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 강원도 속초 가볼 만한 여행지와 맛집은?
상태바
추석 연휴, 강원도 속초 가볼 만한 여행지와 맛집은?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09.22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육담폭포, 비선대, 흔들바위 등 속초 추천 여행
추석과 함께 고향을 찾은 사람들이라면 고향 근처의 여행지를 방문해 잠시 고향에서의 여유를 찾아보자.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민족의 대명절 추석이 다가오고 있다. 추석과 함께 고향을 찾은 사람들이라면 고향 근처의 여행지를 방문해 잠시 고향에서의 여유를 찾아보는 것이 어떨까.

그중에서도 강원도 속초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설악산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더불어 다양한 볼거리, 즐길 거리, 먹거리에 이르기까지 여행의 즐거움을 더하는 여행지이다.

이름 그대로 6개의 연못과 폭포로 이뤄진 육담폭포는 계절에 따라 변화하는 아름다운 풍경이 이색적인 여행지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그중에서도 설악산국립공원 외설악 지구에서 만날 수 있는 육담폭포도 빼놓을 수 없다. 이름 그대로 6개의 연못과 폭포로 이뤄진 이곳은 계절에 따라 변화하는 아름다운 풍경이 이색적인 여행지이다.

뿐만 아니라 육담폭포는 아름다운 설악산의 풍경을 만날 수 있는 입구와 같은 곳으로 비룡폭포, 토왕성폭포 등을 함께 볼 수 있어 여행자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설악산 소공원에서는 신선이 하늘로 승천했다고 전해지는 비선대가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설악산 소공원에서는 신선이 하늘로 승천했다고 전해지는 비선대가 있다. 예로부터 그 아름다운 풍경으로 많은 문인과 시인이 찾은 설악산의 명소로 이곳을 찾아 직책과 이름을 새기기도 했다.

특히 조선 시대 서예가인 윤순이 쓴 비선대라는 초서는 글자 하나당 무려 1m에 이른다. 이런 풍경을 간직한 비선대는 천불동 계곡을 타고 내려오는 물줄기가 작은 폭포를 이루며 금강산 만폭동과 비견될 정도로 아름다운 비경을 자랑한다.

흔들림의 신비를 간직한 바위로 팔기 가운데 하나로 꼽히는 흔들바위는 설악산 소공원에서 울산바위로 향하는 도중에 만날 수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설악산을 방문했다면 설악산 흔들바위도 방문해보는 것은 어떨까. 흔들림의 신비를 간직한 바위로 팔기 가운데 하나로 꼽히는 흔들바위는 설악산 소공원에서 울산바위로 향하는 도중에 만날 수 있다.

추석연휴 떠나는 속초 여행과 함께 꼭 맛봐야 할 속초 미식, 대게도 빼놓을 수 없다. 대게는 풍부한 영양소를 통해 가을 대표 미식으로 사랑받고 있다. 속초의 많은 맛집 중에서도 대포항맛집으로 소문난 대포대게회직판장이 있다.

속초맛집 대포대게회직판장은 크고 실한 살집을 자랑하는 대게와 킹크랩, 랍스타, 털게, 붉은대게 등 다양한 종류의 게찜을 맛볼 수 있는 속초가볼만한곳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속초맛집 대포대게회직판장은 크고 실한 살집을 자랑하는 대게와 킹크랩, 랍스타, 털게, 붉은대게 등 다양한 종류의 게찜을 맛볼 수 있는 속초가볼만한곳이다.

속초맛집 대포대게회직판장은 선주가 직접 운영하는 대게전문점으로 시세보다 더 저렴한 가격으로 최상품의 게를 즐길 수 있어 많은 여행객이 방문하는 맛집이다.

신선한 활어회는 물론 게살이 듬뿍 얹어진 게살물회가 서비스로 제공되며 만두, 전, 오징어순대, 게탕 등 원하는 음식을 마음껏 맛볼 수 있는 속초맛집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대포대게회직판장은 대게를 주문하면 다양하게 맛볼 수 있는 뷔페식 셀프바가 여행자를 기다린다. 신선한 활어회는 물론 게살이 듬뿍 얹어진 게살물회가 서비스로 제공되며 만두, 전, 오징어순대, 게탕 등 원하는 음식을 마음껏 맛볼 수 있는 속초맛집이다.

속초맛집 대포대게회직판장에서는 게딱지 내장에 밥을 볶아먹는 게딱지 볶음밥과 시원하고 얼큰한 국물이 일품인 게라면도 빼놓을 수 없다. 추석 연휴 속초를 방문했다면 꼭 가봐야 할 대게 전문점이다. 

대포대게회직판장은 SNS 인증 할인 이벤트와 네이버 예약 시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 저렴하게 대게를 즐길 수 있는 속초맛집으로 통하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한편, 대포대게회직판장은 SNS 인증 할인 이벤트와 네이버 예약 시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 저렴하게 대게를 즐길 수 있는 속초맛집으로 통하고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