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광주시와 역세권 도시재생 사업 나서
상태바
코레일, 광주시와 역세권 도시재생 사업 나서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8.10.02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역 원도심 활성화와 광주송정역 주차장 확충 협력키로
오영식 코레일 사장(사진 오른쪽)과 이용섭 광주시장(사진 왼쪽)이 1일 오후 광주광역시청 회의실에서 ‘광주역세권 도시재생’과 ‘광주송정역 관문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사진/ 코레일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코레일과 광주광역시가 광주역세권 도시재생을 위해 적극 협력키로 했다.

코레일(사장 오영식)은 1일 오후 광주광역시청 회의실에서 광주광역시와 ‘광주역세권 도시재생’과 ‘광주송정역 관문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오영식 코레일 사장과 이용섭 광주시장을 비롯해 두 기관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

협약서는 광주역과 주변 지역 50만㎡을 대상으로 도시재생사업과 복합개발로 추진하고, 광주송정역의 주차장을 확충하기 위한 협력 방안을 담고 있다.

이에 따라 코레일은 광주역세권 도시재생사업에 필요한 자산 사용에 협조하고 광주시는 철도시설 이전 및 각종 인·허가 등을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은 2014년 광주역의 KTX 운행 중지로 가속화되는 도심 공동화 현상을 막고 광주송정역의 주차 공간 확충을 위해 마련됐다.

광주역세권이 개발되면 2025년까지 광주역에 창업과 문화산업 공간이 마련된다. 또 철도부지를 활용해 주거와 업무, 상업. 레저, 쇼핑 등이 가능한 ‘복합 컴팩트 시티’가 들어선다.

또한 현재 401면인 광주송정역 주차장을 2021년까지 4배(1600면) 확장한다. 역사 내에는 광주만의 특색있는 문화콘텐츠를 전시할 예정이다.

오영식 코레일 사장은 “철도역을 중심으로 광주의 풍부한 문화 인프라를 활용해 지속가능한 도시재생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광주의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