쾌적하고 편리해, ‘자동차야영장’ 올가을 최고 인기
상태바
쾌적하고 편리해, ‘자동차야영장’ 올가을 최고 인기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7.11.01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안 몽산포 자동차야영장부터 강원 설악산 자동차야영장까지
캠핑과 글램핑이 날씨의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인데 장마, 황사, 폭염, 혹한 등의 기후적 변수를 피하다 보니 화창한 가을 많이들 캠핑에 나선 것으로 분석된다. 사진/ 달궁 자동차야영장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늦가을의 정취를 만끽하기에 캠핑만한 게 없다. 지난 27일(월) 모 숙박사이트에서 조사한 결과 캠핑·글램핑·카라반의 가을(9~10월) 예약거래가 여름(6~8월)의 142% 수준을 보였다.

이는 캠핑과 글램핑이 날씨의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인데 장마, 황사, 폭염, 혹한 등의 기후적 변수를 피하다 보니 화창한 가을을 선호하는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자동차야영장’은 자동차를 옆에 두고 차에 의지해 텐트를 치고, 취사, 숙박을 할 수 있는 장소로 수도, 전기시설 이용이 가능해 최근 캠핑족 사이에 인기를 끌고 있다.

어느덧 11월에 접어들었다. 이 가을이 다 가기 전에 계절을 만끽하기 좋은 자동차 캠핑장에 대해 알아보자.

몽산포 자동차야영장(7월에서 11월)

해안국립공원인 몽산포해변은 갯벌과 바다 그리고 송림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자연 덕분에 캠퍼들 사이 필수 야영지로 꼽힌다. 사진/ 몽산포 자동차캠핑장

국립공원관리공단에서 운영하는 몽산포 자동차야영장은 1969년 몽산포해수욕장 개장과 함께 문을 연 44년 역사의 유서 깊은 캠핑장이다. 해안국립공원인 몽산포해변은 갯벌과 바다 그리고 송림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자연 덕분에 캠퍼들 사이 필수 야영지로 꼽힌다.

이곳 캠핑장에서는 아름드리 소나무 사이에 차를 대고 자유롭게 텐트를 칠 수 있는데 모래 위 푹신한 솔가지가 사시사철 안락한 잠자리를 제공한다.

역시나 캠핑장 최고의 명당은 바다가 바라보이는 위치. 바다를 바라보며 마시는 커피 한잔은 해변 캠핑의 궁극적인 행복이라고 할 수 있다.

캠핑 이용은 인터넷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며 예약자 구역이 별도로 지정되어 있다. 캠핑장에서 전기 사용이 한정되어 있어 이 역시 선착순으로 가능하다. 샤워장, 취사장, 화장실 등 각종 편의시설이 마련되어 있으며 주말 400여 동, 평일 200여 동의 텐트를 칠 수 있다.

세면장과 취사장에 더운물이 공급돼 늦가을 추위에도 걱정이 없다. 이용요금은 1인 1대 1구역 기준 성수기 1만6000원이며 11월 30일까지 이용할 수 있다.

달궁 자동차야영장(연중)

달궁 자동차야영장은 도로변에 있어 접근이 용이하고, 단풍 명소 달궁 계곡을 끼고 있어 가을 캠핑을 즐기기에 알맞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전북 남원시 지리산로 365에 위치한 ‘달궁자동차야영장’은 2001년 조성된 곳으로, 현재 약 200여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다. 도로변에 있어 접근이 용이하고, 단풍명소 달궁계곡을 끼고 있어 가을 캠핑을 즐기기에 알맞아 요즘 캠핑지로 적극 추천된다.

특히 야영장 주변으로 천왕봉, 반야봉 등 주요 봉우리를 볼 수 있는 정령치와 천상의 공원 노고단이 위치해 있어 핵심 지역 중의 핵심으로 꼽힌다.

화장실, 취사장, 집회장, 전기사이트, 음수대 등이 구비되어 있으며, 인터넷 사전 예약제로 운영한다. 이용요금은 1인 1대 1구역 기준 성수기 1만6000원이며, 전기요금은 별도로 내야 한다. 1일 기준 성수기 4000원이다.

구룡 자동차야영장(4월에서 12월)

구룡 자동차야영장에서는 카라반도 이용할 수 있는데 말로만 듣던 럭셔리 캠핑을 몸소 체험할 수 있어 인기가 많다. 사진/ 구룡 자동차야영장

강원도 원주시 치악산 자락에 위치한 ‘구룡 자동차야영장’은 2007년 조성된 이래 68개의 사이트, 화장실, 취사장, 샤워장과 전 사이트 전기공급시설을 갖추고 캠퍼를 맞이하고 있다.

특히 구룡 자동차야영장에서는 카라반도 이용할 수 있는데 말로만 듣던 럭셔리 캠핑을 몸소 체험할 수 있어 인기가 많다.

구룡 자동차야영장은 인터넷으로 사전 예약하며 1인 1대 1구역 기준 성수기 1만6000원이다. 전기이용료는 별도. 카라반의 경우 1박에 16㎡(4인용)가 성수기 8만원이며 26㎡(6인용)는 성수기 10만원이다.

학동 자동차야영장(연중)

학동 자동차야영장은 사이트 바로 옆에 주차를 할 수 있는 오토캠핑 103동이 준비되어 있다. 사진/ 픽사베이

경남 거제시 학동몽돌해변에 위치한 ‘학동 자동차야영장’은 국립공원관리공단이 2013년 6월 각종 편의시설과 부대시설을 갖춰 현대식으로 재구성한 캠핑장이다.

주변에는 학동몽돌해변 외에도 외도, 해금강, 신선대, 바람의 언덕 등 경남의 명소가 가득해 국내 국립공원 야영장 중에서도 인기가 많다.

학동 자동차야영장은 사이트 바로 옆에 주차를 할 수 있는 오토캠핑 103동, 친환경체험시설, 와이파이존, 전기시설 등 야영객의 편의를 위한 다양한 시설이 마련되어 있다.

인터넷 예약으로 운영되며 면적 구획이 되어 있는 야영장의 경우 일반형이 1일 1동 기준 성수기 7000원이다. 단 구획 정리된 야영장은 주차 및 전기이용이 불가능하다. 자동차야영장은 1일 1대 1구역 기준 성수기 1만6000원으로, 전기이용료는 별도다.

설악동 자동차야영장(제한 날짜 표시)

속초시 설악동에 위치한 설악산국립공원 자동차야영장은 우리나라 최대 규모의 캠핑장으로 웅장한 설악산 정기를 만끽할 수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속초시 설악동에 위치한 설악산국립공원 자동차야영장은 우리나라 최대 규모의 캠핑장으로 웅장한 설악산 정기를 만끽할 수 있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주변으로 속초해수욕장, 낙산해수욕장, 대포항 등 가볼만한 여행지도 많아 가을여행 시 이용하면 특히 좋다. 자동차야영장은 총 309동을 수용할 수 있는데 취사장 6동, 샤워장 3동, 화장실 등으로 운영된다.

그밖에 야영용 카라반을 위한 전용 사이트 8개동 및 전기 사용 가능 사이트 61개동을 운영 중이다. 자동차야영장 이용 가격은 성수기 1만6000원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