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중고차매매사이트 ‘중고차 고르기 비법’ 공개
상태바
수원중고차매매사이트 ‘중고차 고르기 비법’ 공개
  • 최승언 기자
  • 승인 2017.04.25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고차 골라 타고 ‘얏호’ 떠나자 봄나들이
중고차는 대중적으로 선호하는 차량을 구매하고 연식과 주행거리, 사고유무 등을 기본으로 체크해야 한다. 사진/ 중고차를부탁해

[트래블바이크뉴스=최승언 기자] 따스한 봄바람이 꽃을 피우는 계절이다. 주말 도심을 벗어나 외곽으로 드라이브를 계획하고 있는 이들이 급증하는 이맘때면 어김없이 중고자동차 시장도 분주해지기 마련이다.

중고차시장이 활성화되고 대형화되면서 서비스 경쟁이 심화되면서 새차 같은 중고차 매물들을 만날 수 있게 되었지만 허위매울 등의 고질적인 문제점이 여전하다. 이 때문에 바쁜 시간에 쫓기다 보면 자칫 속아서 중고차를 구매하는 사례가 발생하고 있다.

중고차량에 대한 전문가가 아니라면 정확한 정보를 판단하기가 쉽지 않기 때문이다. 중고차 봄 성수기 시즌에는 허위매물이 더욱 기승을 부리기 때문에 주의를 해야 한다.

전문가들은 “차량매물을 꼼꼼하게 체크해야할 것”을 주문한다. 미끼상품부터 허가업체를 사칭하여 중고차사이트를 개설한 뒤 소비자에게 금전적인 피해를 입히는 경우도 많다는 것이다.

수원중고차 매매사이트의 중고차를 부탁해 관계자는 “중고차매매 또는 중고차매매사이트 등을 검색하면 수천가지 정보들이 온라인에 뜬다.” 며 “이중 어느 것이 옳고 어느 것이 불법사이트인지 판단하기는 어려운 일”이라고 강조했다.

이런 불법업체들은 알아보는 방법은 있다. 일단 시세보다 너무 낮은 가격의 차량이면 의심해 볼 필요가 있다. 먼저 해당사이트의 신뢰도를 면밀히 살펴보아야 한다. ‘중고차를부탁해’의 조언에 따르면 중고차를 구입할 때는 되팔 때도 염두에 두어야 한다.

또 대중적으로 선호하는 차량을 구매하고 연식과 주행거리, 사고유무 등을 기본으로 체크해야 한다. 옵션에 따라 가격 차이를 보이므로 이 역시 고려해야 한다. 이밖에 차량의 사용용도, 흡연여부까지 체크할 필요가 있다. 1인이 운전했는지도 파악해두면 좋다.

중고차사이트의 선택은 가장 중요하다. 양심딜러를 만나야 꼼꼼하고 안전한 거래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중고차 구매자들은 일반적으로 기본사항을 체크한 뒤, 딜러에게 일임을 하게 되므로 딜러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양심적인 딜러들은 체크 항목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하여 꼼꼼히 살피도록 해준다. 판매 후 사후관리까지 철저하게 보장해주는 딜러와 함께 A/S에 대한 부분까지 꼼꼼히 체크해 보는 것이 좋다.

‘중고차를부탁해’ 는 수원, 용인, 성남, 안산, 분당, 천안, 안양뿐만 아니라 대구, 대전, 울산, 부산 등에 전국적인 중고차매매단지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중고차 구매 상담은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할 수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