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날 속초항의 낭만과 ‘윤기 좔좔’ 속초 대게 맛집
상태바
가을날 속초항의 낭만과 ‘윤기 좔좔’ 속초 대게 맛집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8.09.08 0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의 허파’ 속초항과 가볼만한 맛집 안내
속초항은 속초시내에서 가장 가까운 항구로 러시아로 출항하는 여객터미널이 위치해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국내 여행지 4대천왕 속초는 북적거리는 여름휴가철보다는 오히려 요즘 여행의 맛이 진하게 느껴지는 곳이다. 주말을 맞아 동해 바람으로 머리도 식히고 속초 맛집에서 즐거운 미식의 시간도 가져보자.

도심은 여전히 무덥지만 지금 동해 일대는 선선한 바닷바람으로 가을 느낌이 물씬 풍긴다. 설악산의 웅장한 풍경을 배경으로 널따랗게 자리잡은 국내 최고의 미항 속초항을 방문해보자.

1945년 광복과 함께 38선이 그어지면서 잠시 북한 치하에 들어가기도 했던 속초항. 사진/ 한국관광공사

속초항은 속초시내에서 가장 가까운 항구로 러시아로 출항하는 여객터미널이 위치해 있다. 항만법상 1종항에 속하는 이곳은 1905년 연안항로가 처음으로 개설되면서 연안선박의 기항지로 기능했다.

1945년 광복과 함께 38선이 그어지면서 잠시 북한 치하에 들어가기도 했던 속초항은 우리 국군의 분전으로 다시 되찾아온 역사가 있다.

설악산과 절경을 이루는 속초항 해안선은 관광항만으로도 부족함이 없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속초항은 풍부한 수산자원을 바탕으로 어항으로 발전해왔으니 인근 양양철광이 개발되면서 철광석 적출항으로도 그 위상이 대단하다. 여기에 설악산과 절경을 이루는 해안선은 관광항만으로도 부족함이 없다.

주요시설로는 접안시설인 물량장이 1187m에 이르며, 외곽 방파제 1651m, 호안 1842m를 아우른다. 연간 하역 능력 역시 출중해 69만 7000t의 무연탄, 철광석 외 명태, 꽁치, 오징어가 이곳을 들고 난다.

주말을 맞아 동해 바람으로 머리도 식히고 속초 맛집에서 즐거운 미식의 시간도 가져보자.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맛집 DB

속초 방문 시 가볼만한 곳으로 속초 명물, 대게 맛집이 있다. 속초에는 다양한 맛집이 자리 잡고 있지만 속초 조양동 맛집으로 알려진 ‘특허대게’는 특허 받은 비법을 통해 쪄낸 특별한 게찜을 맛볼 수 있는 곳이다.

조양동 맛집 특허대게의 대게찜 비법은 조리용기의 압력의 이용, 대게의 불순물은 제거하고 대게의 보드라운 식감은 유지하는 데 있다.

조양동 맛집 특허대게의 대게찜 비법은 조리용기의 압력의 이용, 대게의 불순물은 제거하고 대게의 보드라운 식감은 유지하는 데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맛집 DB

비린내 없이 담백한 대게 맛을 즐길 수 있는 속초 대게 맛집 ‘특허대게’는 대게뿐만 아니라 킹크랩, 홍게, 박달왕대게 등 다양한 게요리를 시가로 즐길 수 있다.

무엇보다 속초 조양동 맛집 특허대게는 가게 앞에 당일 시세를 공시,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 고객은 식당 입구 수족관에서 자기가 먹고 싶은 대게를 골라 주문한다는 것 또한 특이하다.

속초 조양동 맛집 특허대게는 가게 앞에 당일 시세를 공시,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맛집 DB

여기에 새우, 문어, 소라, 생선구이 등 상차림 비용 없이 푸짐하게 제공되니 한 끼 잘 먹었다는 생각이 드는 대게맛집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