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를 따라 찾은 속초 여행, 함께 가볼 만 한 맛집
상태바
역사를 따라 찾은 속초 여행, 함께 가볼 만 한 맛집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09.23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바이마을, 속초 조양동 유적, 계조암 등 속초 추천 여행
속초는 우리나라 역사를 담고 있는 역사 여행지가 많아 여행의 즐거움을 더한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속초에는 다양한 매력의 여행지가 여행자를 기다리고 있다. 설악산을 따라 아름다운 산세를 바라봐도 좋고, 푸른 동해를 바라보며 멍하니 휴식을 취해도 좋다.

하지만 가족과 함께 떠나는 여행자라면 의미 있는 속초 여행을 준비해보는 것이 어떨까. 속초는 우리나라 역사를 담고 있는 역사 여행지가 많아 여행의 즐거움을 더한다.

그중에서도 속초시 청호로에 위치한 아바이마을은 함경도 출신 이주민들이 집단으로 거주하고 있는 실향민들의 애환이 서려 있는 촌락이다. 특히 2018 평양정상회담과 관련해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곳이기도 하다.

속초시 청호로에 위치한 아바이마을은 함경도 출신 이주민들이 집단으로 거주하고 있는 실향민들의 애환이 서려 있는 촌락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6.25전쟁 당시 남하한 피난민들이 함경도 사투리인 아바이를 따서 아바이마을로 불리기 시작했는데, 1990년부터 관광산업이 발전하면서 지금의 모습을 갖추게 됐다. 중앙동에서 아바이마을까지 호수 바닥에 가라앉은 쇠줄을 끌어당겨 이동하는 갯배는 아바이마을을 상징하는 여행콘텐츠이기도 하다.

속초시 선사로길에서는 기원전 모습을 만날 수 있는 속초 조양동 유적이 자리하고 있다. 조양동 택지 개발 사업 지구에서 강릉대학교 박물관의 발굴 조사로 나타난 이 유적지는 우리나라 태백산맥 동쪽지역에 대한 문화에 대해 밝혀주고 있다.

특히 이곳에서 발굴된 유물들은 함경북도 무산에서 출토된 유물과 유사한 것이 특징으로 신석기시대와 청동기시대의 문화교류를 입증해주는 유물로 평가받고 있다.

속초시 선사로길에서는 기원전 모습을 만날 수 있는 속초 조양동 유적이 자리하고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속초 설악산을 따라 오르다보면 만날 수 있는 계조암도 속초를 방문했다면 가볼 만한 명소이다. 신라 자장율사가 수도를 하기 위해 처음 만들었다고 전해지며 원효대사, 의상대사, 지각, 봉정 등 고승 등이 수도를 했다고 해 계조암이라고 부르게 됐다.

이곳의 바위는 흔히 목탁 바위라고 불리는데, 암자는 목탁 속에 들어 있기 때문에 10년 수도를 할 것도 이곳에서 5년 만에 끝낼 수 있다는 전설이 내려오고 있다.

속초의 이색적인 여행지도 둘러보고 속초 동명항에 대게 맛집도 찾아가 보는 것은 어떨까. 다양한 속초 맛집 중에서도 비치대게직판장은 현지인도 추천하는 대게 전문점이다.

동명항 맛집 비치대게직판장은 선주가 직접 운영하는 대게 전문점으로 시세보다 더욱 저렴한 가격에 최상급 대게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동명항 맛집 비치대게직판장은 선주가 직접 운영하는 대게 전문점으로 시세보다 더욱 저렴한 가격에 최상급 대게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대게뿐만 아니라 킹크랩, 랍스타, 털게, 붉은대게 등 다양한 종류의 게찜 요리를 맛볼 수 있어 속초 가볼만한곳이다.

속초 맛집 비치대게직판장은 대형 수족관에 보관된 대게를 고객이 직접 고를 수 있으며, 주문과 동시에 쪄내어 촉촉하고 담백한 맛의 대게를 맛볼 수 있다.

속초 맛집 비치대게직판장은 대형 수족관에 보관된 대게를 고객이 직접 고를 수 있으며, 주문과 동시에 쪄내어 촉촉하고 담백한 맛의 대게를 맛볼 수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뿐만 아니라 대게를 주문하면 한 상 가득 가져다 먹을 수 있는 곁들임찬과 서비스 메뉴도 여행자의 입맛을 사로잡는다. 갓 잡아 손질한 활어회, 게살 가득한 물회는 물론 초밥, 만두, 전, 오징어순대 등을 맛볼 수 있는 속초 맛집이다.

한편, 속초 맛집 비치크랩은 네이버 예약 시 10%할인과 SNS 인증 시 5~10%할인 등 대게를 저렴하게 맛볼 수 있어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속초 맛집 비치크랩은 네이버 예약 시 10%할인과 SNS 인증 시 5~10%할인 등 대게를 저렴하게 맛볼 수 있어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