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 도심서 주말보내기....가볼만한 곳 1 순위 일산맛집
상태바
일산 도심서 주말보내기....가볼만한 곳 1 순위 일산맛집
  • 최승언 기자
  • 승인 2017.06.24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수공원 산책하고 킨텍스캠핑장 야영하고... 물회맛보고
공원 한가운데에는 고사분수는 여름철 낮 시간에 10미터가 넘는 물줄기를 시원하게 뿜어낸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공식 블로그

[트래블바이크뉴스=최승언 기자] 갈수로 뜨거워지는 요즘 멀리 가지 않고 도심에서 휴가를 만끽한다면 일산이 최고다. 야외 캠핑장과 자연을 느낄 수 있는 호수공원, 다양한 전시회가 매일 있는 킨택스 전시장, 그리고 맛집까지... 도심여행지로서 일산만한 곳이 없다.

일산 킨텍스 캠핑장은 3만9천 평방미터의 규모를 자랑한다. 300여 명을 동시에 이용할 수 있을 정도다. 이 캠핑장은 시민가족캠핑존, 오토캠핑존, 캐러밴존 등 총 86면의 캠핑시설을 갖추고 지난해 조성되었다.

화장실, 샤워실, 세척실 등 편의시설까지 첨단 시설을 갖추어 이용료가 있다. 시민가족 캠핑존 1개 면을 기준으로 비수기 주말 2만5000원이다. 캠핑장 주변으로 킨텍스와 복합문화공간 원마운트, 한화 아쿠아플라넷, 일산 호수공원 등 관광 명소가 있어 주말을 보내기에 최적의 조건을 갖추었다.

시민가족 캠핑존 1개 면을 기준으로 비수기 주말 2만5000원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공식 블로그

산책하기에는 호수공원이 제격이다. 30만 제곱미터에 이르는 동양 최대의 인공 호수가 있어 도시인들을 위한 자연생태 공원으로 일산의 명소로 꼽힌다. 고양시민 뿐 아니라 인근 수도권 시민들의 찾아와 다양한 여가활동을 즐기는 공간이다.

잔디광장, 수변광장, 인공섬, 약초섬, 자연학습원, 팔각정, 야외무대, 보트장, 자전거 전용도로, 야외 식물원, 어린이 놀이터, 인공폭포, 광장, 다목적 운동장까지 즐길 거리 볼거리로 다채롭게 꾸며졌다.

공원 한가운데에는 고사분수는 여름철 낮 시간에 10미터가 넘는 물줄기를 시원하게 뿜어낸다.호숫가를 따라 7.5km의 산책로와 공원 내 일주 순환체제를 갖춘 4.7km의 자전거 전용도로가 있어 주말 휴식을 취하기에 그만이다.

산책하기에는 호수공원이 제격이다. 30만 제곱미터에 이르는 동양 최대의 인공 호수가 있어 도시인들을 위한 자연생태 공원으로 일산의 명소로 꼽힌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공식 블로그

휴식과 함께 이색적인 맛집도 많다. 이중에서 최근 오픈한 ‘청초수물회’를 추천할만하다. 속초의 청초수물회의 레시피와 메뉴를 그대로 전수해왔다는 점에 주목을 받는 집이다. 청초수물회 속초점은 2005년 창업한 맛집으로 전국적인 인기를 누리는 횟집이다.

이집이 유명한 이유는 대한민국 최초로 물회 전문점사골육수와 전통장을 배합해 7일간의 숙성기간을 거친 육수 물회를 내놓기 때문이다. 이렇게 정성들여 만든 육수는 해산물의 비린 맛을 잡아 깊고 감칠맛을 내는 것으로 알려진다.

이 일산점을 오픈한 주인은 “프리미엄 해산물요리를 지향한다" 며 ”일산맛집과 원당맛집, 삼송맛집의 타이틀을 차지하겠다”고 말했다. 메뉴를 보면 물회, 해전물회, 일반물회, 해삼물회, 전복물회 등이 나온다.

대한민국 최초로 물회 전문점사골육수와 전통장을 배합해 7일간의 숙성기간을 거친 육수 물회를 내놓는다. 사진/ 트래블바이크 공식 불로그

이중 대표메뉴를 꼽는다면 해전물회다. 이 메뉴는 ‘청초수물회’만의 특허상품으로 해삼, 전복, 오징어, 가자미, 광어, 멍게와 사골육수가 어우러져 바다의 맛을 살렸다. 해전물회에 들어가는

횟감은 계절과 속초 현지 조업여건에 따라 변동 가능하다. 2~3인분이 기본이지만 1인용도 있다. 이외에도 구미를 당기는 메뉴들이 많다. 성게알비빔밥은 고소하고 밥도둑이라 불리는 성게알로 밥을 비벼먹는 요리다.

‘청초수물회’만의 특허상품으로 해삼, 전복, 오징어, 가자미, 광어, 멍게와 사골육수가 어우러져 바다의 맛을 살렸다. 사진/ 트래블바이크 DB

해전막회는 광어, 해삼, 전복, 오징어, 멍게가 들어간다. 가족끼리 부담 없는 가격에 즐길 수 있고 술안주로도 제격이다. 섭국은 강원도 향토음식이다. 섭(홍합), 소라, 부추 여러 채소들을 청초수 숙성장이 들어간 국으로 해장용으로도 딱이다.

생전복, 가자미 오징어 광어와 채소를 묻혀 내놓는 전복회무침, 30여 가지 신선하고 몸에 좋은 재료로 만든 오징어순대, 회덮밥에 전복죽까지...속초에서 대히트를 친 청초수물회가 일산맛집으로 등극할지 지켜볼 일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