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 장기렌트카 VS 자동차리스 ‘어느 쪽이냐’ 가격비교
상태바
신차 장기렌트카 VS 자동차리스 ‘어느 쪽이냐’ 가격비교
  • 최승언 기자
  • 승인 2017.03.3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기비용 없이 외제차까지 골라 탄다... 원하는 차종 선택할 수 있어 ‘인기’

[트래블바이크뉴스=최승언 기자] 봄이면 자동차를 구입하려는 이가 부쩍 늘어난다. 자동차 구매 수요 증가는 겨우내 움츠려들었던 여행 수요도 한몫을 하고 있다.

신차를 몰고 봄바람 속으로 달려보고 싶은가? 그렇다면 장기렌트카 가격비교 사이트 아이젠카의 특가 이벤트를 주목할 일이다. 특가 이벤트에 참여하고 싶다면 먼저 장기렌터카를 구입할 때 어떤 이점이 있는지 먼저 따져 볼 필요가 있다.

장기렌트카를 이용할 때 이점이 뚜렷하다. 첫째 이점은 원하는 차종, 색상, 옵션 등을 골라 타는데 비교적 자유롭다는 점이다. 갖고 싶었던 새 자동차를 1년에서 5년까지 빌려 타는 서비스이기 때문에 언제나 계약이 끝날 때마다 새 차를 내맘대로 골라 탈 수 있다.

거기다가 월 대여료만 내면 된다는 장점도 있다. 보험료와 소모품 교체비용, 정비서비스까지 장기렌터가 업체에서 부담한다. 또 차량을 구매할 때 내야 하는 취득세, 자동차세 등도 낼 필요가 없다.  

보증금, 선수금, 계약금 등 여러 가지 명목은 자동차를 구매할 때 초기비용의 다른 이름들이다. 차량가격 이외에 지불하는 모든 비용을 초기비용이라고 할 수 있다. 장기렌터카는 이들 초기비용이 전혀 들지 않아 부담이 없다.

전액 할부나 무보증자동차리스가 장기렌터카와 차이도 크다. 이 두 가지 방안은 계약시 높은 신용등급과 소득증빙을 요구한다. 하지만 차량 구매의 새로운 방법 신차장기렌트카는 무보증 장기렌트카 서비스가 있어 이런 부담에서 자유롭다.

장기렌트카 가격비교사이트 ‘아이젠카’의 관계자는 “같은 차종과 옵션의 장기렌트카도 가격 차이가 있다.”며 “계약시 신중하라”고 당부한다.

이 관계자에 따르면 이같이 가격차가 나는 이유 중 하나가 각 차종별로 프로모션 할인율이 다르기 때문이다. 렌트카 업체는 타깃 차종이 선정하고 그 차종을 중점으로 자동차 회사와 대량 계약을 진행한다. 즉 대량구매로 개인보다 높은 할인율을 적용받는 것이 장기렌트카 비용은 내려가는 이유다.

이 같은 대량구매의 장점은 고가의 수입차 장기렌트카에서 더욱 부각된다. 차량 가격이 높은 수입차에서는 할인 폭이 더욱 커질 수밖에 없다.

아이젠카의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문의가 많은 차종은 현대자동차 아반떼, 기아자동차 K5, 르노삼성자동차 SM6 등이다. 수입차종에서는 BMW와 아우디, 폭스바겐, 벤츠, 랜드로버 등이 순으로 인기가 높았다.

이 차종들에 대해 아이젠카는 빠른 출고 일정과 추가 프로모션을 실시하고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장기렌트카가격비교사이트 ‘아이젠카’ 에서 알아볼 수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