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볼거리와 즐길 거리로 재미가 두 배” 가볼 만한 맛집은?
상태바
강서구 “볼거리와 즐길 거리로 재미가 두 배” 가볼 만한 맛집은?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04.17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준박물관, 겸재정선박물관, 약사사 등 강서구 추천 여행지는 어디?
우리나라 여행지 중 강서구는 다양한 문화 유적을 만날 수 있는 곳이다. 사진은 하늘에서 본 강서구와 김포공항. 사진/ 강서구청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우리나라 여행지 중 강서구는 다양한 문화 유적을 만날 수 있는 곳이다. 전통사찰, 정자 등 전통의 도시 강서구에는 국가지정문화재, 서울시 지정문화재, 등록문화재, 문화재자료 등으로 역사 여행을 떠나기 좋은 명소가 많다.

그중에서 의성 허준을 기리고 그의 업적인 동의보감을 만나볼 수 있는 허준박물관은 강서구 가양로에서 만날 수 있다. 동양의 의성으로 추앙받는 허준의 각종 저서를 비롯한 한의서를 전시하고 있으며, 내의원과 한의원을 재현해 색다른 재미를 더하고 있다.

의성 허준을 기리고 그의 업적인 동의보감을 만나볼 수 있는 허준박물관은 강서구 가양로에서 만날 수 있다. 사진/ 강서구청

보는 즐거움뿐만 아니라 침을 직접 놓아 보거나, 약재를 싸보는 등 한의학과 관련된 콘텐츠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어 더욱 인기가 높다.

뿐만 아니라 허준박물관에서는 동의보감에 나오는 약초 120여 종을 심어 놓은 약초원도 있어 훌륭한 자연 체험학습장으로 사랑받고 있다.

진경산수화의 대가 겸재 정선의 작품들을 볼 수 있는 겸재정선박물관도 강서구를 대표하는 여행지로 손꼽힌다.

진경산수화의 대가 겸재 정선의 작품들을 볼 수 있는 겸재정선박물관도 강서구를 대표하는 여행지로 손꼽힌다. 사진/ 강서구청

정선은 양천현령(지금의 강서구청장)으로 재임하면서 경교명승첩, 양천팔경첩 등 서울과 한강을 주제로 수많은 작품을 남겼다.

겸재정선박물관에서는 산수도를 비롯해, 청하성읍도, 피금정도, 조어도 낚시하는 선비 등 우리 미술의 아름다움을 전하는 작품을 전시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전통놀이, 한국화 그리기, 문패만들기 등 체험형 교육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다.

이뿐만이 아니라 개화산의 울창한 숲과 한강의 아름다움을 만날 수 있는 약사사도 있다. 이곳은 냉천이 있는데, 오랜 병도 낫는 약수터라고 해 약사사로 이름 붙여졌다. 이절은 서울시 유형문화재로 지정된 3층석탑과 석불이 있어 고려시대의 흔적을 감상할 수 있다.

개화산의 울창한 숲과 한강의 아름다움을 만날 수 있는 약사사도 있다. 사진/ 강서구청

양천향교와 궁산 기슭에 있는 정자 소악루도 강서구를 대표하는 여행지이다. 특히 소악루는 예로부터 아름다운 한강변의 뛰어난 절경으로 문인들의 풍류의 장으로 알려져 있다.

아름다운 서울 강서구의 풍경도 바라보고 색다른 분위기로 식사를 즐겨보는 것이 어떨까. 강서구에는 특히 맛집을 많이 찾을 수 있는데, 특히 삿뽀로 등촌점이 강서구맛집으로 추천받고 있다.

강서구에는 특히 맛집을 많이 찾을 수 있는데, 특히 삿뽀로 등촌점이 강서구맛집으로 추천받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강서구맛집 DB
등촌동맛집으로 알려진 삿뽀로는 일식을 전문으로 하는 요리점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강서구 맛집 DB

등촌동맛집으로 알려진 삿뽀로는 일식을 전문으로 하는 요리점이다. 합리적인 가격에 품격있는 요리 그리고 고급스러운 분위기까지 즐길 수 있는 강서구일식집으로 특히 주말스페셜 코스 요리가 유명하다.

차완무시, 연어카르파쵸, 회, 초밥는 물론 불고기, 튀김까지 합리적인 가격으로 푸짐한 코스를 즐길 수 있어 강서구맛집으로 알려져 있다.

합리적인 가격에 품격있는 요리 그리고 고급스러운 분위기까지 즐길 수 있는 강서구일식집으로 특히 주말스페셜 코스 요리가 유명하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강서구맛집 DB
삿뽀로 등촌점은 고풍스러운 분위기로 강서구모임장소는 물론, 강서구상견례 장소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강서구맛집으로 통하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강서구맛집 DB

뿐만 아니라 삿뽀로 등촌점은 고풍스러운 분위기로 강서구모임장소는 물론, 강서구상견례 장소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강서구맛집으로 통하고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