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설레게 하는 겨울 속초와 맛집 여행
상태바
나를 설레게 하는 겨울 속초와 맛집 여행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7.11.25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초호, 청대산, 신흥사 등 속초 가볼만한 곳은 어디?
쌀쌀한 동장군의 추위가 매섭다. 그러나 여행자에게는 그 어느 때보다도 속초여행을 즐기기 좋은 시기가 바로 겨울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쌀쌀한 동장군의 추위가 매섭다. 그러나 여행자에게는 그 어느 때보다도 속초여행을 즐기기 좋은 시기가 바로 겨울이다.

여름의 번화함은 없지만, 겨울 속초에는 설악산과 동해뿐만 아니라 그 나름대로 매력으로 여행자를 설레게 한다.

청초호는 동해와 설악산 그리고 속초를 한눈에 바라다볼 수 있는 이색적인 속초의 명소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청초호는 동해와 설악산 그리고 속초를 한눈에 바라다볼 수 있는 이색적인 속초의 명소이다. 청초호는 소가 누워 있는 모양으로 속초시 한가운데 넓게 펼쳐져 있으며, 바다와 이어진 하구를 넓혀 속초에서 바다로 나가는 문이 되어있다.

인근의 영랑호, 강릉의 경포호와 함께 동해를 대표하는 호수로 꼽히는 청초호는 1999년 강원 국제 관광엑스포를 상징하는 전망대도 있어 함께 둘러보기 좋다.

설악산만큼이나 유명한 청대산은 해발 230m의 작은 산이지만, 그 풍경이 아름다워 많은 속초 시민이 찾는 명소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설악산만큼이나 유명한 청대산은 해발 230m의 작은 산이지만, 그 풍경이 아름다워 많은 속초 시민이 찾는 명소이다. 속초 8경 중의 하나인 이곳은 소나무가 무성해 한겨울에도 푸른 숲을 거니는 매력이 있다.

등산코스는 30분가량이면 정산에 닿을 수 있을 정도로 무리 없이 즐길 수 있는 산이다. 그러나 정상에서 바라보는 속초와 동해, 일출, 울산바위와 설악산의 비경은 여행자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기 제격이다.

신흥사는 설악동에서 울산바위를 가는 길목에 자리한 신흥사는 신라 진덕여왕 시기 세워진 천년고찰로 유명하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겨울의 문턱에서 신흥사에도 많은 사람이 찾고 있다. 설악동에서 울산바위를 가는 길목에 자리한 신흥사는 신라 진덕여왕 시기 세워진 천년고찰로 유명하다. 그 뒤에 여러차례 화마에 휩쓸리기도 했지만, 다시 절을 세우고 지금까지 이르렀다.

신흥사에는 창건 당시 주조한 1400년 된 범종은 물론, 조선 순조가 하사한 청동시루 등 다양한 문화재를 만날 수 있어 속초 여행의 유익함을 더하고 있다.

설악 워터피아 역시 속초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여행지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설악 워터피아 역시 속초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여행지이다. 여행의 피로를 풀기 위해서 방문하기도 하고, 때로는 가족과의 시간을 보내기 위해서 방문하는 여행지인 이곳은 100% 천연 온천수에서 온천시설과 물놀이시설을 갖춘 종합 온천 테마파크이다.

특히 야외 온천에서 설악산을 바라보며 온천욕을 즐기는 것이 백미로 겨울이면 눈이 소복하게 쌓인 풍경을 맞이할 수 있어 이색적인 여행지로 손꼽힌다.

속초는 일상에서 느꼈던 스트레스와 지루함을 날리고 재충전하기 좋은 여행지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이처럼 속초는 일상에서 느꼈던 스트레스와 지루함을 날리고 재충전하기 좋은 여행지이다. 더불어 동해에서 생산되는 다양한 해산물 요리를 만날 수 있는 맛집이 많아 속초 미식 여행으로 손색이 없다.

그중에서도 속초 동명항은 눈과 귀 그리고 입까지 즐거운 속초 여행의 필수코스이다. 속초 동명항에는 다양한 대게 맛집이 많은데, 그중에서도 속초 맛집 비치크랩은 현지인과 관광객 모두에게 사랑받는 대게 전문점이다.

속초 동명항에는 다양한 대게 맛집이 많은데, 그중에서도 속초 맛집 비치크랩은 현지인과 관광객 모두에게 사랑받는 대게 전문점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속초 동명항 맛집인 이곳은 선주가 직접 운영을 하고 있는 곳이기 때문에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최상품의 대게 맛을 볼 수 있고, 유통까지 직접 하기 때문에 대게, 킹크랩, 랍스타 등 최상품의 게 요리를 만나볼 수 있다.

속초 동명항맛집 비치크랩 1층에는 대형 수족관이 위치해 있으며, 1층에서 게를 고른 뒤 찜통에 들어가 쪄지는 동안 2층에서 게찜을 기다리면 된다.

속초맛집추천되는 비치크랩에선 앉은 동시에 푸짐하게 차려지는 다양한 곁다림찬이 제공된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속초맛집추천되는 이곳에선 앉은 동시에 푸짐하게 차려지는 다양한 곁다림찬이 제공된다. 곁들이 반찬은 물론이고 물회, 활어회, 대게라면, 게딱지 볶음밥까지 함께 나와 푸근한 속초 인심까지 즐길 수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