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바이크뉴스] 여행가기 좋은 5월을 맞아 너도나도 제주도로 향하는 사람이 늘고 있다. 특히 생각보다 이른 초여름 날씨에 제주도로 향하는 비행기 티켓 가격 또한 천정부지로 치솟고 있다.
제주도 여행을 시작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 가운데 하나는 항공권을 얼마나 저렴하게 구매하느냐이다.
수많은 방법이 있지만 항공권을 저렴하게 구매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기초 지식이 필요하다. 이를 위해 한화데이즈 블로그는 약간은 번거로울 수도 있지만 최소 1~2만원, 크게 5만원 이상 절약하는 것이 가능한 항공권 구매 꿀팁을 공개했다.
최저가 구매를 위한 기초 숙지하기
제주도 항공권의 가격은 왕복 1만4900원(항공사 특가) 왕복 24만 원대(비지니스석)까지 다양하다. 이렇게 항공권 가격이 차이가 나는 이유는 어디서, 어떤 기준으로 샀는지에 따라서 큰 폭으로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이다.
기준선으로는 평일은 왕복 5~6만원, 주말은 왕복 10~12만원이면 저렴한 티켓을 구매 했다고 말 할 수 있는 가격대이다.
우선 제주도로 여행가고자 하는 날짜를 선택한 다음 소셜커머스, 여행사, 항공사 등에서 동일한 날짜로 티켓을 전부 찾아보는 것이 중요하다. 모든 항공사와 주요 페이지를 저장해 두고 해당 날짜를 빠르게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다.
또한 통상적으로 한 달 내외로 미리 구매를 하는 것이 시기적인 면에서 가장 합리적인 가격의 티켓을 구매 할 수 있는 시기이므로 참고해야 한다.
항공사별 환불 정책 파악하기
싸다고 덜컥 구매 했는데 환불, 변경이 안 되는 경우가 허다한 것이 특가의 늪이다. 특히 소셜커머스 할인 티켓의 경우 대부분 사용을 못해도 환불이 안되는 경우가 많다.
싸게 산다는 이유로 환불이 완전 불가능한 티켓은 확정적으로 여행을 갈 수 없는 상황이라면 절대 구매해서는 안된다.
항공사 직판 특가 티켓도 같다. 저렴한 티켓은 상당히 매력적으로 보여지지만 환불이 불가능한 경우가 대다수이다. 이 경우 확정적으로 여행을 떠나지 못할 경우(연차, 휴가 낼 수 있는 상황)에는 고려를 충분히 해보고 구매하는 것이 필요하다.
제주도 항공권 최저가 구매 꿀팁
최저가 구매를 위한 기초를 숙지했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원하는 날짜의 항공권을 선택할 차례다.
1. 항공사 특가 이벤트 주시 하라.
소셜커머스와 여행사 가격이 싸다고 해도 항공사 홈페이지 자체 구매 특가 이벤트 보다 싼 가격은 절대 없다고 생각하면 된다. 항공권 시간을 봐도 보여주는 여행사 사이트들이 있는데 특가 가격은 타 여행사 사이트에 보여지지 않는다.
2. 항공사를 선택하지 말고 시간대를 선택하라.
어느 항공사가 가장 저렴한가를 살피기보다는 편도로 내가 원하는 시간대에 구매하는 것이 진리이다. 항공사를 보기보다도 내가 원하는 시간대에서 적절한 가격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인지하자.
3. 저가항공사(Low Cost Carrier)를 무시하지 말라.
항공권의 일반적인 가격만큼은 대한항공, 아시아나 항공사 보다 그 외 저가항공사들이 보다 저렴한 가격대로 나온다. 물론 기내 서비스와 인지도 면에서 차이가 있을 수 있다.
그러나 가격대를 보다 저렴한 가격에 항공권을 구매하고 싶다면 저가항공사를 우선적으로 검색해 보는 것이 필요하다.
4. 미리미리 준비 하라.
항공권 구매의 가장 적절한 시기는 특가 항공권 이벤트 기간과 통상적으로 한 달 내외에 구매하는 것이 가장 적절하다. 국내선의 경우 6개월 뒤 티켓을 구매한다고 해서 싼 것이 아니라 기간 별로 끊어져서 특가 항공권이 나오기 때문이다.
5. 그 외에 변수에 대해 고민해 보기
항공권 마일리지가 우선이라면 그 부분도 고민해 봐야 될 부분이지만, 대형항공사 외에 저비용항공사도 포인트 제도를 실시하고 있는 곳이 있다.
특히 본인 카드 사용 할인 혜택이 있는 것이 있다면 적절하게 활용하고, 특히 자주 이용하는 여행객에게는 포인트 역시 좋은 활용처이다. 또한 직장인이라면 항공사와 제휴를 받을 경우 상시 이용 가능한 기업 우대 쿠폰이나 할인율을 적용해 주는 항공사도 있다는 점을 알아두자.