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도여행이 특별해지는 여수 여행, “맛집은 무등산횟집”
상태바
남도여행이 특별해지는 여수 여행, “맛집은 무등산횟집”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10.20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순신공원, 한산사, 진남관 등 여수 추천 여행
여수는 우리나라 대표 남도여행지로 아름다운 남해와 다양한 볼거리로 여행의 즐거움을 더하고 있다. 사진/ 여수시청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찬바람이 부는 환절기, 따뜻한 여행지가 간절해진다. 그렇다면 전라남도 여수로 여행을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여수는 우리나라 대표 남도여행지로 아름다운 남해와 다양한 볼거리로 여행의 즐거움을 더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여수는 역사를 담고 있는 매력적인 여행지가 많아 가족과의 여행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그중에서 여수는 이순신 장군과 밀접하게 연관된 장소가 많다.

여수시 웅천로에 위치한 이순신공원은 여수를 대표하는 여행지 중 한 곳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여수시 웅천로에 위치한 이순신공원은 여수를 대표하는 여행지 중 한 곳이다. 여수시 웅천지구 택지개발 사업으로 준공된 공원으로 약 36만 4379㎡의 넓이를 자랑한다.

단순히 넓은 것뿐만 아니라 장미원, 수생식물원, 미로원 등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고, 공원 정상부에는 봉화대와 풍경원, 성곽 등으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임진왜란 당시 수군과 의병, 승군이 주둔했던 한산사도 빼놓을 수 없는 여수 명소이다. 고려시대 보조국사 지눌이 창건한 한산사는 종각, 요사, 대웅전, 칠성각 등이 세워져 있다.

한산사는 여수 8경 중 하나인 한산모종으로 유명한데, 해 질 녘에 들려오는 한산사의 종소리가 주변으로 은은하게 퍼져 낭만적인 여수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뿐만 아니라 한산사는 여수 8경 중 하나인 한산모종으로 유명한데, 해 질 녘에 들려오는 한산사의 종소리가 주변으로 은은하게 퍼져 낭만적인 여수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이순신 장군이 작전을 세우고 군령을 내렸던 진남관도 있다. 국보 제304호로 지정된 진남관은 현존하는 단층 지방관아 중 가장 큰 건물로도 유명하다.

이순신 장군이 작전을 세우고 군령을 내렸던 진남관도 있다. 국보 제304호로 지정된 진남관은 현존하는 단층 지방관아 중 가장 큰 건물로도 유명하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본래 이순신 장군이 활약했을 당시에는 전라좌수영의 본영으로 삼았던 진해루가 있었으나, 정유재란 때 소실된 자리에 이순신 후임통제사인 이시언이 현재의 진남관을 세웠다.

진남관의 이름처럼 남쪽의 왜적을 진압해 나라를 평안하게 한다는 의미처럼 진남관 넘머로 여수 앞바다와 돌산대교가 보여 여수 여행의 즐거움을 더하고 있다.

특별한 여수에서의 여행지도 즐겨보고 여수 맛집에서 신선한 해산물을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여수 맛집 무등산횟집은 신선도 높은 해산물과 제철 활어회를 맛보며 식도락 여행을 즐길 수 있는 횟집이다.

여수 맛집 무등산횟집은 신선도 높은 해산물과 제철 활어회를 맛보며 식도락 여행을 즐길 수 있는 횟집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여수 맛집 DB

여수 맛집 무등산횟집의 활어회는 푸짐함으로 사랑받고 있다. 활어회를 주문하면 20여 가지의 곁다림찬이 푸짐하게 차려져 남도의 한 상을 제대로 느껴볼 수 있다.

여수 맛집 무등산횟집에서 회를 먹고 나오는 매운탕 역시 시원한 맛이 일품이다. 인공조미료를 사용하지 않아 깔끔하고 고소한 맛으로 여행자의 입맛을 사로잡는 여수 가볼만한곳이다.

여수 맛집 무등산횟집에선 활어회를 주문하면 20여 가지의 곁다림찬이 푸짐하게 차려져 남도의 한 상을 제대로 느껴볼 수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여수 맛집 DB
여수 맛집 무등산횟집은 활어회뿐만 아니라 하모(갯장어)를 전문으로 판매하는 횟집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여수 맛집 DB

여수 맛집 무등산횟집은 활어회뿐만 아니라 하모(갯장어)를 전문으로 판매하는 횟집이다. 특히 한약재와 채소로 우려낸 육수로 하모 샤브샤브를 선보이고 있어 고소하고 담백한 맛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한편, 여수 맛집 무등산횟집은 남해 바다의 아름다운 전망을 바라보며 식사를 할 수 있는 쾌적한 객실과 별도의 단체석을 마련해 각종 모임 장소로 애용되고 있다. 또한 무등산횟집 주변으로는 여수 가볼만한 곳이 밀집해 있어 가을 여수 여행을 즐기고 방문해도 좋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