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밤바다와 함께 즐길 만한 “여수 가볼 만한 곳과 맛집은?”
상태바
여름 밤바다와 함께 즐길 만한 “여수 가볼 만한 곳과 맛집은?”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07.23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순신공원, 옹천친수공원, 고소동 천사벽화마을 등 여수 추천 여행지
여름 여수는 남해의 낭만적인 분위기를 즐길 수 있으면서도,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기에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7월처럼 여수밤바다를 즐길만한 시기도 없다. 여름 여수는 남해의 낭만적인 분위기를 즐길 수 있으면서도,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기에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더불어 다양한 체험과 테마 여행지로 여행자의 마음을 사로잡아 최고의 여름 여행지로 사랑받고 있다.

그중에서도 여수시 웅천로에는 이순신 공원이 있다. 이곳은 면적 36만 5000여㎡의 여행지로 장미원 수생식물원, 미로원, 바닥분수 등 시설을 갖춘 여수의 명소이다.

여수시 웅천로에는 이순신 공원이 있다. 이곳은 면적 36만 5000여㎡의 여행지로 장미원 수생식물원, 미로원, 바닥분수 등 시설을 갖춘 여수의 명소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공원 정상부에는 봉화대와 바위산 풍경원, 성곽 등이 들어서면서 여수에서의 추억과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옹천친수공원도 여름을 맞이해 빼놓을 수 없는 여수의 여행지이다. 청정해역인 여수 가막만을 활용한 공원인 이곳은 여수 도심 속에서도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인공해변이다.

특히 옹천친수공원은 소나무숲, 산책로, 야영장 등 시설을 갖추고 있고, 여수시 중앙에 위치해 여수의 주요 관광지와도 접근성이 뛰어나다.

옹천친수공원은 청정해역인 여수 가막만을 활용한 공원인 이곳은 여수 도심 속에서도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인공해변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서정적인 여수의 분위기를 느껴보고 싶다면 여수시 이순신광장로에서 만날 수 있는 고소동 천사벽화마을도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서정적인 여수의 분위기를 느껴보고 싶다면 여수시 이순신광장로에서 만날 수 있는 고소동 천사벽화마을도 있다.

고소동은 여수에서 가장 오래된 자연부락 중 한 곳으로 임진왜란 당시에는 충무공 이순신과 관련된 이야기도 남아있는 역사적인 장소이다.

특히 이곳은 진남관부터 여수해양공원에 이르는 길에 여수지역의 역사와 문화, 풍경 등을 주제로 그림 등 벽화를 그려내 이색적인 마을로 재탄생했다.

고소동은 진남관부터 여수해양공원에 이르는 길에 여수지역의 역사와 문화, 풍경 등을 주제로 그림 등 벽화를 그려내 이색적인 마을로 재탄생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마을안에는 충무공 대첩비각도 빼놓을 수 없는데, 좌수영대첩비는 보물 571호에 타루비는 보물 1288호에 지정되어 있다.

이처럼 여수에서 이색적인 여행지도 둘러보고 남도의 미식을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남해바다가 펼쳐지는 여수는 신선한 회와 해산물을 맛볼 수 있어 맛집이 많다.

그중에서도 여수시 돌산읍에 위치한 돌산용궁횟집은 여름철 여수 맛집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여수 현지인도 자주 찾는 여수 횟집인 돌산용궁횟집은 주인장의 손맛과 신선한 해산물로 한 번쯤 꼭 가볼만한 곳으로 손꼽힌다.

여수 맛집 돌산용궁횟집은 매일 아침 공수하는 신선한 활어와 현지 해녀가 직접 채취한 해산물을 제공해 신선함을 느낄 수 있는 횟집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여수 맛집 DB

여수 맛집 돌산용궁횟집은 매일 아침 공수하는 신선한 활어와 현지 해녀가 직접 채취한 해산물을 제공해 신선함을 느낄 수 있는 횟집이다. 뿐만 아니라 주문과 동시에 수족관에서 생선을 가져와 회를 제공하는 여수 맛집이다.

돌산용궁횟집은 여름철을 맞이해 하모 샤부샤부도 제공하고 있다. 원기회복에 좋은 갯장어를 샤부샤부로 먹을 수 있고, 잔가시를 일일이 손질해 먹기 좋은 크기로 맛볼 수 있어 여수 맛집으로 통한다.

돌산용궁횟집은 원기회복에 좋은 갯장어를 샤부샤부로 먹을 수 있고, 잔가시를 일일이 손질해 먹기 좋은 크기로 맛볼 수 있어 여수 맛집으로 통한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여수 맛집 DB
여수 맛집 돌산용궁횟집은 메뉴를 주문하면 다양한 곁다림찬도 만날 수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여수 맛집 DB

여수 맛집 돌산용궁횟집은 메뉴를 주문하면 다양한 곁다림찬도 만날 수 있다. 전복, 새우, 소라, 해삼, 멍게 등 제철 해산물과 돌산 갓김치, 낙지호롱 등 여수를 대표하는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