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산 단풍 절정...불타는 속초여행지 베스트 속초맛집
상태바
설악산 단풍 절정...불타는 속초여행지 베스트 속초맛집
  • 최승언 기자
  • 승인 2017.10.21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 여행 지금이 기회 ... 이번 주말엔 단풍 ‘최고조’
20일쯤이면 비선대 계곡, 울산바위에서 단풍이 활짝 타오를 것으로 보인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최승언기자] 설악산 단풍을 구경하기에 이번 주가 적기다. 지난주가 조금 일렀다면 이번 주는 절정을 넘어서 농익은 단풍을 보리라는 전망이다.

설악동에 위치한 설악산 소공원에 케이블카에 20일쯤 오르면 비선대 계곡, 울산바위에서 단풍이 활짝 타오를 것으로 보인다. 20일 금요일과 21일 토요일과 22일 일요일 중 어느 때 가더라도 최고의 붉은 색채를 만나게 된다는 의미다.

이번 주말 어느 때 가더라도 설악산 단풍의 최고조에 이를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설악산 단풍을 직접 눈으로 보고 손으로 만지고 싶다면 등산을 하는 것이 제격이다. 신흥사 옆길을 걸어 흔들바위를 지나 울산 바위로 간다면 눈앞에서 황홀한 단풍을 만나게 될 것이다. 등산을 원하지 않는다면 설악산 케이블카를 이용해 단풍을 구경하는 방법도 있다.

설악산 케이블카는 총 길이 1천1백28 미터를 이동하며 권금성으로 고객을 안내한다. 울산바위 등 기암절벽 사이 붉은 기운이 영화화면처럼 흐를 것이다.

설악산 단풍을 구경한 다음에는 바다로 내려가 보자. 우리나라 국민들이 가장 많이 찾는 국민 여행지가 바로 속초 바다다. 끝없이 푸른 바다의 시원한 파도 소리를 철지난 해변에서 듣는 것도 운치가 있다. 속초는 볼거리가 풍부한 여행지다.

속초에서 바다 경관을 구경하겠다는 이들이 반드시 방문할 곳 또하나를 꼽는다면 영금정이다. 사진/트래블바이크뉴스 DB

그중에서도 아바이 마을은 가장 인기가 높은 여행지 중 하나다. 한국동란 때 함경도 피란민들이 이주해 마을을 이루고 살았던 곳으로 정겨운 마을 분위기가 살아 있다.

TV 드라마 가을동화에서 이곳을 배경으로 촬영하면서 유명해졌다. 아바이 마을에 가려면 청호동과 중앙동을 잇는 청초호 갯배를 이용해 보자. 갯배는 한해 유료 이용객이 20만 명에 달한다.

속초에서 바다 경관을 구경하겠다는 이들이 반드시 방문할 곳 또하나를 꼽는다면 영금정이다. 암반에 세운 해상 정자에서 듣는 파도 소리가 거문고 소리 같다 해서 영금정이라는 이름이 붙었다.

속초를 대표하는 요리는 대게다. 유명한 속초맛집을 하나만 꼽는다면 대포항 맛집으로도 알려진 대포대게회직판장이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이밖에도 속초 수산시장, 등대전망대, 해오름 공원 등 볼거리가 풍성하다. 해오름공원에서 만나는 산호상도 사진을 남기기에 최고의 장소다. 거르지 말고 들러보자.

속초 여행자들이라면 식도락 여행을 빼놓을 수 없다. 속초를 대표하는 요리는 대게다. 유명한 속초맛집을 하나만 꼽는다면 대포항 맛집으로도 알려진 대포대게회직판장이 있다.

속초대게맛집 또는 대포항맛집이란 타이틀이 붙은 대포대게회 직판장이 유명세를 탄 이유는 시세보다 저렴한 대게를 내놓기 때문이다. 어선을 소유한 선주가 직접 대게를 공급하는 집으로 알려지면 고객들로부터 사랑을 받는 맛집이다.

게요리 주문시 함께 나오는 게살물회, 게뚜껑볶음밥, 생선회 등이 푸짐하다.사진/트래블바이크뉴스 DB

이 속초대게 맛집의 게요리가 맛있는 또 다른 비결은 찜기에도 있다. 성능이 탁월한 찜기를 사용해 최적의 시간과 온도로 게를 쪄내기 때문에 고소한 바다의 향을 살려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새로운 기술이 적용된 찜기를 사용해 대포대게회 직판장만의 게 맛을 내는 것 외에도 대포항 맛집 대포대게회직판장의 또 하나의 인기 요인은 푸짐한 곁들이찬에서도 찾을 수 있다. 게요리 주문시 함께 나오는 게살물회, 게뚜껑볶음밥, 생선회 등이 푸짐하다.

대포대게회 직판장이 유명세를 탄 이유는 시세보다 저렴한 대게를 내놓기 때문이다. 사진/트래블바이크뉴스 DB

이 환상적인 요리가 식탁에 오르면 식객은 즐거운 탄성을 쏟아내게 된다. 이 속초대게 맛집은 뷔페식 셀프바도 운영한다. 셀프바는 1인당 4천원을 내고 무한리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인기가 높다.

속초대게맛집 대포대게회직판장의 리필 서비스 메뉴에는 새우, 소라, 잡채, 단호박, 만두, 순대, 샐러드, 떡 등을 포함하고 있다. 푸짐한 요리를 리필 서비스를 통해 무한 공급하기에 고객은 가격 부담없이 맘껏 요리를 즐길 수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