 선박출입이 잦아 색다른 풍경을 전하고 있다.

원래는 지나가던 어선들이 정박하던 조그만 항구였으나, 일제강점기에 방파제를 쌓고 항구로 개발하며 지금의 규모를 갖추게 되었다. 실제로 속초항 개발에 사용된 석재는 인근의 영금정암반을 폭파하고 사용됐다.

속초항은 6.25전쟁 이후 피난민들이 자리를 잡으며 더욱 큰 항구로 발전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그러던 것을 6.25전쟁 이후 피난민들이 이곳에 자리를 잡으며 더욱 큰 항구로 발전했다. 북한과 인접해 있기에 한때 38선으로 남북이 나뉘었을 때는 북한치하에 들어가기도 했다. 참고로 속초항은 1962년 지정항, 1964년 개항장이 됐다.

한편, 속초항이 속초에서 유명한 이유는 이런 역사적인 이유와 해상교통 중심지로 역할도 있지만 무엇보다 설악산의 경관과 함께 만날 수 있는 특별한 풍경 때문이다. 특히 해안선을 끼고 있어 최근에는 관광항만으로의 역할이 더욱 커지고 있다.

뿐만 아니라 속초항은 주변으로 영금정, 속초등대전망대, 청초호, 영랑호 등 속초의 대표 여행지와 가까워 10월 속초를 방문한다면 꼭 가봐야 할 여행지로 사랑받고 있다.

속초방파제는 속초시를 대형 방파제인 만큼 전국의 강태공이 몰리고 있는 명소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더불어 속초방파제는 속초시를 대형 방파제인 만큼 전국의 강태공이 몰리고 있는 명소이다. 강원도에서는 야간 낚시를 즐길 수 있는 낚시 명소로 사계절 다양한 어종들이 풍부해 낚시 전문가뿐만 아니라 낚시 초보자라도 누구나 즐겁게 속초 낚시를 즐길 수 있다.

가을 속초 여행도 즐기고 싱싱한 제철 해산물을 속초 맛집에서 맛보는 것도 속초에서 빼놓을 수 없다. 속초 동명항 맛집 비치대게직판장은 동명항 일대에서 저렴하게 대게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속초 동명항 맛집 비치대게직판장은 동명항 일대에서 저렴하게 대게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속초 맛집 비치대게직판장은 대게와 킹크랩, 랍스타, 털게, 붉은대게 등 다양한 게찜 요리를 선보이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속초 맛집 비치대게직판장은 대게와 킹크랩, 랍스타, 털게, 붉은대게 등 다양한 게찜 요리를 선보이고 있다. 선주가 직접 운영하는 대게전문점으로 저렴한 비용에 최상품 대게를 맛볼 수 있는 것이 장점인 속초 가볼만한곳이다.

비치대게직판장에서는 수족관에 보관된 살아있는 대게를 고객이 직접 보고 주문할 수 있다. 주문과 동시에 쪄내 촉촉하고 담백한 맛을 자랑하는 신선한 게찜을 맛볼 수 있는 속초 맛집이다.

비치크랩은 또한 메인메뉴를 주문하면 먹을 수 있는 다양한 곁다림찬과 서비스 메뉴도 인기가 높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비치크랩은 또한 메인메뉴를 주문하면 먹을 수 있는 다양한 곁다림찬과 서비스 메뉴도 인기가 높다. 갓 잡아 손질한 활어회부터 게살 가득한 물회는 물론 초밥, 만두, 전, 오징어순대, 튀김 등 음식을 무한리필로 제공하는 속초 맛집이다.

한편, 속초 맛집 비치크랩에서는 네이버예약시 10%할인, SNS인증시 5~10%할인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가을을 맞이해 속초로 떠나 맛집까지 속초 나들이를 준비해보자.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