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과 함께하는 여수 여행, 간장게장 맛집에서 방점
상태바
아이들과 함께하는 여수 여행, 간장게장 맛집에서 방점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10.27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 천사벽화마을, 웅천친수공원, 전라남도해양수산관 등 여수 추천 여행
우리나라 남도 여행 1번지 여수는 볼거리, 즐길 거리로 여행자들의 발길을 머물게 하는 여행지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11월이 다가오면서 전라남도 여수로 여행을 준비하는 여행자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다. 우리나라 남도 여행 1번지 여수는 볼거리, 즐길 거리로 여행자들의 발길을 머물게 하는 여행지이다.

더불어 남도의 아름다운 자연과 먹거리는 여수 여행을 더욱 특별하게 한다. 그중에서도 여수시 이순신광장로에 위치한 천사벽화마을은 이색적인 풍경을 자랑하는 여행지이다.

여수에서도 가장 오래된 마을 중 하나인 이곳은 언덕에 자리잡고 있어 돌산대교, 거북이대교는 물론 남해가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명소로 손꼽힌다.

여수에서도 가장 오래된 마을 중 하나인 벽화마을은 언덕에 자리잡고 있어 돌산대교, 거북이대교는 물론 남해가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명소로 손꼽힌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이런 까닭에 이순신 장군은 이곳에서 작전을 세우고 명령을 내리기도 했던 역사적인 장소이기도 하다. 뿐만 아니라 이곳은 여수시와 고소동 주민들이 힘을 합쳐 담벼락에 벽화를 채우고 나면서 관광명소로 발돋움했다.

벽화는 바다를 주제로 여수지역의 역사와 문화 풍경을 담아내고 있어 특별한 여행의 재미를 더하고 있다.

여수시 옹천중앙로에서는 청정해역 가막만을 감상할 수 있는 휴식공간 웅천친수공원이 있다. 물을 이용한 사계절 여가 쉼터로 도심 한복판에서 숲과 바다를 느낄 수 있는 특별한 장소이다.

여수시 옹천중앙로에서는 청정해역 가막만을 감상할 수 있는 휴식공간 웅천친수공원이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옹천친수공원은 여수시의 중앙부에 위치하여 여수 주요관광지로부터 접근성이 편리하다. 또한 공원 주변에 차량 391대를 주차할 수 있는 공영주차장과 상가들이 밀집되어 있는 점도 특징이다.

여수시 돌산읍에서는 전라남도해양수산관이 있다. 30여 대의 수조에 우리나라 남도와 여수의 서식하고 있는 해양생물을 전시하고 있다.

여수시 돌산읍에서는 전라남도해양수산관이 있다. 30여 대의 수조에 우리나라 남도와 여수의 서식하고 있는 해양생물을 전시하고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어린아이들을 위한 체험수족관도 마련되어 있어 눈으로만 보던 각종 어패류를 잡고 만져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어 최고의 가족 여행지로 사랑받고 있다.

여수에서 이색적인 여행도 즐기고 여수 맛집에서 여행의 즐거움을 찾아보는 것은 어떨까. 여수 간장게장 맛집 거북이식당은 여수가 자랑하는 간장게장과 양념게장을 즐길 수 있는 간장게장 전문점이다.

여수 간장게장 맛집 거북이식당은 여수가 자랑하는 간장게장과 양념게장을 즐길 수 있는 간장게장 전문점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여수 맛집 DB
여수 맛집 추천 거북이식당은 간장게장을 푸짐하고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간장게장 전문점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여수 맛집 DB

여수 맛집 추천 거북이식당은 간장게장을 푸짐하고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간장게장 전문점으로 신선한 게장을 위해 매일 주인장이 식재료를 점검하고 위생 관리를 철저하게 하는 맛집으로 유명하다.

뿐만 아니라 여수 간장게장 맛집 거북이식당은 전국에서 여수 게장을 맛볼 수 있도록 택배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자체 유통 시스템으로 주문한 다음날이면 바로 간장게장을 맛볼 수 있어 여수 대표 간장게장 전문점으로 통한다.

여수 간장게장 맛집 거북이식당은 전국에서 여수 게장을 맛볼 수 있도록 택배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여수 맛집 DB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