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설 강풍' 제주공항, 현재 정상운항 중
상태바
'대설 강풍' 제주공항, 현재 정상운항 중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8.02.05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시설 제설작업 진행, 총 458편 정상운항
제주공항 출발편이 다소 지연되고 있는 상황으로, 항공사는 항공기 지연·결항정보 및 탑승예정시각을 승객들에게 주기적으로 안내하고 있으며, 제주공항 홈페이지에서도 실시간 운항정보를 확인 가능하다. 사진/ 한국공항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국토교통부(이하 국토부)는 5일 오전 11시 기준 항공기 100편 운항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국토부에 따르면 제주공항 기상 상황은 단속적 강설(영하 0.5도)이 이어지고 있다. 이날 자정부터 적설량은 3.5㎝로 나타났고, 대설주의보(오후 3시까지)와 윈드시어 ·강풍경보(오후 2시까지)가 발효 중이다.

국토부는 주기장·유도로 등 주요시설 제설작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항공기 제방빙(De-icing) 작업도 진행 중(총 16대 완료, 2대 패드장 이동 중)이라고 설명했다.

금일 운항예정인 항공편은 총 458편(국내 430, 국제 28)으로 현재 정상운항 중이며, 11시 기준 국내선 100편 운항 완료했다. 예정인 320편 중 55편은 지연이 예상된다. 결항은 10편이다.

임시편은 총 4편이 추가로 편성(09:00 기준)됐으며, 임시편 및 기존 스케줄 상 운항편의 여유 좌석을 활용해 전일 체객 수송은 완료됐다.

국토부 관계자는 “현재 제주공항 출발편이 다소 지연되고 있는 상황으로, 항공사는 항공기 지연·결항정보 및 탑승예정시각을 승객들에게 주기적으로 안내하고 있으며, 제주공항 홈페이지에서도 실시간 운항정보를 확인 가능하다”고 말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