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당일 여행 수원으로 역사 여행, “맛집도 가볼까?”
상태바
수도권 당일 여행 수원으로 역사 여행, “맛집도 가볼까?”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04.17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 추천 여행지 화성, 용주사, 수원시티투어 등 가볼 만한 곳은?
수원은 조선시대를 대표하는 지역으로 한양을 수호하던 4진 중 하나였다. 이런 까닭에 유난히 다양한 조선의 유적지를 만나볼 수 있는 여행지로 손꼽힌다. 사진/ 수원시티투어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수원은 조선시대를 대표하는 지역으로 한양을 수호하던 4진 중 하나였다. 이런 까닭에 유난히 다양한 조선의 유적지를 만나볼 수 있는 여행지로 손꼽힌다.

특히 수원의 랜드마크라고 할 수 있는 화성은 사적 제3호에 지정된 우리나라의 대표 유적이자,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도 등재된 여행지로 많은 사람들에게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수원의 랜드마크라고 할 수 있는 화성은 사적 제3호에 지정된 우리나라의 대표 유적이자,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도 등재된 여행지로 많은 사람들에게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팔달산을 중심으로 쌓은 화성은 총 길이가 무려 5700m에 달할 정도. 그 군사적 가치는 물론이고 역사적 의의와 건축학적 조형미 또한 아름다운 귀중한 문화 유산이다.

수원이 한성 4진으로 인정받은 것은 조선 태종 때이나 화성이 축성된 것은 조선의 중흥기라 말할 수 있는 정조 때이다. 정조는 뒤주 속에서 갇혀 죽은 사도세자의 넋을 기리기 위해 사도세자의 능을 수원 화산으로 옮기고 수원과 화성 건설하기 시작했다.

화성에는 성문을 비롯해 48개의 시설물이 있었지만 현재는 복원된 유적 41개 시설물이 남아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당시 화성에는 성문을 비롯해 48개의 시설물이 있었지만 현재는 복원된 유적 41개 시설물이 남아있다.

용주사 역시 정조와 관련된 여행지이다. 화성 융릉과 건릉에 인접한 용주사는 정조가 사도세자의 능을 화산으로 옮기면서 절을 다시 일으켰다. 정조가 꿈에서 여의주를 물고 승천하는 용을 봤다고 해 사찰의 이름이 용주사라고 지었다.

대중전과 함께 사찰 안에는 10개 항에 이르는 부모은중경을 새긴 탑비를 만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김홍도의 지휘로 그려진 후불탱화와 정조가 직접 심었다는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회양목 등 다양한 유물도 만날 수 있는 있다.

화성 융릉과 건릉에 인접한 용주사는 정조가 사도세자의 능을 화산으로 옮기면서 절을 다시 일으켰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수원의 이모저모를 느낄 수 있는 수원시티투어는 수원시가 공식 지정한 문화 관광 상품이다. 사진/ 수원시티투어

이런 수원의 유적지를 돌아보려면 수원시티투어를 이용해보는 것은 어떨까.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수원의 이모저모를 느낄 수 있는 수원시티투어는 수원시가 공식 지정한 문화 관광 상품이다.

수원시티투어의 1코스는 수원화성코스로 수원역 관광안내소에서 시작해 해우재, 화성행궁, 방화수류정 등을 거치며, 2코스는 화성, 오산시 연계코스로 역시 수원역 관광안내소에서 시작해 화성행궁, 융건릉, 용주사 등을 방문할 수 있다.

수원의 다양한 역사 유적지도 방문해보고 특별한 식사로 여행의 즐거움을 즐겨보는 것도 특별한 수원여행을 만든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수원맛집 DB

수원의 다양한 역사 유적지도 방문해보고 특별한 식사로 여행의 즐거움을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수원에는 다양한 맛집을 만날 수 있지만 삿뽀로 영통점은 수원맛집으로 알려진 정통 일식 전문점이다.

영통동맛집 삿뽀로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품격 서비스를 즐길 수 있어 수원일식집으로 추천받는 맛집으로 다양한 가격의 세트메뉴는 폭넓은 선택을 할 수 있게 돕고 있다.

삿뽀로에서는 런치정식, 디너정식, VIP 등 메뉴가 마련돼 있는데, 그중에서도 런치스펴설과 디너 스페셜은 품격과 합리성을 모두 잡을 수 있는 세트구성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수원맛집 DB

삿뽀로에서는 런치정식, 디너정식, VIP 등 메뉴가 마련돼 있는데, 그중에서도 런치스펴설과 디너 스페셜은 품격과 합리성을 모두 잡을 수 있는 세트구성이다.

삿뽀로의 런치스페셜은 자왕무시, 세비채, 샐러드와 함께 메인 요리로 회와 초밥 등이 제공된다. 뿐만 아니라 식사를 위한 불고기, 라멘볶음, 튀김은 물론 매운탕이나 맑은탕, 알밥 등을 맛볼 수 있다.

디너스페셜은 자왕무시, 세비채, 더덕샐러드, 회와 초밥 그리고 특선요리 9구, 해물파티요트, 대구 일본풍 조림, 차슈, 튀김 등이 제공하고 있어 수원맛집으로 통하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수원맛집 DB

디너스페셜은 자왕무시, 세비채, 더덕샐러드, 회와 초밥 그리고 고바찌(특선요리) 9구, 해물파티요트, 대구 일본풍 조림, 차슈, 튀김 등이 제공하고 있어 수원맛집으로 통하고 있다.

한편 수원 삿뽀로 영통점은 품격있는 식사와 분위기로 수원 상견례, 수원 모임장소로 인기가 많다. 더불어 돌잔치, 고희연 등 격식이 필요한 자리에 사랑받는 수원맛집으로 알려지고 있다.

삿뽀로 영통점은 품격있는 식사와 분위기로 상견례나 모임장소로도 좋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수원맛집 DB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