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최고의 산책로와 광안리 가볼만한 곳 ‘부산 찜했어 조개’ 맛집
상태바
부산 최고의 산책로와 광안리 가볼만한 곳 ‘부산 찜했어 조개’ 맛집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8.09.08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생말에서 오륙도선착장을 잇는 해안산책로, 부산 여행의 하이라이트
수영구 광안동과 수영만 일대를 잇는 광안리해수욕장은 백사장 길이가 1.5km에 이른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부산 여행의 백미는 단연 여름날의 해수욕이다. 그러나 가을에 찾아도 부산은 여행자를 결코 실망시키지 않는다.

부산의 명소 광안리해수욕장에서 출발해 오륙도에 이르는 부산해안 산책로는 부산 최고의 전망이라 불리는 이기대길을 가로지르며 행복한 산책을 완성시켜준다.

경관조명을 통해 10만 가지 색상 표현이 가능한 광안대교. 사진/ 한국관광공사

수영구 광안동과 수영만 일대를 잇는 광안리해수욕장은 백사장 길이가 1.5km에 이르는 광활한 해변으로 설탕처럼 반짝거리는 모래알이 당장 신과 양말을 벗고 걸어보고 싶게 만드는 곳이다.

발이 푹푹 빠지는 마른 모래밭을 걷다 보면 저멀리 광안대교가 눈에 들어온다. 총길이 7420m를 자랑하는 광안대교는 규모도 규모지만 10만 가지 색상 표현이 가능한 경관조명이 특징이다. 매년 10월이면 불꽃축제가 열려 더욱 많은 여행자가 모이는 곳.

아파트 단지를 끼고 있는 산뜻한 수변산책로는 자전거도로와 보행자도로가 구분되어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광활한 해변을 건너면 삼익비치타운아파트가 등장한다. 이곳에서 이기대공원까지 이어지는 길은 평탄하면서도 넓어 광장을 연상시킨다.

한편 이기대 동생말에서 오륙도선착장을 잇는 해안산책로는 부산 여행의 하이라이트로 5km에 이르는 해안 절벽이 절경을 이룬다. 아슬아슬 구름다리를 건너면 해안산책로 끝에 오륙도가 나타난다.

안개 낀 날에는 섬이 6개로 보였다가 맑은 날에는 5개로 보인다 하여 이런 이름이 붙은 오륙도에서는 유람선이 출발한다. 볕 좋은 가을 오후, 해상에서 바닷바람을 쐬어보는 것도 좋다.

부산 광안리 맛집 ‘찜했어조개’는 신선한 제철 해산물과 조개를 활용한 다양한 먹거리로 수많은 여행객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부산맛집 DB

부산에 왔다면 해산물 요리를 맛보지 않을 수 없다. 부산 광안리 맛집 ‘찜했어조개’는 신선한 제철 해산물과 조개를 활용한 다양한 먹거리로 수많은 여행객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부산 광안리 맛집 ‘찜했어조개’는 주인장이 직접 선별한 제철 해산물을 바탕으로, 치즈 철판 해물찜, 치즈 조개구이, 해물찜, 조개탕, 조개찜 등을 선보이는데, 조미료는 일절 사용하지 않는다. 해산물, 천연재료만으로 맛을 낸 육수이기에 시원하고 건강한 맛이 그만이다.

철판 해물찜 메뉴는 해산물을 다 골라 먹고 난 뒤 취향에 따라 라면, 쫄면 등 사리나 밥을 볶아 배불리 식사를 즐길 수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부산맛집 DB

부산 광안리 맛집 ‘찜했어조개’는 고객 입맛에 따라 순한 맛, 중간 맛, 매운 맛 등 매운 정도를 선택해 주문할 수 있으며 철판 해물찜 메뉴는 해산물을 다 골라 먹고 난 뒤 취향에 따라 라면, 쫄면 등 사리나 밥을 볶아 배불리 식사를 즐길 수 있다.

부산 광안리 맛집 ‘찜했어조개’ 관계자는 “가장 인기 있는 메뉴로 치즈 철판 해물찜이 있는데 제철 조개를 비롯해 오징어, 가리비, 낙지, 홍합 등이 푸짐하게 들어간다”며 “매콤한 해물찜에 고소한 치즈를 함께 곁들여 즐길 수 있고, 톡 쏘는 맛의 와사비장을 곁들여도 좋다”고 전했다.

부산 광안리 맛집 ‘찜했어조개’는 신선한 가리비와 새우, 전복, 관자 등을 바로 구워 먹을 수 있는 치즈 조개구이가 인기.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부산맛집 DB

이외에도 부산 광안리 맛집 ‘찜했어조개’는 신선한 가리비와 새우, 전복, 관자 등을 바로 구워 먹을 수 있는 치즈 조개구이가 인기 메뉴인데, 불편함 없이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식당 직원이 직접 구워주기 때문에 고객들의 호평을 얻고 있다.

한편, 부산 광안리 맛집 ‘찜했어조개’는 메인 요리 주문 시 황태해장국과 부침개, 소라요리 등 밑반찬이 정갈하게 차려지며, 깔끔한 인테리어와 쾌적한 실내공간을 바탕으로 가족 모임, 커플 데이트 장소로 인기를 얻고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