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오후 무료함 날려줄 청와대 앞 공연
상태바
토요일 오후 무료함 날려줄 청와대 앞 공연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8.10.18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27일까지 야외공연 ‘2018 예술로 산책로’ 행사 한창
10월 13일 청와대 사랑채 앞 분수대 광장에서 한국관광공사가 주최하는 '2018 예술로 산책로' 행사에서 국악그룹 '이상'이 공연을 하고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가을이 무르익어가는 10월의 토요일, 청와대 사랑채(종로구 효자로 13길 45) 앞 분수대광장에서는 다양한 공연 마당이 펼쳐지고 있어 눈길을 모으고 있다.

지난 9월 1일부터 한국관광공사 주최로 2달간 매주 토요일 오후에 열리는 ‘2018 예술로 산책로’ 행사가 바로 그것이다.

토요일 오후 3시부터 1시간 동안 반짝 열리는 이 행사엔 마술, 아카펠라, 팝페라, 비보잉 등 다양한 공연들이 차례로 열렸고, 9.1부터 현재까지 총 5회 공연에 약 2천7백 명의 참관객들이 몰렸다. 아직 안 가봤으면 10.20과 10.27 남은 두 번의 공연을 놓치지 말자.

청와대 사랑채는 대통령 및 청와대, 한국 전통문화 등을 내·외국인에게 소개하는 공간으로, 연간 약 60만 명의 관광객이 방문하고 있으며, 2017년 6월 청와대 앞길이 전면 개방됐다.

2018 관광벤처 융·복합 협업과제 선정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관광벤처기업 간 혁신적인 기술 및 서비스의 결합으로 협업효과를 창출하고, 새로운 관광서비스 제공으로 관광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2018 관광벤처 융·복합 협업과제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와 한국관광공사(이하 관광공사)는 관광벤처기업 간 혁신적인 기술 및 서비스의 결합으로 협업효과를 창출하고, 새로운 관광서비스 제공으로 관광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2018 관광벤처 융·복합 협업과제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

관광공사 서울센터(서울 중구)에 조성된 관광벤처보육센터는 관광벤처기업의 체계적 육성과 기업 간 소통·교류의 장을 활성화하기 위한 41개 기업 입주공간과 회의실, 다목적홀 등 연결망(네트워크)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협업과제 지원 사업은 보육센터 입주기업을 중심으로 기업 간 협업 증진을 통한 새로운 관광콘텐츠 창출 및 협업 효과 극대화를 위해 실시되었다.

9월 한 달 간 협업과제 신청을 받은 결과 총 11건이 접수되었으며, 기업 간 기술 및 서비스를 결합한 새로운 관광 상품 개발이나 공동 판촉사업 등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나왔다. 접수된 협업과제는 ‘과제의 우수성’, ‘과제의 지속 가능성’, ‘참여기업의 협업의지 및 실행력’을 기준으로 1차 서면심사와 2차 발표심사를 통해 최종 4건이 엄선되었다. 선정된 과제별로 최대 1,500만원의 협업 운영비가 지원되며 참여기업 역시 일부 비용을 부담한다.

<동네특가>, <알랍 K-POP>, <트래블센터 모바일몰>,<중국 자유 여행객을 위한 로컬여행> 총 4개 협업 프로젝트 선정 과제별로 살펴보면, <동네특가.동네의 특별하고 가치 있는 이야기>는 지역을 기반으로 다양한 관광 체험상품을 기획하는 기업과 50만 회원을 보유한 관광레저 플랫폼기업이 만나 지역 관광콘텐츠를 함께 신규 기획, 판매하여 특별한 국내관광을 희망하는 관광객에게 새로운 선택지를 제공할 예정이다.

<알랍 K-POP>은 중동시장 특화 인바운드 마케팅 전문기업과 K-POP을 활용한 특별한 관광체험을 제공하는 기업이 만나 중동 관광객을 대상으로 고부가 K-POP 체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트래블센터 모바일몰>은 공항에서 관광객 짐 운송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과 관광패스 판매 플랫폼기업이 만나 서로 간 온·오프라인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공항에 도착한 관광객들에게는 모바일몰을 통하여 매력적인 관광 상품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중국 자유 여행객을 위한 로컬여행>은 중국 위챗페이 한국 대행사이자 중국 고객 중심으로 여행지도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과 홍콩, 대만, 싱가포르 관광객 대상 감각적인 한국여행 정보를 제공하는 기업이 만나 한국을 방문하는 중국 관광객들의 결제시스템 편의를 제공하고 다양한 지역관광 정보를 제공한다.

각 과제에 참여하는 기업들은 향후 약 2개월간의 과제수행을 통해 11월말부터 새로운 관광서비스들을 제공할 예정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