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과 함께 대구 여행 가볼만한 여행지는?
상태바
아이들과 함께 대구 여행 가볼만한 여행지는?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01.18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 EBS 리틀소시움, 사문진 주막촌 등 대구 추천 여행지
우리나라 대도시 중 한 곳인 대구는 다른 여행지에서 만날 수 없는 독특한 매력을 가지고 있어 더욱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사진은 사문진.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겨울이지만 주말을 이용해 아이들과 함께 여행을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추위로 움츠러들기 쉬운 요즘, 국내에는 가볼 만한 여행지들로 가득한 도심 속 여행을 즐기기 좋다.

특히 우리나라 대도시 중 한 곳인 대구는 다른 여행지에서 만날 수 없는 독특한 매력을 가지고 있어 더욱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겨울을 맞이해 아이들과 함께 가볼만한 여행지로 역사적으로 의미있는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을 방문해보자.

겨울을 맞이해 아이들과 함께 가볼만한 여행지로 역사적으로 의미있는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을 방문해보자. 사진/ 한국관광공사

대구시 중구에 위치한 이곳은 1907년 대구에서 출발한 국채보상운동의 정신을 기념하기 위해 만들어진 도심 속 공원이다.

이곳에는 22.5t의 달구벌대종을 비롯해 향토 서예가들이 직접 마련한 시비, 명언비 등을 만날 수 있어 역사와 함께 도심 속 여유를 즐길 수 있게 돕고 있다.

아이들의 작은 사회를 만날 수 있는 EBS 리틀소시움도 대구를 방문했다면 가볼 만한 장소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아이들의 작은 사회를 만날 수 있는 EBS 리틀소시움도 대구를 방문했다면 가볼 만한 장소이다. 북구 유통단지로에 있는 이곳은 어린이들에게 어른들의 세계와 직업에 대한 호기심을 채워주는 직접 체험관이다.

현실 세계를 2/3로 축소한 나라, 실제 기업의 참여로 재현된 시설 등 다양한 직업의 세계와 역할 놀이를 통해 아이들의 진로와 직업적성을 찾아갈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대구의 역사를 따라 사문진 주막촌을 방문해보는 것도 좋다. 달성군 화원읍에 있는 이곳은 낙동강의 대표적인 나루터 중 한 곳이었다. 옛 경상도 관아가 있었고, 더불어 낙동강 하류로부터 몰려드는 교역의 중심지였던 이곳에는 많은 이야기가 담겨 있다.

대구의 역사를 따라 사문진 주막촌을 방문해보는 것도 좋다. 달성군 화원읍에 있는 이곳은 낙동강의 대표적인 나루터 중 한 곳이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실제로 1900년에는 미국선교사 사이드 보탐에 의해 한국 최초로 피아노가 수입된 역사적인 장소이기도 하다. 당시 피아노는 희귀한 소리가 난다고 해 ‘귀신통’이라고 불렸었다.

더불어 이곳에서는 막걸리를 비롯해 잔치국수, 국밥, 전 등 다양한 먹거리를 판매하고 있어 옛 정취와 함께 우리나라를 돌아보는 귀중한 장소로 손에 꼽히고 있다.

우리나라 근현대사를 돌아보기에는 중구 경상감영길이 제격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우리나라 근현대사를 돌아보기에는 중구 경상감영길이 제격이다. 대구 근대골목으로 알려진 이곳은 우리나라에서도 손에 꼽히는 근대 건축물 거리이다. 대구는 한국전쟁 당시 다른 지역에 비교해 큰 피해를 입지 않았는데, 덕분에 지금까지도 역사적인 사료가 많이 남아있다.

대구는 다양한 볼거리만큼이나 다양한 먹거리로 가득한 여행지로 손꼽힌다. 특히 대구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별한 미식들이 많아 여행자의 오감을 만족시키고 있다.

대구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별한 미식들이 많아 여행자의 오감을 만족시키고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그중에서도 맛집이 대구의 유명 맛집 거리 중 한 곳인 안지랑 곱창거리에는 약 500m에 이르는 지역에 60여 곳의 곱창전문점이 있는 우리나라 최대 규모급 곱창거리이다.

1998년부터 형성된 이곳에서는 각 곱창 맛집마다 비법의 양념소스가 제각기 달라 곱창만 먹기 위해 이곳을 방문할 여행자들이 있을 정도.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 100선에도 선정될만큼 인기있는 여행지 중 한 곳이다.

맛집이 대구의 유명 맛집 거리 중 한 곳인 안지랑 곱창거리에는 약 500m에 이르는 지역에 60여 곳의 곱창전문점이 있는 우리나라 최대 규모급 곱창거리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가창 찐빵 골목도 대구를 대표하는 맛집 거리로 알려져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가창 찐빵 골목도 대구를 대표하는 맛집 거리로 알려져 있다. 대구에서 청도로 가는 30번 국도에서 만날 수 있는 찐빵 골목은 전국적으로 유명해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약 500m에 길가에는 10여 곳의 찐빵 전문점이 있어 여행자를 반기고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