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단풍 여행, 속초 가볼만한 곳 설악산과 속초대게맛집
상태바
주말 단풍 여행, 속초 가볼만한 곳 설악산과 속초대게맛집
  • 최승언 기자
  • 승인 2017.10.13 1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붉게 타는 가을 설악 촬영하고... 영금정 파도 사진 남기고
설악동 소공원에서 케이블카를 탄다면 권금성에 올라 설악산 전체를 물들이는 단풍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사진/ trazy

[트래블바이크뉴스=최승언기자] 만산홍엽의 계절이 깊숙이 찾아들었다. 일상을 벗고 계절을 느껴 보려는 수도권 여행자들에게 권할만한 여행지가 있다면 단연 설악산이다. 속초의 명물 설악산은 이번주에서부터 단풍다운 단풍을 볼 수 있을 것이라는 전망이다.

설악동 소공원에서 케이블카를 탄다면 권금성에 올라 설악산 전체를 물들이는 단풍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올해 단풍은 유난히 일교차가 심해 단풍 색이 선명할 것이라는 예상도 나온다.

왕복 1만 원을 내고 설악동 케이블카를 이용해 설악산의 단풍을 촬영했다면 이번에는 동해로 가볼 일이다.

해질 무렵 실루엣이 환상적인 설악해맞이 공원의 인어연인상도 좋은 촬영배경이 된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동해에서 풍광이 뛰어난 곳 1순위는 영금정이다. 해변에서 파도를 맞고 있는 암반 지역을 영금정이라 부르는데 이곳에 정자를 세울만큼 바다경관이 탁월하다. 암반 지대의 해상 정자는 바다로 난 다리와 연결해 방파제를 걷는 기분을 느끼게 한다.

연인들끼리 사진을 촬영하는 포인트 하나를 더 꼽는다면 속초시 해오름로 190번지의 산호상을 권한다. 마치 촬영을 위한 세트장처럼 꾸며져 좋은 사진을 건질 수 있는 곳이다.

산호초는 꿈을 의미하고 물고기는 역동적 희망을 뜻한다. 또 소라는 이 둘을 세상에 알리는 것을 뜻한다는데 이들 조형물과 함께 인물을 촬영하면 좋은 사진을 얻을 수 있다.

연인들끼리 사진을 촬영하는 포인트 하나를 더 꼽는다면 속초시 해오름로 190번지의 산호상을 권한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사랑을 약속하면 바다가 다 마를 때까지 영원할 것이라고 하니 찾아가 볼일이다. 이밖에도 해질 무렵 실루엣이 환상적인 설악해맞이 공원의 인어연인상도 좋은 촬영배경이 된다.

청초호 해상공원에 있는 정자도 좋은 사진촬영 포인트로 꼽을 만하다. 이곳 정자에 오르면 설악산과 동해, 엑스포공원, 속초 시내까지 다 보이므로 속초 관광에서 빼놓을 수 없는 촬영 명소라 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속초를 여행한다면 속초관광수산시장, 아바이마을, 등대전망대, 장사항 등을 들러야 한다. 속초 주민들의 활기찬 생활상을 엿볼 수 있는 속초관광중앙시장을 찾았다면 반드시 찾아볼 집이 있다.

속초중앙시장 맛집 총각네. 손님이 직접 고른 대게를 조리해 주는 방식을 선보이는 집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바로 속초 중앙시장 맛집으로 알려진 총각네대게다. 맛있는 대게를 맛보고자 한다면 네비게이션에 저장해 둘 것이 바로 이 속초중앙시장맛집이다. 총각네 대게가 유명한 이유는 저렴한 가격으로 신선한 대게요리를 내놓기 때문이다.

대게와 홍게, 킹크랩 등 게찜 요리를 취급해 유명해진 이 집에서는 대게를 주문하면 오징어순대, 자숙새우, 바지락 탕 등을 곁들이 찬으로 내놓는다. 단품으로도 손색없는 요리가 식전에 입맛을 돋우는 애피타이저로 나오는 것이다.

총각네는 대게를 메뉴로 고르면 푸짐한 곁들이 찬을 맛보는 동안 대게 요리가 올라온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총각네 대게가 유명한 이유는 저렴한 가격으로 신선한 대게요리를 내놓기 때문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속초 중앙시장 맛집 총각네 대게는 대게를 고르는 재미도 있다. 손님이 직접 고른 대게를 조리해 주는 방식을 선보이는 집이다. 대게를 고른다면 푸짐한 곁들이 찬을 맛보는 동안 대게 요리가 올라온다.

즐거은 비명을 뒤로하고 입안 가득히 퍼지는 대게살을 맛보면 바다의 향기를 미각세포를 춤추게 한다. 이것으로 끝이 아니다. 게라면과 게딱지 볶음밥을 먹으면 이 속초맛집의 미식여행이 완결된다.

SNS에서도 인기있는 속초맛집으로 인기고공행진중인 속초 대게맛집 총각네 대게를 이번 주말 단풍여행시 꼭 방문해 보자. 대게 요리는 택배 배달도 된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