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힐링 여행, 여름 초입 ‘속초’ 가볼만한 곳과 조양동 맛집
상태바
강원도 힐링 여행, 여름 초입 ‘속초’ 가볼만한 곳과 조양동 맛집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8.06.07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수욕이 이르다면 설악산에 자리 잡은 온천장 방문이 팁
여름은 덥지 않다. 적어도 강원도로 힐링여행을 떠나면 더위를 잊을 수 있다. 푸르름이 깊어가는 설악산.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 임요희 기자] 여름은 덥지 않다. 적어도 강원도로 힐링여행을 떠나면 초여름 더위 쯤 쉽게 잊을 수 있다. 특히 속초는 설악산 산그늘과 푸른 파도소리가 가득한 도시로 주말 드라이브 코스로 강력 추천되는 곳이다.

동해와 설악산은 하나의 관광권으로 1박2일로 떠나면 두루두루 여유 있게 즐길 수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동해와 설악산은 하나의 관광권으로 1박2일로 떠나면 가볼만한 곳이 많아 두루두루 여유 있게 즐길 수 있다. 당일 여행의 경우 집중적으로 한 곳을 들르되 맛집을 추가하는 식으로 코스를 잡아야 한다.

아직 해수욕이 이르다면 설악산에 자리 잡은 설악워터피아, 척산온천휴양촌, 척산온천장, 설악파인리조트 등에서 자녀들과 함께 온천을 즐겨보자.

설악워터피아는 용출온도 기준으로 국내 상위 3%에 속하는 온천으로 가족여행시 적극 추천된다. 사진/ 설악워터피아

설악산 온천지는 미시령터널과 목우재를 잇는 노학동 부근에 집중되어 있는데 설악산 온천의 경우 상처, 피부질환에 효험이 있다고 알려져 있다.

특히 설악워터피아는 용출온도 기준으로 국내 상위 3%에 속하는 온천으로 메일스트롬, 토렌트리버, 아틀란티스, 야외 파도풀 등이 있어 아이들을 동반하는 주말여행지로 제격이다. 아울러 ‘설악산 자생식물원’과 함께 둘러본다면 이동 시간을 줄이면서 주말을 알차게 보낼 수 있다.

맛있게 해체된 속초 맛집 대게는 희고 통통한 살이 잘 보이도록 접시에 가지런히 담겨 나온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조양동 맛집 DB
속초 조양동 맛집 ‘속초대게’에서는 게딱지 볶음밥과 홍게라면도 꼭 먹어봐야 한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DB

설악산에서 속초 청초호의 푸른빛을 따라 내려가다보면 조양동에 이르게 된다. 조양동은 최근 제철을 맞은 대게와 킹크랩으로 인해 식객이 많이 모이는 곳이다.

그중 속초 조양동 맛집 ‘속초대게’는 대게 삶는 방식으로 특허를 받은 맛집이다. 살이 연한 대게는 삶는 방식이 매우 중요한데 속초 대게 맛집 ‘속초대게’에서는 독자적인 비법을 통해 두 배 맛있는 대게를 선보인다.

속초 대게 맛집 방문 시 고객은 수족관에서 대게를 직접 고르게 된다. 손님이 고른 대게는 즉각 특허 찜통으로 들어가고 잠시 후 먹기 좋게 손질되어 식탁에 오른다.

최근 특허대게에서 행사를 하고 있느니 주변 맛집과 가격을 비교해보고 방문하도록 하자.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조양동 맛집 DB

그런데 이 속초 맛집 주방장 칼솜씨가 달인급이다. 맛있게 해체된 대게는 희고 통통하게 살이 잘 보이도록 접시에 가지런히 담겨 나오는데 한 입 베어 물자마자 입 안 가득 바다의 향기가 전해져 온다.

속초 조양동 맛집 ‘속초대게’에서는 게딱지 볶음밥과 홍게라면도 꼭 먹어봐야 한다. 최근 특허대게에서 행사를 하고 있느니 주변 맛집과 가격을 비교해보고 방문하도록 하자.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