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바다 여행은 역시 강릉’ 가볼만한 여행지와 맛집
상태바
‘겨울바다 여행은 역시 강릉’ 가볼만한 여행지와 맛집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01.06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슬라아트월드, 정동진, 경포대, 강릉예술창인촌 등 가볼만한 곳
새해를 맞이해 새로운 기분으로 일출도 보기에도 좋고, 더불어 동해안의 다양한 여행지를 돌아보면서 겨울 낭만을 즐기기에 그 어느 때보다 좋기 때문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겨울바다를 보기 위해 1월만큼 좋은 시기가 없다. 새해를 맞이해 새로운 기분으로 일출도 보기에도 좋고, 더불어 동해안의 다양한 여행지를 돌아보면서 겨울 낭만을 즐기기에 그 어느 때보다 좋기 때문이다.

그중에서도 강원도 강릉은 2018년을 맞이해 알차게 보낼 수 있는 여행지로 여행자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그중에서도 하슬라아트월드는 자연과 사람, 예술이 조화롭게 공존하는 종합예술공간으로 마련되어 있다.

하슬라아트월드는 자연과 사람, 예술이 조화롭게 공존하는 종합예술공간으로 마련되어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특히 실내미술관에는 현대 미술 200여 점이 전시된 현대 미술관과 유럽 각국에서 수집한 마리오네트와 피노키오 작품들이 전시된 피노키오 & 마리오네트 미술관이 있어 색다른 강릉 여행의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정동진해변 역시 겨울낭만을 즐기기 위해 강릉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여행지이다. 정동진 해변은 아름다운 풍경뿐만 아니라 세계에서 바다와 가장 가까운 간이역으로 유명하다. 특히 정동진에서 출발하는 해돋이 관광열차는 새해를 맞이하면서 수많은 여행자가 몰리고 있다.

정동진 해변은 아름다운 풍경뿐만 아니라 세계에서 바다와 가장 가까운 간이역으로 유명하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경포대해변은 우리나라 최고의 해변으로 손꼽힌다. 겨울에도 청정 동해의 감성을 느낄 수 있어 많은 여행자들이 찾고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경포대해변은 우리나라 최고의 해변으로 손꼽힌다. 겨울에도 청정 동해의 감성을 느낄 수 있어 많은 여행자들이 찾고 있다. 동해바다만큼이나 경포대해변은 주변을 둘러싸고 있는 소나무숲이 인상적인 여행지이다.

소나무숲을 따라 걸을 수 있는 나무데크와 흔들의자에서 겨울바다의 아름다움과 낭만을 즐겨보도록 하자.

강릉예술창인촌은 예술창작 및 전시체험 공간으로 과거의 학교를 복합문화 공간으로 만든 이색적인 여행지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강릉예술창인촌은 예술창작 및 전시체험 공간으로 과거의 학교를 복합문화 공간으로 만든 이색적인 여행지이다. 많은 예술작가들의 작품 창작과 전시, 판매 및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강릉 여행 콘텐츠이다.

강릉예술창작인촌은 지상 3층의 본관 건물과 1층의 별관 건물로 이루어져 있는데, 본관 1층에는 20개의 공예업체가 있다.

2층은 동양 자수 박물관으로 운영되고 있다. 3층에서는 수석 전시실과 공예체험실로 구성되어 체험프로그램을 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으며 별관은 목공예 공방이 입주해있다.

강원 강릉시 초당동 소재의 풍년갈비는 전국 5대 수제갈비집으로 알려진 곳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강릉의 다채로운 여행지도 방문해보고 강릉의 미식도 맛보고 돌아보는 것이 어떨까. 강원 강릉시 초당동 소재의 풍년갈비는 전국 5대 수제갈비집으로 알려진 곳이다.

공장에서 제공하는 갈비나 붙인 갈비가 아닌 산지에서 당일 도축한 생고기를 바로 들여와 직접 손질해 제공하는 수제 갈비 강릉 맛집으로 유명하다.

강릉 맛집인 풍년갈비는 100% 갈비를 직접 손질해 제공할 뿐만 아니라 주인장이 직접 만든 특제 양념으로 갈비를 숙성 후 손님상에 제공한다. 이 때문에 감칠맛이 높고 씹을수록 부드러운 식감과 풍미 높은 갈비의 맛을 느낄 수 있는 강릉 맛집이다.

강릉 맛집 풍년갈비의 메뉴로는 한돈 생갈비와 한돈 양념갈비, 소 생갈비와 소 양념갈비 등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또한, 풍년갈비의 모든 수제 갈비는 최고급 숯으로 알려진 비장 참숯에 바로 구워 먹는데, 비장 참숯은 불 튐 현상이 전혀 없고 화력과 지속력이 좋아 식사 처음부터 끝까지 한결같은 맛의 수제갈비를 맛볼 수 있다.

강릉 맛집 풍년갈비의 메뉴로는 한돈 생갈비와 한돈 양념갈비, 소 생갈비와 소 양념갈비 등을 선보이고 있으며, 취향에 따라 냉면과 누룽지, 된장찌개 등 식사 메뉴를 곁들일 수 있다. 특히, 냉면도 직접 육수를 만들어 사용하기 때문에 남다른 식감과 맛을 느낄 수 있다.

풍년갈비는 최근 150명 이상 수용할 수 있는 독채 건물로 확장 이전해 가족 모임이나 연인과 데이트 장소, 직장 회식 장소로도 이용되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풍년갈비는 관계자는 “최근 150명 이상 수용할 수 있는 독채 건물로 확장 이전해 가족 모임이나 연인과 데이트 장소, 직장 회식 장소로도 이용되고 있다”며 “식당 외부로는 멋진 전망과 산책을 즐길 수 있는 송림도 조성돼 있다”고 전했다.

한편, 강릉 맛집 풍년갈비는 경포대, 안목 커피거리, KTX 강릉역 등과 5분 안팎의 가까운 거리로 강릉 여행코스로도 제격이다. 대표 메뉴인 수제 소 생갈비는 당일 손질한 한정 수량만 판매하기 때문에 사전 예약 후 방문하는 것이 좋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