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초년생의 목돈 모으기, 전문 컨설팅업체 재무설계로 시작
상태바
사회초년생의 목돈 모으기, 전문 컨설팅업체 재무설계로 시작
  • 김태형 기자
  • 승인 2018.01.18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웰스 재정컨설팅센터, 상담신청 30명 선정 무료 재무설계 서비스 제공
일찍부터 자산관리 방법을 익힌다면 10년, 20년 후 자산관리를 하지 않은 사람과 큰 차이가 생길 수밖에 없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DB

[트래블바이크뉴스=김태형 기자] 힘겨운 취업문을 뚫은 사회초년생의 새로운 숙제는 바로 자산관리다. 이제 막 사회에 첫발을 내디딘 이들에게 가장 큰 경제적 관심사는 ‘결혼 비용’과 ‘내 집 마련’으로 이를 위해서는 초기 체계적인 자산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일찍부터 자산관리 방법을 익힌다면 10년, 20년 후 자산관리를 하지 않은 사람과 큰 차이가 생길 수밖에 없다.

사회초년생 A씨는 자산관리의 개념 없이 월급을 사용하면서 재테크의 필요성을 크게 느끼게 됐다. A씨는 “취업 후 직장에서의 스트레스로 월급을 받으면 계획 없이 지출하곤 했다”며 “이렇게 가다가는 결혼 비용은커녕 제대로 된 목돈도 마련하기 힘들 것 같아 재무설계를 받게 됐다”고 전했다.

실제로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개인의 재무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효과적인 방법을 모색하다 보면 보다 쉽게 계획한 목표에 도달할 수 있다. 스마트웰스는 전문가를 통해 직업별, 연령별, 금융상품별 1:1 맞춤형 컨설팅으로 무료재무설계를 진행하고 있다.

스마트웰스 관계자는 “저금리, 저성장으로 인한 장기적인 경제 불황과 가계부채 증가, 고령화 사회로의 진입이 가속화되는 상황에서 체계적인 재무설계는 사회초년생에게 반드시 필요한 관문”이라고 조언했다.

더불어 “일찍이 제대로 된 재무설계를 받게 되면 불필요한 지출을 억제하고 작은 돈으로도 목적에 따라 기간별로 원하는 다양한 재무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라고 했다.

한편, 스마트웰스는 유료 재무컨설팅과 동일한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매월 홈페이지 신청자 선착순 30명에 한해 제한적으로 무료 재무설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재무건전성 분석부터 보유한 금융상품 수익분석, 보험리모델링, 은퇴자금 분석, 결혼 자금 마련까지 무료로 필요한 재무설계를 받을 수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