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봄맞이 1박2일....필수코스가 속초맛집 ‘왜’
상태바
강원도 봄맞이 1박2일....필수코스가 속초맛집 ‘왜’
  • 최승언 기자
  • 승인 2017.04.01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악 워터피아에서 물놀이...주말 드라이브 끝은 동해
설악워터파크, 미용에 탁월한 온천욕의 효과가 있어 가족단위 여행객들이 자주 찾는 곳이다. 사진/ 속초맛집 놀자대게

[트래블바이크뉴스=최승언 기자] 푸르고 맑은 강원도, 그곳으로 떠나는 여행자는 늘 설렌다. r계절이 확연하게 달라지고 있음을 피부로 다가온다. 봄맞이 여행객들의 차량행력이 강원도로 이어지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파도소리 우렁찬 동해를 가슴에 품기 위해 달려가는 길 곳곳에 어느새 무르익은 봄빛이 선연하다. 강원도에서 가장 먼저 가볼만한 곳이 속초다.

속초는 설악산과 연계되어 대한민국의 국민관광지로서 자리매김했다. 특히 수도권 여행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여행지가 속초이기도 하다. 수도권에서 1~2시간 정도면 도착하는 지리적 이점으로 1박2일 혹은 당일치기 여행에 적합하다.

설악워터파크에서 하루 종일 놀고 나면 저절로 피부보습이 된다. 용출온도 기준으로 우리나라에서 상위 3%에 속한다. 사진/ 설악워터파크

속초는 천혜의 자연환경의 혜택을 받았다. 설악산 국립공원과 동해에 인접해 있고 온천 등 관광기반 시설도 뛰어나다. 속초 여행을 통해 가볼만한 곳은 무궁무진하다. 설악산, 등대전망대, 아바이마을, 설악 워터피아 등도 일부에 불과하다.

이 중에서 가족단위 여행객들에게는 설악워터피아를 권할만하다. 설악워터피아는 동해 풍광과 산악경관을 모두 감상할 수 있는 온천 테마파크다.

그 면적은 8만㎡에 달한다. 11종의 물놀이 시설과 아쿠아 풀, 야외스파 등 온천 시설을 보유하고 있어 여행객들의 사랑을 받는다. 워터피아에 사용되는 물은 알칼리성 중탄산나트륨 성분을 함유했다.

행정안전부는 이곳을 국내 최초로 '대한민국 1호 보양온천'으로 지정한 바 있다. 이곳 온천수는 1억 8000만 년 전 중생대 주라기 시대 형성된 화강암층에서 용출하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용출온도 기준으로 우리나라에서 상위 3%에 속한다. 온도가 높기 때문에 온천수를 식혀서 공급할 정도다. 이곳 설악워터파크에서 하루 종일 놀고 나면 저절로 피부보습이 된다. 미용에 탁월한 온천욕의 효과가 있어 가족단위 여행객들이 자주 찾는 곳이다.

워터파크에서 물놀이로 배가 고픈 이들을 위해 속초에는 맛집들이 있다. 이 맛집들 중에서 대게 맛집은 속초를 대표한다. 대게맛집에서 가장 인기 있는 집 하나만 꼽는다면 단연 ‘놀자대게’다.

놀자대게 주 메뉴. 딸려 나오는 곁들이찬은 오징어순대튀김, 간장새우, 묵사발, 젓갈, 물회, 생선회까지 푸짐하다. 사진/ 속초맛집 놀자대게

속초맛집 놀자대게가 대게가 유명한 이유가 있다. 이집은 본래 대대로 대게를 잡는 어부 출신이 경영하는 집이기 때문이다. 그만큼 대게에 대해 탁월한 지식을 갖고 있다. 대게만으로 매출 규모 100억 원이 넘는 기업이 될 수 있는 이유다.

그만큼 이 속초 맛집이 맛이 전국적으로 알려젔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놀자대게는 단순한 대게집이 아니라 속초에서 꼭 찾아가야 하는 필수 관광코스라 할 수 있다.

온갖 해산물 대게, 랍스타, 홍게, 킹크랩 등 속초의 상징 게 요리를 세상에 알린 속초 맛집이 관광코스가 되는 것은 놀랄 일은 아닌 셈이다. 속초맛집 놀자대게는 대게요리를 주문하면 싱싱하고 속이 꽉 찬 푸짐한 게 메뉴를 내놓는다. 이 메뉴에 딸려 나오는 곁들이찬은 푸짐하다.

오징어순대튀김, 간장새우, 묵사발, 젓갈, 물회, 생선회까지 푸짐하다. 홍게 한 마리가 통째로 들어간 홍게라면은 별미로 꼽힌다. 속초맛집 놀자대게에서는 여행객들에게 관광지 소개도 해주고 있어 인기가 높다.

관광지 정보는 물론이고 숙소까지 배정해주면서 관광객들의 마음을 사는 집이기도 하다. 이번 주말에 속초여행을 떠난다면 속초 필수 여행 코스 놀자대게를 네비게이션에 찍고 떠날 일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