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가 한눈에 보이는 속초 봄 여행코스와 대게 맛집
상태바
바다가 한눈에 보이는 속초 봄 여행코스와 대게 맛집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7.03.11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친 일상을 떠나 삶을 재충전을 위한 여행지, 속초
따뜻한 바람과 함께 꽃이 피는 풍경이 어우러진 낭만적인 계절 봄이 다가왔다. 봄철에는 아름다운 산과 바다, 그리고 천혜의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여행지로 많은 여행자의 발길이 이어진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따뜻한 바람과 함께 꽃이 피는 풍경이 어우러진 낭만적인 계절 봄이 다가왔다. 봄철에는 아름다운 산과 바다, 그리고 천혜의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여행지로 많은 여행자의 발길이 이어진다.

봄에 떠나는 여행이 좋은 이유는 여름보다 한적한 여유를 즐길 수 있고 날씨가 덥거나 춥지 않기 때문. 탁 트인 바다 풍경과 드넓은 산이 보고 싶다면 강원도 속초 제격. 설악산과 온천, 동명항, 대포항, 장사항 등의 속초 가볼 만 한 곳에서 낭만을 즐겨볼 수 있다. 또한, 아바이마을, 중앙시장 등에서 속초의 명물과 별미도 맛보는 즐거움도 속초여행만의 매력이다.

탁 트인 바다 풍경과 드넓은 산이 보고 싶다면 강원도 속초 제격. 설악산과 온천, 동명항, 대포항, 장사항 등의 속초 가볼 만 한 곳에서 낭만을 즐겨볼 수 있다. 또한, 아바이마을, 중앙시장 등에서 속초의 명물과 별미도 맛보는 즐거움도 속초여행만의 매력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더불어 속초는 20~30대 여행자 마음도 매료시키기는 중이다. 특히 풍경의 아름다움뿐만 아니라 속초에서만 느낄 수 있는 감동을 전해 새로운 여행지로의 속초를 알리고 있다.

속초 얼라이브 하트는 기발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스토리텔링 포토존 50여 개와 밴드로드, 짐볼탈출 등 역동적인 체험시설이 함께 어우러진 문화 놀이 공간이다.

9개의 테마 공간으로 이루어진 얼라이브하트는 반복되고 지루한 일상생활 속에 지칭 현대인들에게 짜릿한 체험을 통해 그동안 잊었던 즐거움을 일깨워주는 소중한 시간이 제공하고 있다.

속초 얼라이브 하트는 기발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스토리텔링 포토존 50여 개와 밴드로드, 짐볼탈출 등 역동적인 체험시설이 함께 어우러진 문화 놀이 공간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다이나믹 메이즈 역시 여럿이서 협동하여 장애물을 뛰어넘고, 순발력과 집중력을 필요로 하는 미션을 수행하면서 미로를 탈출하는 실내 놀이 공간이다. 커다란 미로를 탐험하고 벽을 타고 올라가고, 촘촘한 밴드를 탈출하는 등 다양한 장애물을 넘어 탈출해야 한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다이나믹 메이즈 역시 여럿이서 협동하여 장애물을 뛰어넘고, 순발력과 집중력을 필요로 하는 미션을 수행하면서 미로를 탈출하는 실내 놀이 공간이다. 커다란 미로를 탐험하고 벽을 타고 올라가고, 촘촘한 밴드를 탈출하는 등 다양한 장애물을 넘어 탈출해야 한다.

특히 속초는 동해안이라는 특수성을 살려 속초 다이나믹 메이즈 에피소드 2 테마는 바닷속 난파선으로, 숨겨진 해저 미로 속 대탐험이다. 바다 깊숙이 숨겨진 해저 도시를 찾아 떠난다는 주제로 300여 평 공간에 총 16개의 미션을 녹였다.

중앙시장맛집 미남포차는 가까운 거리에 동명항이 있어 매일 아침 항구를 통해 들어오는 신선한 해산물과 대게를 바로 조리해 맛볼 수 있다는 장점에 이곳을 찾는 고객도 많다. 사진/ 속초동명항대게맛집 미남포차

동해에 와서 미식을 빼고 여행을 논할 수 없다. 특히, 속초는 동해에서 한껏 물오른 해산물과 대게, 자연산 회, 조개구이 등 먹거리가 풍부하다. 속초 동명항 대게 맛집 ‘미남포차’는 바닷가 바로 앞에 위치해 속초의 아름다운 경관을 한눈에 담고 다양한 먹거리를 맛볼 수 있어 여행객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또한, 가까운 거리에 동명항이 있어 매일 아침 항구를 통해 들어오는 신선한 해산물과 대게를 바로 조리해 맛볼 수 있다는 장점에 이곳을 찾는 고객도 많다. 메뉴는 붉은대게와 대게, 킹크랩, 랍스타 등의 게찜을 선보이고 있으며 조개탕, 젓갈, 전, 메추리알, 마카로니, 오이무침 등을 기본 반찬으로 제공한다.

한편, 속초 중앙시장 맛집 미남포차는 게찜을 비롯해 생선조림, 왕새우구이, 꼬막밥무침, 홍게회무침, 문어, 물회 등의 해산물 요리도 제공한다.

속초 중앙시장 맛집 미남포차는 게찜을 비롯해 생선조림, 왕새우구이, 꼬막밥무침, 홍게회무침, 문어, 물회 등의 해산물 요리도 제공한다. 사진/ 속초동명항대게맛집 미남포차

이른 봄, 따뜻한 봄바람에 마음이 설레고 있다면 이번 주말을 이용해 속초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여행의 낭만과 멋과 맛이 있는 속초에서 그동안 잃어버린 삶의 활력을 재충전해 보자.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